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 및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패밀리 레스토랑

Ⅱ. 본론
1. 아웃백의 소개
2. 아웃백의 역사
3. 아웃백의 목표
4. 아웃백의 메뉴
5. 상시 서비스
6. 마케팅 전략
7. 국내 외국브랜드 마케팅 현황
8. 경쟁사 분석
9. 성공 요인
10. 성장 전략
11. 경영 전략

Ⅲ 결론

1.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및 유형

2. 아웃백을 다녀와서 느낀점
본문내용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 F․R)은 외식산업의 꽃으로 불리면서 21세기 최대 유망 외식업종으로 각광을 받으며 한국 외식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비교적 고급화된 다양한 메뉴를 테이블 서비스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이다. 주 고객층을 사회인으로 해서 가족 단위의 외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음료와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레스토랑이며, 초기 투자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음식의 단가도 높은 편이다.
국내에서도 패밀리 레스토랑은 지나가는 이로 하여금 호감을 갖게 하는 매장의 외부 전경과 다양한 서구식 메뉴, 국내 일반 레스토랑과 차별화된 인테리어 등으로 일반 식사의 수준을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대중들에게 친숙한 느낌으로 호응을 얻으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아웃백 또한 그 동안의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시장확대를 위한 신규점포개설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선두업체와의 지명도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성장이 이루어 지면서 많은 고객들로 인한 예약과 대기시간에 문제점도 안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므로 이에따라 아웃백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며, 향후 아웃백이 지향해야할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패밀리 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베니건스 (http://www.bennigans.co.kr)
T.G.I 프라이데이스 (http://www.tgif.co.kr)
VIPS (http://www.ivips.co.kr)
마르쉐 (http://www.marche.co.kr)
스카이락 (http://www.skylark.co.kr)
씨즐러 (http://www.sizzler.co.kr)
토니로마스 (http://www.tonyromas.co.kr)
코코스 (http://www.cocos.co.kr)
까르네스테이션 (http://www.carnestation.co.kr)
우노 (http://www.un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경영분석
  • 및 시사점* 발표자료의 전반적인 요약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우리는, 먼저 패밀리레스토랑이라는 것의 정의를 알아보고, 전반적으로 외식시장을 선도하는 7개의 레스토랑의 현황을 알아본다.다음으로는 크게,•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소개로,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 CEO에 대해서, 아웃백의 원칙과 경영방식에 대해서도 접근해본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업계 1,2위를 다투게 되기까지의 경쟁우위전략에 대해서

  • [마케팅전략] T.G.I Friday`s에 대해서
  •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2.1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상황날로 급성장하고 있는 외식산업 시장을 놓고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서로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T.G.I.F, 베니건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등 이들은 경쟁적으로 점포 수 확장, 신메뉴 출시 등을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전력을 쏟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지난 1999년 이후 매년 3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유망한 사업분야다. 경기침체와 광우병이라는 악재가 겹쳤던 때도 40% 가

  • [서비스경영] 외식업체 3곳의 서비스사례 연구- TGIF, 마르쉐, 아웃백
  • 외식산업의 발전과 현황을 살펴본 후 실제 패밀리 레스토랑의 사례를 토대로 하여 외식산업과 서비스의 관련성을 알고 서비스를 통한 외식업체 발전방향을 찾아보고자 하였다.4. 선정이유외식업체의 전반적인 형태와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우리들에게 가장 알려져 있고 많이 이용해 봤을만한 TGIF,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이 세 곳을 선정하여 조사하였다.2장. 이론적 배경1절. 관광서비스의 정의 및 구성1. 관광서비스의 정의관광

  • [서비스경영] 페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사례
  • 패밀리레스토랑은 매년 40%이상의 고성장을 구가하였으나 2002년 국내의 2회에 걸친 국제행사와 여름수해 및 경기악화로 전체적으로 공격적 점포확장에도 불구하고 2001년(35.8%)보다 떨어진 20%대의 낮은 성장률을 보였다. T.G.I.F가 롯데에 매각됐으며 푸드빌(주)의 스카이락은 이마트내의 이투게더를 인수하면서 빕스와 함께 업계선두로 등극하였고 베니건스는 동양제과에서 롸이즈온(주)으로 분사하는 등 업계의 큰 변화도 있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 [서비스 기업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사례
  • 서비스 기업 경영 Cas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Ⅰ. 서 론1. 기업선정동기현대 사회는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크게 변화하였으며, 이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과 외국문화의 유입으로 식생활 문화의 커다란 혁신과 외식산업의 발전을 이끌었다. 90년대로 접어들면서 이전까지 패스트푸드가 주도하고 있던 외식 시장은 대기업들이 패밀리레스토랑을 인수하여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꾸준히 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