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들의 미니홈피 사용 증가 분석 및 앞으로의 사용률 전망과 미니홈피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니홈피"란 무엇인가? 1

1-1. 미니홈피의 정의 1

1-2. 미니홈피의 기본 개념 1

1-3. 미니홈피의 특징 및 사용방법 1


2. 미니홈피 사용자수의 변화 4


3. 연령별,성별 미니홈피 사용빈도 및 시간과 사용목적, 사용시 느끼는 장단점
5


4. 2와 3을 바탕으로 대중들의 미니홈피 사용률 변화요인과 추세를 분석하여 결론짓기
8


5. 앞으로의 사용률의 변화를 전망해보고 그에 따라 대중들이 미니홈피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과 미니홈피사의 대중들을 위한 발전방향 제시 9

5-1. 앞으로의 미니홈피 사용률 전망 9

5-2. 개인의 효과적인 미니홈피 운영방안 및 미니홈피사의 대중들을 위한 발전방향 제시
10


6. 연구의 발전 방향 제시 11

본문내용
1-1. 미니홈피의 정의
약정적으로 이번 논문에서는 미니홈피를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웹상에서 자신이 만들고, 꾸미며, 영유해나가며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간단한 홈페이지.

1-2. 미니홈피의 기본 개념
현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세이클럽의 "나의 홈피", MSN의 "MSN홈피", 다모임의"I.style", 프리챌의 "마이홈피" 등 개인에게 온라인 상의 공간을 주고 그곳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 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다고 할 수 있는 다음사이트도 여름쯤 미니홈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미니홈피란 개인에게 온라인 상에서 공간을 주고 자신이 직접 사진도 올리고, 글도 쓰면서 꾸미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개인의 홈페이지는 관리함에 있어서 많은 기술과 지식이 필요한 반면, 미니홈피는 자료를 올리고 관리함에 있어서 특별한 기술을 요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미니홈피 사이트에서는 "인맥관리기능"을 활용하여 미니홈피 이용자 사이에
활발한 교류가 있게 하고 있으며, 각종 클럽이나 모임기능도 추가하여 사용자들의
활동을 더욱 편리하게 하고 있다.

cf)미니홈피 vs 블로그

미니홈피에 대한 정의를 내리기 전 먼저 미니홈피와 블로그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블로그와의 비교를 통해서 미니홈피의 특성을 잘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블로그의 한 형태로 미니홈피가 포함된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자세히 보면
비슷한 것 같지만 둘 사이엔 엄연히 다른 차이점이 발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의 진화와 트위터
  • 증가율에서 트위터가 28.24%로 페이스북, 야후, 구글 등을 제치고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고, 플랫폼 별 동영상 평균 재생 시간도 트위터가 가장 길었다. 매셔블은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은 트위터의 인맥 관계가 실제 친구들뿐만 아니라,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에 기반하기 때문이다. 4. 주요 SNS의 비교SNS는 기술의 발전 및 사회와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 진화해왔다. 앞에서 살펴본 싸이월드,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트위터는 모두 SNS로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남성화장품 `보닌(VONIN)`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 전략(A+리포트)
  • 분석에서 자세히 소개할 것이다.1. VONIN의 브랜드 컨셉은 무엇입니까?2. VONIN에서 사용하는 ‘더 스타일 브랜드라인’에 대한 마케팅전략이 어떻게 됩니까?3. VONIN이 가지고 있는 차별성으로 기능성 화장품이 대표적이라 생각합니다. VONIN의 이러한 점이 타사들에 비해 정확히 어떤 차별적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4. VONIN이 자사의 강점은 구체적으로 어떤 점을 들 수 있을까요?5. 앞으로 VONIN에서 출시할 신상품 은 어떤 방향성을 띄며 구체

  • [마케팅]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마케팅 분석을 통한 싸이월드의 글로벌 전략 제언
  • 사용자 연령별 비율>나. Targeting (시장 표적화)우선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는 10대보다는 안정적이고 고객충성도가 높으며 온라인에서 여러 모임을 가지면서 싸이월드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2-30대를 타겟으로 삼는 것이 올바른 사업방향임을 알 수 있으며 그간의 사업성과를 봤을 때도 우리의 예상이 적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그 중에서도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20대는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인 미니룸과 미니홈피를 통해 수익성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
  • 및 유효기간과 관련된 다양한 분쟁들이 일어나면서 이로 인한 피해사례들이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를 요하고 있다.소셜쇼핑 업체들이 단순한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성을 앞세워 아무런 준비 없이 단기간에 시장에 뛰어든다면 단순히 쇼셜쇼핑의 신뢰성 하락이 아닌 나아가 전자상거래 시장에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소셜쇼핑 관련 연구를 통하여 현재 소셜쇼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전자상거래에의 발전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앞으로도 티저 기법과 경품 마케팅이 적절히 혼합된 형태로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이다. 3. Origin: 네덜란드4. 나오게 된 배경이 되는 마케팅 카테고리: 티저 기법, promotion5. 유사 용어 or 관련 용어: 경품 마케팅, 이벤트 마케팅 , 티저마케팅6. 심화학습을 위해 추가로 참고할 문헌 및 자료: 부기팝인더미러(카도노코우헤이저)7. 판도라 마케팅의 세부 유형: 제품 안에 경품을 숨겨 놓는 고전적인 유형과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서비스를 사용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