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공요인]한진기업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진의 성공요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한진택배 소개
1) 기업이념
2) 회사 연혁
3) 조직도

Ⅱ.한진택배 서비스
1)한진택배 서비스의 종류
2) 첨단 정보화 서비스
3) 한진택배 e-Biz
4)한진택배의 물류 네트워크 현황

Ⅲ.한진택배의 강점
1) 회사홍보 및 유익한 정보제공
2) 할인혜택
3) FREE-TIME보관 서비스
4) 한진택배는 이러한 3가지 관점을 지향한다.
5) 다양한 서비스상품을 개발

Ⅳ.한진택배의 약점

Ⅴ.한진택배의 외부환경과 기회
1)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2) B2B로인한 창고보관업 시장확대
3) 공로운송, 항공운송, 해상운송의 활발화

Ⅵ.한진택배의 시장위협
1) 외국 택배회사의 국내 침투
2) 대기업의 택배서비스 진출
3) 고객 욕구의 다양화
4) 열악한 화물터미널 시설
5) 물류 비용의 증가

Ⅶ.한진택배의 성공요인
1)성공요인
본문내용
①육상 해상 항공의 전천후 운송수단이 갖춰져 있다.
한진택배의 최대 강점으로 이런 복합운송시스템으로 육해공을 연결하는 택배가 가능함으로써 운송비는 줄이고 가장 빠른 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다. 능률협회 선정 택배부문 브랜드 파워 1위 업체에 선정됨으로써 원조택배업체로서 명성을 확인했다.
②전국 72개 도시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한진택배는 전국을 수도권 중부권 영동권 영남권 호남권 부산권 등 6개 권역으로 나누고 30개 터미널과 47개 영업소, 140개 대리점, 1,487개 취급 점을 확보해 전산망으로 연결했다. 또한 계열사인 대한항공과의 연계를 통해 택배 24시간 배달목표를 12시간 내로 현실화시켰다.
④종합 물류거점 확보
한진택배는 터미널 확보, 차량증대, 30분집하 서비스를 위한 영업장의 확대 등으로 인한 자체 인프라 투자로 인해 수익이 조금 미비하지만 근시적인 수익보다는 물류거점을 확보하여 유리한 위치를 선점한다는 전략으로 현재 자본을 투자하고 있다.
한진택배의 종합 물류거점은 수도권의 부곡과 영남권의 양산복합화물터미널 내에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일반화물과 보세창고를 두고 있다. 또 구로 동에 있는 택배 종합물류터미널은 화물자동분류기를 갖춘 첨단시설로 시간당 약6,000상자를 처리하고 있다.
⑤ 택배 집배송차량 868대와 대형트럭 83대를 확보하여 운영함으로써 고객요구에 즉각적인 부응이 가능
⑥내부전산 시스템 하넥스 (HANEX)
한진택배의 택배정보시스템은 예약 운영 일반사무 응용관리 등을 전산화한 내부전산시스템 하넥스(HANEX)를 개선한 것으로 인터넷(www.hanjin.co.kr)과 연결해서 일반고객도 쉽게 사용하도록 했다. 이 시스템은 고객들이 인터넷에 이름이나 화물번호를 입력하면 화물의 현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알려주는 화물추적서비스를 한다. 한진택배는 택배3사 (대한통운, 한진택배, 현태택배) 중에서는 제일 다양한 서비스상품을 개발해서 선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 한진택배 사례
  • 한진택배목 차제 1 장 한진택배1. 한진택배 소개가) 기업이념나) 회사 연혁다) 조직도2. 한진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서비스다) 한진택배 서비스의 종류 라) 한진택배 물류 네트워크마) 한진택배 e-Biz제 2 장 SWOT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daknesses)제 3 장 성공요인 및 제언제 1 장 한진택배1. 한진택배 소개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하여 생활물류의 혁신 및 기업물류비의 절감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한 이래,

  • [국제마케팅] 한진해운의 유럽 마케팅 전략
  • 한진해운은 자국의 우수한 IT인프라를 바탕으로 현지에서 신속하고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었다. 고객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인터넷 주문/예약 서비스를 제일 처음 도입하였고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선 현지 EDI환경을 구축하여 시장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었다.두 번째 성공요인은 남들과 다른 비동맹 체제를 유지하는 전략에 있다. 유럽시장은 미국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 현지 기업의

  • [화물운송론] 머스크 시랜드의 국제적 사업현황
  • 한진해운은 사회공헌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로도 적극적으로 지역사회는 물론 국제사회 발전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실천해 나아갈 계획에 있다. Ⅰ. 기업선정이유Ⅱ. 기업소개1. A.P. Moller-Maersk Group2. 기업 성장사3. Maersk Line 주요 연혁4. A.P. Moller-Maersk 사업영역5. A.P. Moller-Maersk 기업문화6.국제적 사업현황7. 국제화 핵심 성공요인Ⅲ. Maersk Line1. Maersk Line 규모2. Maersk Financial information3. Maersk Line 선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한진택배 e-Biz - 233. SWOT분석 254. 경쟁사 분석 1)대한통운택배 - 272)제일제당 - 293)현대택배 - 294)국내 신규업체 305)국외업체 - 305. 성공요인

  • 대한통운 기업 사례조사 물류관리론
  • 기업 및 개인 고객의 기대에 부흥하고자 국제택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업무 흐름도고객의 소중한 화물은 대한통운 국제택배 전용 통합 IT 시스템을 기반으로 배송지에서 목적지까지 신속하고 정확하게 운송되어 집니다. 국내 택배 전국 조직망을 이용하여 픽업, 화물 입고, 항공 운송, 통관, 현지 배달까지 대한통운 국제택배는 일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대한통운성공요인성공요인고객서비스 개선.제조, 판매 및 영업력 향상.물류시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