[마케팅전략]기업사례 성공전략 - 헤지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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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적 관점에서 기업의 성공사례 - 헤지스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고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브랜드 현황과 경쟁시장
1) 시장의 범위
2) 브랜드의 현황과 특성(경쟁시장)
3) 경쟁시장 특성(경쟁구조분석)
4) 시장영향요인

2. 마케팅 전략 현황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시장위치화(포지셔닝)

3. 마케팅믹스별 전략
1) 제품(Product) :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질 중심 전략
2) 가격(Price) - 고가격, No sale 전략
3) 유통(Place) - 고급화, 대형화

4.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1) 고가격 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2) 폴로와 빈폴의 차별화
3) Retailtainment(retail + entertainment) 개념의 등장
4) 백화점 외 매장의 진출전략
본문내용
1. 브랜드 현황과 경쟁시장
1) 시장의 범위
. 전체의류시장 : 2003년기준 7조원(구입금액기준)
. 의류시장 성장률 : 01>02>03 (매년10%이상감소, 내의시장제외)
. 품목별 규모 : 여성의류:54%, 남성의류:29%
. 2000년 8월 남성의류 출시, 2005년 5월 헤지스 레이디스 출시
. 2005년부터 백화점 중심 복합매장 진행 (남성복+여성복)
. 타 TD캐쥬얼 브랜드와 동일(티셔츠,남방,바지,코트,자켓 등)한 제품출시
. 인지도4.8%, 선호도8.5%(전체의류시장)
. 매출상황 : 2003년 320억원, 2004년도 390억원, 2005년도 550억원 목표
2) 브랜드의 현황과 특성(경쟁시장)
. 경쟁브랜드 현황
빈 폴
빈폴 스타일이라 함은 폴로를 밴치 마케팅하여 폴로 제품을 한국의 표적시장에 맞는 제품으로 승화하고 빈폴이라는 품있고 전통을 존중하는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하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이 빈폴의 포지셔닝이다.
폴 로
폴로 스타일이라 함은 바로 영국의 정통성에 기초를 두고 이것을 다시 미국식으로 평범하고 아주 보편적인 것으로 승화해 쉽게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지스
상품의 색상이나 스타일과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모티브를 항상 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것들이며, 영국풍의 Traditional로 시작해 미국화한 것이 헤지스의 포지셔닝이다.
3) 경쟁시장 특성(경쟁구조분석)
산업군
브 랜 드
1위 브랜드명
기업명
비교대상 브랜드
고급의류 시장
빈폴
헤지스
빈폴, 폴로
빈폴과 폴로 두 브랜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시장에서 오래도록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브랜드의 특성 상 트랜드에 민감하지 않고 그만의 이미지와 매니아를 고수하기 때문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이 두 브랜드는 전통적이며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동시에 시대적인 감각과 세련됨을 보여주고 있다. 또 그런 브랜드 정신에 맞게 특별히 광고와 이벤트 없이도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빈폴과 폴로 이 두 브랜드가 그만의 이미지와 매니아 층을 고수해왔다면 이에 정면 도전장을 내고 그들의 고객의 발걸음을 돌리고자 하는 브랜드 해지스가 있다. 광고를 통해 가져올 수 있는 유쾌함과 즐거움으로 그 동안 특별히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고 있는 두 브랜드를 자극하고 있는 것이다.
4) 시장영향요인
(1) 환경분석
1. 의류시장의 환경
1) 캐주얼라이징/ 스포티즘의 물결로 인한 캐주얼 시장의 국내 패션 마켓 주도
2) 브랜드간의 경계 모호 - No Concept
3) 캐주얼 시장의 여성복, 남성복 시장 잠식
정체성이 흔들리는 의류 업계의 돌파구 요망
(2) 캐주얼 의류시장의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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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0.09 20:3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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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참고됐어요
  • zoonl***
    (2006.05.16 06: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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