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페덱스(FedEx)의 유통전략-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깔끔하게 알찬 내용으로 채워져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목차
-
<< FEDEX 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 >>
< 유통 >
1. 유통이란?
2. 유통 경로 (Place Mix)
3. 유통 전략(Place)
< 물류 >
1. 물류의 기원
2. 물류 정의의 변천과정
3. 물류의 역할
4. 기업경영에 있어서의 물류의 역할
5. 유통경로상의 여러 경로기관의 유통 흐름
6. 물류와 로지스틱스
< FedEx 소개 >
1. FedEx 개요
2. FedEx의 현황
3. FedEx Corp.의 구성 및 조직
4. FedEx의 기업철학
5. FedEx의 서비스
< FedEx의 물류체계>
1. FedEx의 E-Business 전략
2. FedEx의 E-Business
< 경쟁사 분석 UPS에 대해서 >
1. 기업 현황
2. 기술 도입
3. 운영방식
< 경쟁사 분석 DHL에 대해서 >
1. 기업 현황
2.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
3. International Air Express Service
<Fedex가 다른 운송회사와 비교해서 어떻게 익일운송이 가능하게 된 이유>
1. 오버나이트 특송 서비스(Overnight Package Delivery)
2. 국제 특송 서비스
3. HUB and SPOKE
4. 서비스 회복(Money back guarantee)
5. 위성추적 시스템
6. 위기관리 시스템 (Product Placement)
< FEDEX의 향후 PLACE전략 방향과 중요성 >
- 본문내용
-
FedEx는 608대의 자체 화물 운송기와 4만500대의 운송차량을 보유하고 전세계 212 개국, 13만여 도시에서 각종 화물을 운송하고 있는 물류 운송 전문 회사이다. 특히 FedEx는 서류 화물보다는 비서류 부문, 즉, 각종 수출입 화물 부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수출업자나 수입자가 창고가 필요할 경우 투자의 위험도를 줄일 수 있도록 창고시설과 관리를 임대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편의를 위해 자체 통관사가 직접 통관업무를 맡아 처리해주는 통관서비스도 실시하고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DHL이나 UPS만큼 FedEx라는 이름이 친숙하지가 않은 실정이다.
또한 점점 이러한 대규모의 물류 운송경쟁자가 속출하고 있고(DHL, UPS, AIRBORNE등) 최근에는 세분화된 지역의 퀵서비스가 등장하였으므로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된 전략이 시급히 필요하게 되었다.
흔히 마케팅의 4P라고 불리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중 Place의 개념은 무엇이며 FedEx의 주 사업인 물류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살펴본 후 전반적인 FedEx라 는 기업에 대한 소개와 FedEx의 유통전략, 타 기업과의 비교 해서 ‘어떻게 익일 운송이 가능하게 되었는가’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 유통 >
1. 유통이란?
상품이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최종수요자의 손에 이르기까지 거치게 되는 과정이나 통로로, 소비자에게 제품 ·재화를 효과적으로 옮겨주는 기능 또는 활동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