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사례] LG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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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머리말---------------------------------------------------3

Ⅰ.서론----------------------------------------------------3
1.연구의 필요성 -------------------------------------------3
2.연구의 목적----------------------------------------------3
3.연구의 방법----------------------------------------------3

Ⅱ.본론-----------------------------------------------------3
1. LG의 해외 마케팅 전략-------------------------------------3
1)차별적인 브랜드 포지셔닝-----------------------------------4
①-1. 소비자 조사-----------------------------------------4
①-2. 경쟁사들의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4
②. 방안-------------------------------------------------5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6
3) 브랜드 포지셔닝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6
2. LG의 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7
1) 한국에서의 LG의 눈에 띄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7
2) 전략· 크리에이티브· 경품의 조화로 이룬 성공 프로모션-------------8
3) LG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개선 방향----------------------------9
4)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방향---------------------------------10
3. LG텔레콤의 마케팅과 사례----------------------------------11
1) 뱅크온의 힘--------------------------------------------11
2) 연구자의 예 --------------------------------------------16
3) LG의 현 시장상황----------------------------------------17
4) LG텔레콤의 실패사례--------------------------------------18

Ⅲ.결론------------------------------------------------------19
1.요약 및 결론------------------------------------------------19
2. 느낀점----------------------------------------------------20

*참고문헌----------------------------------------------------21

본문내용
1.연구의 필요성
~> 이 연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제가 지금 현제 일하고 있는 곳이 LG텔레콤
입니다. 작년 6월 16일날 입사를 해서 중간에 4개월은 KTF에서 했었고 다시 1월부터 LG텔레콤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작년6월만 해도 400만이 겨우 넘어서‘800만을 어떻게 유치를 할려고 이러나’이런 생각을 했었는데 제가 잠시 그만둔 사이 이미 500만 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남다른 판매와 전략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마침 이 과제가 서비스 기업체가 아닌 기업체의 서비스 실무를 조사하는 것이어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느 기업을 나가던지 LG 텔레콤의 마케팅 전략이 일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됩니다.

2.연구의 목적
~> 여기서 볼 것은 어떻게 LG 텔레콤이 가입자를 600만 이상까지 끌어 올릴 수 있었는지를 보기 위함이고 LG 텔레콤이 모바일 후발자로서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또한 제 1고객인 사내고객 즉, 직원들에게는 어떠한 식으로 마케팅과 서비스를 하였는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3.연구의 방법
~> 저는 인터넷상에 있는 LG 텔레콤에 대한 말들과 글들을 조사하였고 직접 일하는 곳이므로 점장님께 부탁해서 자료를 얻어서 조사 했습니다.
참고문헌
- LGT 홈페이지 참고.
- 현 근무지에서 자료참고.
- 인터넷 naver에서 자료 참고.
-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 이순철 지음 삼성 경제 연구소
- 연합뉴스
- 인터넷 신문과 웹문서.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50호 (2002년 8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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