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페덱스(FedEx)의 유통전략-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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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FEDEX 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 >>

< 유통 >
1. 유통이란?
2. 유통 경로 (Place Mix)
3. 유통 전략(Place)

< 물류 >
1. 물류의 기원
2. 물류 정의의 변천과정
3. 물류의 역할
4. 기업경영에 있어서의 물류의 역할
5. 유통경로상의 여러 경로기관의 유통 흐름
6. 물류와 로지스틱스

< FedEx 소개 >
1. FedEx 개요
2. FedEx의 현황
3. FedEx Corp.의 구성 및 조직
4. FedEx의 기업철학
5. FedEx의 서비스

< FedEx의 물류체계>
1. FedEx의 E-Business 전략
2. FedEx의 E-Business

< 경쟁사 분석 UPS에 대해서 >
1. 기업 현황
2. 기술 도입
3. 운영방식

< 경쟁사 분석 DHL에 대해서 >
1. 기업 현황
2.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
3. International Air Express Service

<Fedex가 다른 운송회사와 비교해서 어떻게 익일운송이 가능하게 된 이유>
1. 오버나이트 특송 서비스(Overnight Package Delivery)
2. 국제 특송 서비스
3. HUB and SPOKE
4. 서비스 회복(Money back guarantee)
5. 위성추적 시스템
6. 위기관리 시스템 (Product Placement)

< FEDEX의 향후 PLACE전략 방향과 중요성 >
본문내용
FedEx는 608대의 자체 화물 운송기와 4만500대의 운송차량을 보유하고 전세계 212 개국, 13만여 도시에서 각종 화물을 운송하고 있는 물류 운송 전문 회사이다. 특히 FedEx는 서류 화물보다는 비서류 부문, 즉, 각종 수출입 화물 부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수출업자나 수입자가 창고가 필요할 경우 투자의 위험도를 줄일 수 있도록 창고시설과 관리를 임대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편의를 위해 자체 통관사가 직접 통관업무를 맡아 처리해주는 통관서비스도 실시하고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DHL이나 UPS만큼 FedEx라는 이름이 친숙하지가 않은 실정이다.
또한 점점 이러한 대규모의 물류 운송경쟁자가 속출하고 있고(DHL, UPS, AIRBORNE등) 최근에는 세분화된 지역의 퀵서비스가 등장하였으므로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된 전략이 시급히 필요하게 되었다.
흔히 마케팅의 4P라고 불리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중 Place의 개념은 무엇이며 FedEx의 주 사업인 물류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살펴본 후 전반적인 FedEx라 는 기업에 대한 소개와 FedEx의 유통전략, 타 기업과의 비교 해서 ‘어떻게 익일 운송이 가능하게 되었는가’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 유통 >
1. 유통이란?
상품이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최종수요자의 손에 이르기까지 거치게 되는 과정이나 통로로, 소비자에게 제품 ·재화를 효과적으로 옮겨주는 기능 또는 활동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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