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그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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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의 중요성----------------------------1

II. 본 론
1. 광고의 기능------------------------------------------1
1.1. 마케팅적 측면------------------------------------1
1.2. 경제적 측면--------------------------------------1
1.3. 사회적 측면--------------------------------------1
1.4.문화적 측면---------------------------------------2

2.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기업, 기관광고 - 상표---------------2
2.1 상표의 의미---------------------------------------2
2.2 상표의 광고적 기능---------------------------------2

3. 광고의 성공과 실패사례 및 기업에 미친 영향 ---------------------3
3.1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광고 및 홍보 --------------3
3.1.1 광고 및 홍보의 성공으로 성공한 기업(세진,삼성)-------3
3.1.2 광고로 인해 실패한 기업의 사례.-------------------5
3.2 성공광고와 실패광고의 예와 그 차이---------------------5
3.2.1 성공광고 - SK Telecom-------------------------6
3.2.2 실패광고 - 델몬트 “따봉”.------------------------7
3.2.3 성공, 실패 광고의 기준과 차이점.-------------------7
3.3. 성공적인 광고를 위한 방법----------------------------7
3.3.1. 광고전략-------------------------------------8
3.3.2. 광고전략을 잘 사용한 예-------------------------8
3.3.3. 전문가의 견해---------------------------------8
III. 결 론------------------------------------------------------9
참고문헌 및 사이트 ----------------------------------------------10
본문내용
-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의 중요성
우리는 하루종일 쉴 새 없이 수없이 많은 광고들에게 알게 모르게 노출되고 있다. 우리 삶 이곳 저곳에 산재한 수많은 광고들은 제각각의 목적을 지닌 듯 하지만 계몽성을 띤 공익광고를 제외하고는 모두 물건, 혹은 기업의 홍보를 위한 광고임을 우리는 쉽게 알 수 있다. 저마다 각자의 논리를 갖고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광고는 소비자가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로 소비자의 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기업의 성패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광고에 대해서 이것이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이지며, 이러한 광고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앞으로 미래의 CEO를 꿈꾸는 학생뿐 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삶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광고에 대한 인식이 필요하다. 이에 우선 광고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한 광고와 실패한 광고를 분석해본다. 그 다음, 광고로 인해 실패한 기업과 성공한 기업에 대해 알아보자. 한 기업의 운명을 바꿔 놓을 수 있는 이 시대의 강력한 힘을 가진 광고와 기업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광고론(2000) 장대련 한민희 학현사.
고등학교 마케팅 교육인적자원부.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2004.05.) 디자인하우스 박성혁 외.
마케팅 어드벤처(한국·미국·유럽 마케팅 현장 체험기)(2002.09.) 미래의 창 김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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