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의 성공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서론. 서비스의 본질과 중요성
1. 서비스를 알자
2. 서비스 전략
3. 서비스 문화

본론. 성공 서비스기업의 사례연구 및 성공조건
1.성공서비스기업의 사례연구
․계몽사
2. 서비스기업의 성공조건

결론. 계속적인 성공을 위해 요구되는 다섯가지

◎참고문헌

◎느낀점
본문내용
서론. 서비스의 본질과 중요성
이제는 일상용어의 하나가 되어 버린 서비스는 “소비자의 편익이나 만족을 목적으로 인간 또는 설비와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제공되는 무형의 행위”라고 정의할 수 있다. 서비스는 무형성, 행위성, 소멸성, 고객참여, 이질성, 소유권 불변 등의 특성을 갖고 있다. 서비스의 종류는 효용과 제공수단에 따라 분류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 보면 인간중심형, 설비중심형 그리고 복합형 서비스로 나눌 수 있다. 규제완화와 기술혁신의 가속화, 생활․시간․정신적 여유의 증가, 인구구성의 변화와 고학력화, 도시화의 진전 및 전문 서비스기업에 대한 의존도의 심화 등 제반 사회환경의 변화는 서비스수요의 증가와 고도화를 가져오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1. 서비스를 알자
우리 생활을 돌아보면 서비스란 용어, 서비스라는 개념만큼 우리가 자주 말하고 자주 느끼게 되는 것도 없는 것 같다. 일단 우리가 어떤 설비나 시설을 이용하거나 우리의 편리를 위해 제삼자의 시중이나 도움을 받는 경우에는 거의 예외없이 서비스를 접하게 된다는 이야기다. 세계경제의 중심도 이미 유형의 재화를 생산하는 제조업으로부터 지식, 정보,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업으로 이행되고 있어 흔히들 21세기를 일컬어 정보화사회, 소프트화 시대, 지식사회, 서비스 경제사회라고 부른다.
여기에서는 우리의 연구대상인 ‘서비스기업 경영’의 주산출몰인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을 살펴본 다음 , 그 특성이 천차만별한 서비스업을 효용이나 제공수단, 제공대상 등에 따라 어떻게 분류할 것인가를 검토하여 우리 연구의 출발점으로 삼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클라우드 컴퓨팅의 현재와 미래
  • 기업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우리가 찾아야 할 기화와 과제를 살펴보자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무엇인가?정의 간단히 말하면 ‘인터넷을 통한 IT자원의 온디맨드 아웃소싱 서비스’ 로 볼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사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OS, 보안 등 필요한 IT자원을 원하는 시점에서 원하는 만큼 골라서 사용하게 되며, 사용량에 기반하여 대가를 지불한다. 이를 위해 서비스 제공자들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센터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성공조건484.6.2 어플리케이션 형태505. M-commerce 사례연구665.1 NTT 도코모(www.nttdocomo.co.jp)665.1.1 일본형 전자상거래의 사실상의 표준 i-모드665.1.2 i-모드 서비스675.1.3 NTT도코모의 성공요인695.2 노키아 (www.nokia.com)695.2.1 서비스 종류705.2.2 노키아의 성공요인715.3 SK텔레콤 (www.sktelecom.com)725.3.1 서비스 종류725.3.2 성공요인745.4 KTF (www.ktf.co.kr)755.4.1 서비스 종류755.4.2 성공요인765.5 성공 사례의 비교775.5.1 사례기업의 특징 비교775.5.2 사례기

  • [벤처창업][벤처][창업][사업화][조직구성][자금지원]벤처창업의 사업화, 벤처창업의 성공조건, 벤처창업의 절차, 벤처창업의 조직구성, 벤처창업의 자금지원, 벤처창업의 아이템선정, 벤처창업의 실험실공장 분석
  • 성공조건1. ITEM 선정2. 자금 조달3. 전문인력 확보4. 거래선 확보5. 관리 방법1) 창업초기 인원 15명 이하로 구성시2) 창업 후 3년(1인당 매출액 1억 원 정도 규모)Ⅳ. 벤처창업의 절차1. 창업예비절차(사업아이템 선정 및 타당성 검토)2. 회사설립절차(사업타당성검토를 통한 회사 형태 결정)3. 공장설립과 자금조달절차(사업추진을 위한 인․허가 및 자금조달계획 수립)4. 개업준비절차Ⅴ. 벤처창업의 조직구성Ⅵ. 벤처창업의 자금지원1. 중소기업진

  •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요건
  •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요건목차*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요건Ⅰ. 종업원의 만족1. 동기부여의 조건2. 동기유발의 방법Ⅱ. 기업의 변신은 곧 혁신Ⅲ. 고객니즈의 개발1. 고객은 일등상품을 원한다.2. 무한책임의 퀄리티3. 고객의 소리를 품질전략으로Ⅳ. 고객감동의 접점 만들기1. MOT의 정의2. 고객접점의 요소1) 하드적인 요소2) 소프트적인 요소3) 인간적인 요소Ⅴ. 고객과 접점 시 서비스의 퀄리티* 참고문헌*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요건1. 종업원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 (결론)Ⅰ. 철저한 자기관리Ⅱ. 사명감을 가지고 일한다.Ⅲ.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실천계획 Ⅳ. 충고를 받아들이는 기업가의 긍정적인 태도와 남들과 다른 사고방식Ⅴ. 리더적인 생각이 성공을 만든다.Ⅵ.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Ⅶ. 성공하는 리더들이 가지는 생각Ⅷ. 성공한 CEO들이 가진 리더쉽가. 리더란 누구인가? CEO의 역할과 성공조건 그리고 특징 Ⅰ. 리더의 정의지금은 고인이 된 하원의장, 팁 오닐이 말했듯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