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정보론] 호텔객실경영- 신라호텔, 롯데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 목적
제 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제 2장 본론-호텔 객실연구
< 호텔>
1. 호텔의 개념 및 기능
2. 호텔 경영 -, 메리어트호텔사례

< 호텔객실> - 신라호텔 사례
1. 객실부문의 조직
2. 객실부문의 업무

<호텔 객실 상품>
1. 객실 상품의 개념 및 특징
2. 객실상품의 구성요소
3. 객실수익의 중요성

제 3장 특 1급 호텔의 객실에 대한 비교조사

제 1절. 롯데호텔

제 4장. 호텔의 객실관리 개선방안

객실운영의 개선방안


제 5장. 결론
- 동기 및 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 1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 목적

오늘날의 호텔은 단순히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잠자리나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편안하고 안락한 숙박은 물론 각종 모임과 행사, 비즈니스, 건강과 휴식을
위한 지역의 활동공간으로 자리 매김 되어지고 있다
여행수준이 향상 되면서 호텔 산업에도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다.
과거에는 접근하기가 편하고, 신속한 체크인, 친절한 서비스가 있는 곳을 우선으로
호텔을 선택하였지만, 현재는 경쟁 사회인 만큼 접근성이 용이하고 가격이 적정하고,
객식의 양질이 우선적인 곳을 선호하게 되었으며 고객의 객실 이용형태도 점차 변화되고 있다
외국관광객의 이용이 많은 호텔의 경우 외화 획득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에게 한국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전진기지의 역할을 하고 있다.
과거 호텔의 주 업무이었던 호텔의 객실 관리가 식음료서비스에 비해 침체 된 감이
없지 않았다가 요즘 다시 객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호텔의 객실의 효율적인 운영관리와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제 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연구는 기존의 선행 자료 및 인터넷의 내용을 바탕으로 호텔의 개념과
객실의 개념 그리고 현 우리나라 호텔의 객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한다
아울러 한국 관광호텔의 객실 관리의 개선 방안에 대해도 연구할 것이다.
참고문헌
강혜진, 호텔 객실 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김기수, 호텔 객실의 특성

서동수, 객실 운여에 관한 연구

김덕환, 호텔 객실의 운영관리에 관한 연구

백봉창 , 이원복, 호텔 경영론, 대왕사

윤대순, 관광경영학원론, 배산 출판사

김왕상 , 신강현, 호텔객실 실무 관리론 대왕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세세한 정보 감사합니다아.
  • iri***
    (2014.11.10 03:37: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감사합니다
  • tnwl***
    (2014.10.09 01:53:47)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 리츠칼튼호텔 마케팅
  • 제 목 : 특급호텔에 관한 조사(리츠칼튼) 과 목 명 : 호텔 경영 정보론교 수 명 : 학 과 : 학 번 : 이 름 : 제 출 일 : 2005/03/14 목 차Ⅰ. 서론 1. 호텔의 개요 Ⅱ. 본론2. 리츠칼튼의 소개 3. 리츠칼튼의 가치(매출액, 매출현황, 수익률 등) 4. 리츠칼튼의 마케팅 전략 및 서비스 5. 리츠칼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Ⅲ. 결론6.문제점 및 개선안7.관련 보도 자료 (참고문헌과 출저)1.호텔의 개요오늘날 호텔은 서비스분야의 대표산업으로써 단순히

  • [마케팅사례] MP3플레이어의 파워브랜드 iRiver(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연구
  • Brand Making & Maintaining, 2004남대일,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생존전략 5, 2003.1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 북스 , 2003엄인석, 공동마케팅에 있어서의 브랜드 전략, SERI.org-키즈마케팅연구회, 2004이지연, 10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매체이용 특성, MCR리포트 2003장욱선, 브랜드 개성의 유형에 관한 연구, 2003Successful Brand Repositioning, Mckinsey & Co. Report3. 인터넷 사이트레인콤 홈페이지(www.regincom.com)아이리버 홈페이지(www.iriver.co.kr)28

  • [호텔경영분석] 롯데호텔과 신라호텔 분석
  • 호텔에 투숙해 본 경험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호텔 고객만족도 조사롯데, 신라 호텔이 낮은점수를받고 있으며 신라호텔의 지수가 급격히 낮아짐.출처 : 조선일보 2004-12-12 롯 데 VS 신라경 영 비 전㈜ 호 텔 신 라㈜ 호 텔 롯 데서비스를 선도고객감동 서비스☞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발전에 기여, 투명한 경영으로 신뢰받는 기업을 추구☞ 호텔신라는 삼성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전 임직

  • 신라호텔 리모델링 분석 롯데호텔 신관 리모델링 방향 신라호텔 리모델링 롯데호텔 리모델링
  • 신라호텔 리모델링 분석을 통한롯데호텔 신관 리모델링 방향 제시호텔 객실경영론02 신라호텔 리모델링 분석03 롯데호텔 신관 리모델링 계획04 결론05 부록 호텔 산업 내,외부 트렌드 분석국내 호텔 산업 현황 분석CONTENTS01 서론주제 선정 배경 롯데호텔 리모델링 방향제시서론롯데호텔 리모델링신라호텔 리모델링리모델링의 영향과 효과 ▶ 향후 리모델링 계획호텔개관 연도리모델링 내용그랜드 인터컨티넨탈1988년외관, 로비, 조경, 레

  • [호텔경영론]코오롱호텔 현황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 호텔들 중에서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이 10.6%, 조선호텔 10.2%, 롯데월드9.3%, 스위스 7.1%, 롯데호텔 5.7% 워커힐 5.2%, 아미가 3.8%,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3.0%, 힐튼과 플라자호텔이 각각 0.8%의 플러스 성장을 보였다. 반면 마이너스 성장을 보인 곳은 르네상스 (-8.4%), 그랜드 하얏트 (-6.1%), 리츠칼튼 (-4.0%), 신라 (-0.8%)등 4개 호텔이다.지난해 15개 서울 소재 특1급호텔들의 객실 판매율은 평균 74.3%. 이는 지난 2000년 보다 -1.7% 성장한 것이다. 특히 개관된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