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현대문학사] 심근문학과 아성의`기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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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신시기 문학

◈문화열 논쟁
Ⅰ. 문화열이란?
Ⅱ. 문화열의 발생원인과 배경
Ⅲ. 문화열의 대표적 주장

◈ 심근문학
Ⅰ. 심근문학이란?
Ⅱ. 심근문학의 형성과 배경
Ⅲ. 심근문학의 경향과 작가군
Ⅳ. 심근문학의 특징
Ⅴ. 평가

◈ 아성과 《기왕》
Ⅰ. 아성의 생애
Ⅱ. 아성 글쓰기의 특징
Ⅲ. 《장기왕(기왕)》

◈ 막언의 《홍고량》

본문내용
◈ 신시기 문학

신시기 문학이란?
신시기는 '문혁' 종결 이후(1976) 현재까지 이르는 새로운 시기로, 사상해방에 따라 다양한 의견의 발표와 오랫동안 접촉이 금지되어 있던 국내ㆍ외의 문학작품, 특히 외국 작품이 한 번에 유입되기 시작했다. 문혁을 체험한 예술가들에게는 문혁에 대한 반성과 5ㆍ4 정신 회복,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것이었으며, 떵샤오핑 정부는 마오쩌뚱의 유산을 청산하려는 정치적 전략에서 이를 용인했다. 이 시기 소설에서는 '상흔', '반사', '심근' 이라는 접두어로 분류되는 새로운 조류가, 시에서는 몽롱시가, 희곡에서는 까오싱젠의 「절대신호」와 같은 부조리극이, 영화에서는 5세대 감독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1949년 중국인민공화국 수립 이후의 문학을 '27년간의 문학'과 '신시기문학'으로 나누는 하나의 구분법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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