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분석] 호텔신라(신라호텔)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3 page

II.본론-----------------------------------------------4 page
1.연도별 재무 비율표--------------------------------------4 page
2-1.주요 재무 지표 분석-----------------------------------5 page
2-2.재무비율 분석----------------------------------------9 page
1) 유동성 비율----------------------------------------9 page
2) 레버리지 비율--------------------------------------10 page
3) 안정성 비율----------------------------------------15 page
4) 활동성 비율----------------------------------------17 page
5) 수익성 비율----------------------------------------22 page
6) 성장성 비율----------------------------------------26 page
7) 시장가치 비율--------------------------------------29 page
8) 생산성 비율----------------------------------------30 page
3.지수법을 이용한 분석-----------------------------------33 page
4.경쟁사 분석------------------------------------------35 page

III.결론----------------------------------------------38page
1.호텔 업계와 관련산업 현황----------------------------38 page
2.호텔 신라의 현황-----------------------------------38 page
3.앞으로의 경영 전략---------------------------------40 page
4.호텔 경영을 위한 산업공학 분야-----------------------43 page
5.작성자의 소감과 각오-------------------------------44 page

IV.참고 자료------------------------------------------44 page

V.부록(기업 연혁)--------------------------------------44 page
본문내용
1)선정 이유
호텔 산업은 최근 산업 공학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는 서비스 산업의 대표 산업이다. 따라서 산업공학 기법들을 적용할 수 있는 부문이 다른 서비스산업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많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업공학에서는 호텔 산업을 주제로 한 것들이 상당히 드물고 학교에서도 거의 배우지 않는 듯 하다. 이는 아마도 산업공학도 들이 호텔 경영을 접할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어느 부문을 다루어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일 것으로 생각한다. 즉 분석도구는 있으나 분석 대상을 모르는 것이다. 한편 호텔경영학도들이 연구 결과를 주로 게재하는 호텔경영학회지나 관광경영학회지를 살펴보면 전형적인 산업공학 기법을 사용한 연구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이 또한 호텔경영학도들이 전형적인 산업공학 기법을 접할 기회가 적었기 때문으로 생각한다. 즉 분석 대상은 알고 있으나 분석 도구를 모르는 것이다.
따라서 산업공학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 위해서 우선 호텔에 관하여 알아야 하겠다 생각되어 호텔 업계중 유일한 상장 호텔인 ㈜ 호텔 신라를 선정하게 되었다.
2)호텔 신라
호텔 신라는 서울과 제주에 각각 한 개의 호텔과 면세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신라 호텔은 1979년 개관하여 88올림픽을 비롯한 국내외 수많은 행사를 위치하고 제주 신라 호텔은 1990년 개관하여 한미, 한일 정상 회담 등 수많은 행사와 유명인사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하여 가장 우리 나라다운 호텔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단연 업계 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참고문헌
www.bizpark.co.kr (비즈파크)
www.dart.fss.or.kr (전자공시 시스템,금융 감독원)
www.kisinfo.com (한국 신용평가)
www.bok.or.kr (한국은행)
http://kiie.org/iemagazine (IE 매거진 2002년 겨울호)
www.shilla.net (호텔신라)
경제성 공학, 김종훈 저, 일지사, 2003년
경영분석론, 조담외3명 공저, 신영사, 1995년
재무관리, 박정식.박종원 공저, 다산출판사, 1999년
회계원리, 송자외 2명 공저, 법문사, 2003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신라호텔 롯데호텔 비교분석
  • 기업분석(롯데호텔신라호텔)&-Contents-◆서론-호텔 개요 및 연혁◆본론-경영성과에 관한 분석-운영효율에 관한 분석-재무정책에 관한 분석-ROA, ROE 분석◆종합정리 및 결론▪한국 관광산업의 역사와 함께▪한국의 명문호텔-올해로 33주년을 맞이-소공등을 기점으로 서울 월드 부산,제주, 울산으로 확장-호텔 서비스와 더불어 최첨단의오피스 시설과 면세점 백화점,놀이시설등 다양한 서비스-최고,최초의 수식어를 지닌 초텔-전통적인 한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호텔신라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향후전략방향 수립INDEX1. 신라호텔 기업소개2. 신라호텔 현재상황분석3. 신라호텔 사업분야4. 호텔산업의 특성5. 신라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신라호텔 객실분석7. 서울 신라호텔 VS 제주신라호텔 차이점분석(1) 서울 신라호텔(2) 제주 신라호텔8. 경쟁상황분석9.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고객관계관리 전략 (CRM)(2) 홍보전략 (SNS활용)(3) 내부마케팅(4) 포지셔

  • 호텔신라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 신라호텔 기업분석,SWOT분석 및 미래전략 제시
  • 호텔신라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신라호텔 기업분석,SWOT분석 및 미래전략 제시(목차)1. 신라호텔 기업소개2. 신라호텔 경쟁사분석(1) 신세계조선호텔(2) 롯데호텔3. 신라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1)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2) 중국인관광객 (요우커) 유치전략(3) 시설 및 인테리어 전략(4) 인적자원관리 전략(5) 차별화된 전략(6)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5. 미래전략 제시1. 신

  • [호텔경영] 신라호텔 기업재무분석, 서비스 차별화
  • 신라호텔 ₩ 546,510,601,066 ₩ 526,468,350,038 1.0380692수익성 분석유동성 분석안정성 분석수익성 분석총자본 순 이익률(ROI)경영성과를 나타냄당기 순이익/평균 총자본성장성 분석수익구조 분석순위호텔명 당기순이익 평균총자본 총자본순이익률1메리어트 ₩ 4,405,062,878 ₩ 23,834,189,201 0.1848211762힐튼 ₩ 7,813,866,120 ₩ 86,564,798,553 0.0902660933신라호텔 ₩ 31,483,536,594 ₩ 510,105,598,738 0.0617196454롯데호텔 ₩ 252,222,000,000 ₩ 7,458,673,500,000 0.033815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및 신라호텔 SWOT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연구 및 신라호텔 위한 새로운전략 수립
  •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CONTENTS1. 신라호텔 기업소개2. 신라호텔의 서비스특성 연구3. 신라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신라호텔 내부시설과 인테리어 전략5.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1) 인적자원관리(2) 모바일앱 활용전략(3) 서비스마케팅(4) 여성타겟 마케팅(6) 차별화전략(7) 고객멤버십 전략(8) 고객관계관리 전략 (CRM)6. 신라호텔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시7. 신라호텔을 위한 새로운전략 수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