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의 성공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머리말
서론. 서비스의 본질과 중요성
1. 서비스를 알자
2. 서비스 전략
3. 서비스 문화
본론. 성공 서비스기업의 사례연구 및 성공조건
1.성공서비스기업의 사례연구
․계몽사
2. 서비스기업의 성공조건
결론. 계속적인 성공을 위해 요구되는 다섯가지
◎참고문헌
◎느낀점
- 본문내용
-
서론. 서비스의 본질과 중요성
이제는 일상용어의 하나가 되어 버린 서비스는 “소비자의 편익이나 만족을 목적으로 인간 또는 설비와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제공되는 무형의 행위”라고 정의할 수 있다. 서비스는 무형성, 행위성, 소멸성, 고객참여, 이질성, 소유권 불변 등의 특성을 갖고 있다. 서비스의 종류는 효용과 제공수단에 따라 분류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 보면 인간중심형, 설비중심형 그리고 복합형 서비스로 나눌 수 있다. 규제완화와 기술혁신의 가속화, 생활․시간․정신적 여유의 증가, 인구구성의 변화와 고학력화, 도시화의 진전 및 전문 서비스기업에 대한 의존도의 심화 등 제반 사회환경의 변화는 서비스수요의 증가와 고도화를 가져오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1. 서비스를 알자
우리 생활을 돌아보면 서비스란 용어, 서비스라는 개념만큼 우리가 자주 말하고 자주 느끼게 되는 것도 없는 것 같다. 일단 우리가 어떤 설비나 시설을 이용하거나 우리의 편리를 위해 제삼자의 시중이나 도움을 받는 경우에는 거의 예외없이 서비스를 접하게 된다는 이야기다. 세계경제의 중심도 이미 유형의 재화를 생산하는 제조업으로부터 지식, 정보,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업으로 이행되고 있어 흔히들 21세기를 일컬어 정보화사회, 소프트화 시대, 지식사회, 서비스 경제사회라고 부른다.
여기에서는 우리의 연구대상인 ‘서비스기업 경영’의 주산출몰인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을 살펴본 다음 , 그 특성이 천차만별한 서비스업을 효용이나 제공수단, 제공대상 등에 따라 어떻게 분류할 것인가를 검토하여 우리 연구의 출발점으로 삼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