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사례연구] 이마트할인점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머리말
- 이마트 조사 목적------------------------ 3p
Ⅱ서론(기,승,전,결)
-할인점에대한 인지도---------------------- 3p
-할인점 중에서의 이마트------------------- 4p
Ⅲ본론
-1. 이마트 할인점 포탈 서비스 사례---------- 4p
-2 이마트 경영의 새로운 방향 모색---------- 4p~11p
-3이마트 고객 서비스 -------------------- 11p~13p
-4 이마트 고객센터 서비스 사례------------ 13p~15p
-5 마케팅 전략의 우수성------------------ 15p
-6 한국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전략 개발----- 15p~16p
-7 이마트의 고객만족 극대화 전략들-------- 16p~17p
-8 이마트 현상황------------------------ 17p~18
-9 차별화로 고객에게 서비스-------------- 18p
-10 이마트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 18p~19p
Ⅳ결론 및 시사점
-이마트의 문제점 및 시사점--------------- 19p~20p
-나아갈 방향--------------------------- 20p~21p
Ⅴ느낀점------------------------- 21p~22p
- 본문내용
-
-할인점은 이미 백화점보다 수적 우위를 확보한데다 잇단 지방 진출로 인하여 지방 재례시장, 중소 슈퍼마켓 등 골목 상권의 영향력은 갈수록 약화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들은 할인점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고 있다. 즉 유통업의 중심축이 기존의 재래상권 및 백화점에서 할인점으로 옮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이마트는 저가 정책뿐 아니라 고객 만족 경영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마케팅을 살펴보면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인지와 선호도를 가진 국내 할인점의 선두주자가 된다는 목표 아래 '고객과 함께 하는 우리의 이마트 - E가격! E기분! E마트!'라는 이미지를 세우고 마케팅을 전개 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세일이나 한정판매를 하지 않고 항상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인식으로 EDLP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제고시키고, 고객과 협력업체의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적극 대응하여 이마트에 대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이마트는 국가와 지역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기업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지역친화를 유도하고, 고객의 생활정보를 분석하여 사전 기획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현재 실행하는 단계이다.
1. 이마트 할인점 포탈 서비스 사례
출범 10년도 안돼 백화점을 따돌린 이마트의 위력이 온라인 시장에까지 미치게 되는 셈이어서 국내 유통업계가 또
한 번 큰 소용돌이에 휘말릴 조짐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그동안 관계사인 신세계I&C에 위탁해 제한적으로 운영해 오던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을 독자적인
운영체제로 전환하기 위한 절차를 끝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인터넷 쇼핑몰 개점 초기에는 가공식품, 가전, 가구, 생활용품 등 1만여 품목의 상품을 올릴 예정이며 내년
에는 10만개, 향후 5년 이내에 100만개로 품목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배송체계와 관련해 올해는 2일 이내 배송체계로 운영하되 내년부터는 전국 신세계 이마트 점포를 활용해
신선식품은 당일 배송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 용인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도 내년중
건립할 계획이다.
유통업계는 “상품 수도 적고 배송도 택배업체에 의존하는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온라인 이마트가 훨씬 더 강력한 경쟁력을 지닐 것”이라고 분석하면서 파장을 주시하고 있다.
-할인점 이어 온라인쇼핑 평정 꿈꾼다
- 참고문헌
-
2004/9/30 매일 경제 -김성희,이호승 기자
이자투코리아 유통판매 (www.peaceminbak.co.kr)
emart.shinsegao.com
Galleria Dedt 마케팅
경영지도,경영사례연구- 배수진 지음/(주)학문사
대한민국1등할인점-최집우 지음/emars
한국형포지셔닝-구자룡지음/원앤원북스
고객의 심장을 사로잡다-emars지음/emars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상술-조평규,한성출판기획 지음/달과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