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성공 노하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1

Ⅱ. 본 론
1.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연혁 -------- 1 ~ 5
2. 하얏트의 브랜드 ---------------- 5 ~ 6
3. 그랜드 하얏트의 비젼 ------------ 6 ~ 9
4. 그랜드 하얏트 시설 -------------- 10
1) 호텔경영 -------------------- 11
2) 호텔위치. 교통 --------------- 11 ~ 13
3) 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 13 ~ 20
4) 그래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및 선언문 - 20 ~ 23
5) 하얏트의 경영전략 ------------- 24
6) 운영실적 -------------------- 25

Ⅲ. 결 론 -------------------------- 26
본문내용
Ⅰ. 서 론
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호텔산업에 대하여 자료분석 및 앞으로 나아갈 지침을 살펴보도록 하자
급변하는 세계화와 개방화로 호텔산업의 경쟁은 국내의 경쟁이 아닌 국제적 경쟁으로 치우치게 될 것이다. 이에 우리나라 호텔산업도 고객유치 노력이 박차를 가해야 하며 세계속의 호텔로 자리 매김을 하기위해서는 끊임없는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취향분석 조사 및 개선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만 할 것이다.
세계화의 시대에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얼마 만큼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호텔 경영방식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 론

1. 하얏트 호텔의 연혁
하얏트는 시카고에 있는 프리츠커 가족이 소유하고 있는 호텔운영 전문회사이다. 하얏트 인터내셔널 (Hyatt International)과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Hyatt Hotels Corporation) 뿐만 아니라, 투자 회사, 제조업, 천연자원 개발, 부동산, 그리고 크루즈라인 등의 다양한 사업체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의 하얏트는 2개의 회사로 이루어져 있다.
∙ Hyatt Hotels Corporation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 Hyatt Corporation의 자회사로서, 미국과 캐나다, 카라비안에서 123개의 하얏트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Hyatt International (하얏트 인터내셔널) - 자회사를 통하여 38개국에 62개의 호텔과 23개의 휴양지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17개의 호텔이 신축 및 개발, 북미 이외의 지역에 있는 하얏트를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홈페이지http://www.grandhyattseoul.co.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 다음 까페 자료실http://cafe.daum.net/cybertourism
◈ 네이버, 엠파스 지식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목 차 제1장 서론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제2장 본론제1절 전략적 제휴의 이론적 배경1. 전략적 제휴의 개념2. 전략적 제휴의 이론㉠ 호텔기업의 전략적 제휴가 등장한 배경㉡ 제휴의 파생효과와 성공요인㉢ 호텔산업에서의 전략적 제휴의 형태 ㉣ 전략적 제휴의 고려사항제2절 전략적 제휴의 연구사례 1. 호텔과 호텔간의 전략적 제휴사례㉠ 국내 호텔의 제휴사례㉡ 해외 호텔의 제휴사례 2. 기타제휴사례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CRM1. 외국호텔의 CRM ( Marriott Hotel )일단, 한국 호텔의 CRM 도입현황을 살펴보기 전에 우리 나라보다 앞선 선진국의 호텔 CRM적용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자. la mansion del rio hotel 웹사이트 : http://www.lamansion.com marriott 호텔의 적용 사례를 한번 알아보면, marriott 호텔은 multichannel strategy(다중 전략) 방식을 적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e-business를 성공적으로 정착한 기업은 단지 인터넷으로만 관여되어 있지 않다. 이러한 기업들은 멀티플레이의 전 부분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호텔 내의 식당이라는 개념은 일반대중에게 공개된 장소에서 음식물을 제공하기 위한 일정한 조리시설을 갖추고 영리를 목적으로 인적, 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백용창,호텔경영론, 서울 : 대왕사, 1996, pp.83~84.호텔은 신축성이 강하고 수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식음료 부문 판매에 의해서 성패가 결정된다. 그러므로 호텔 식음료의 조직은 회사의 경영이념에 입각하여 조직의 형태, 직윈 상호간의 직무, 권한과 책임의 한계를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그랜드 카지노, 파라다이스 카지노 인천 등 국내 4개 지역과 아프리카 케냐의 파라다이스 사파리 파크 카지노 등 5곳의 카지노를 운영하면서 해마다 게이밍을 즐기는 수십만 명의 해외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외화 획득은 물론 연관된 국내 관광 산업의 발전과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파라다이스 그룹은 1973년 경영권을 확보한 워커힐호텔 카지노를 기반으로 관광 산업 전문 그룹으로 특화할 수 있었다. 파라다이스 제주 개발(주)의 사업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호텔사업부를 신설했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아 석유파동으로 세계적 불황으로 1975년 4월에는 공사를 중단해야 했다. 공사가 시작된 지 5년이 지난 1979년 3월 우여곡절 끝에 672개의 객실과 6개의 중소연회장, 9개의 레스토랑 등을 갖추고 전면 개관을 한다. 그러나 체인이 아닌 독자 브랜드여서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얏트, 쉐라톤 등 해외 유명 브랜드 호텔들이 전 세계적인 체인망을 강점으로 해외 관광객과 비즈니스 고객들을 끌어들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