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의 마케팅전략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연구의 의미 ……………………………………………………… 1
2. 연구 방법 ………………………………………………………… 1
II. 본 론
1. 마케팅의 정의 ………………………………………………… 1
2. 마케팅의 현주소 ……………………………………………… 2
3. 백화점 마케팅의 종류 및 사례…………………………………… 3
가. 쇼핑 시간을 조절하는 마케팅
나. 진열 위치를 이용한 마케팅
다. 혜택 받는 느낌을 받게 하는 마케팅
라. 오감을 이용한 마케팅
III. 결 론 …………………………………………………… 10
- 본문내용
-
1.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두산동아 대백과 사전)
2. 마케팅의 현주소
마케팅의 변화를 만들어 내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시대적인 변화, 소비자 기호의 변화이다. 지속적인 신기술의 등장과 그에 따른 경제 발전은 시대의 흐름을 계속 바꾸어 놓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의 눈과 마음까지 뒤흔들어 놓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 흐름에 쫓아가지 못하면 낙오자가 된다는 강박관념에 살고 있다. 예전 감성마케팅의 반대개념인 이성마케팅 시대에 있어 구매의 준거는 당연히 성분, 기능, 가격, 품질 등이었다. 그러나 그러한 중요한 요소들이 이제 거의 평준화가 되었다. 그 평준화가 어쩌면 감성 마케팅을 불러 들였는지 모르겠다. 이렇게 제품의 속성에서 커다란 차이를 느끼지 못하게 되자 감성에 의존할 수밖에 없으며, 소비자 또한 그러한 감성에 비중을 두게 되었다.
기업들도 이러한 감성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디자인이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 되면서 전자와 통신, 자동차부문에서 기술과 디자인 혁신 체제를 구축하고 감성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고수익 창출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으며, 감성마케팅은 식품 기업까지 확장되어 풀무원은 주력 사업으로 육성키로 한 김치 부문에 있어 ‘가족을 모으는 맛있는 풀무원김치’라는 마케팅 슬로건을 마련, ‘가족의 정’을 내세우는 감성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과학콘서트 / P136-P141 / 정재승 / 도서출판 동아시아
2) kr.ks.yahoo.com/service/ques_reply/ques_view.html?dnum=DAG&qnum=1032287
3) 두산 동아 대백과 사전
4) 쇼핑의 과학:고객을 사로잡는 9가지 법칙 / 파코 언더힐지음 / 신현승 옮김
5)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4&dir_id=408&docid=334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사의 직무동기
- [여성학] 생물학적 성과 성별관련적 차이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서술하고 자신이 속한 발달단계를 찾아 나의 생활과 관련지어 서술하시오
-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의 정의와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성행동의 연구방법
- 사회복지실천의 주요 관점인 ‘환경 속의 인간’의 개념을 설명, ‘환경 속의 인간’의 사회복지실천적 함의를 설명
- [사회복지조직]다양한 사회복지조직 이론의 특징과 장단점 및(긍정적, 부정적)기능 고찰, 사회복지조직의 전통적이론 VS 현대적이론
- 여성주의의 흐름에 따른 자유주의, 마르크스, 급진주의, 사회주의 중 두 가지 여성주의 이론을 선택하여 비교하여 보시오
- 최근 빅데이터 수요 증가와 기술 발전으로 개인정보 중 식별요소의 일부를 가공한 뒤 정보주체 동의나 법적 근거 없이 대규모로 무단 사용, 판매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위법행위는 비영리재단이나 공공기관에서까지 행해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기업에서 도입한 경영정보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한 소비자의 개인정보 침해 사례를 제시하고
- 한국어 문법 교안 수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