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최강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3p
2.본 론
브랜드란 무엇인가 4p
렉서스는 7p
렉서스 ‘이전’과 ‘이후’ 9p
도요타 기업분석 15p
유럽에서의 렉서스 16p
Lexus Rivals 17p
렉서스의 미래 19p
3.결 론 22p
참고문헌 25p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자동차 시장은 현대, 삼성, 기아, 쌍용 등등 여러 회사가 경쟁하고 세계여러 나라의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그러나 해외에서의 우리나라 자동차의 브랜드 파워는 미약하기만하다. 그러나 일본의 자동차 렉서스만 생각한다면 그 브랜드 파워는 대단하구나 생각 할 수가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일본정부와의 독도분쟁의 여파로 인해 일본 제품의 판매 하락을 낳고있지만 작년 겨울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의 수입자동차의 판매량의 가장 큰 성장률을 낳은 수입차 브랜드는 도요타의 렉서스라 말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자동차 브랜드를 생각하게되었고, 렉서스는 어떤 브랜드인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일본의 렉서스를 통해 알아보려고 한다.
일본의 자동차 업계의 최고봉 도요타가 미국에서 맨손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어낸 사례를 조사하였다.
렉서스는 1989년에 시작하여 불과 몇 년 만에 미국의 넘버원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가 되었다. 도요타는 어떻게 그런 단기간에 미국의 자동차 시장에서 톱 브랜드를 만들어 낼 수 있었을까?
현재 일본의 경제는 혼미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장인(匠人)의 왕국이라는 일본의 주특기 또한 중국과 여러 개발 도상국에 밀려 궁지에 몰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참고문헌
-
Lexus korea 홈페이지
- http://www.lexus.co.kr/
호텔 경영 실무 강의 중
-김영호 교수님
관광 마케팅 실무 강의 중
-윤선정 교수님
렉서스 신화 창조의 비밀
-Bob Sliwa 저 (동양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