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 저가항공사의 현황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항공산업
1. 항공운송서비스의 정의
2. 항공운송서비스의 특징
3. 항공운송상품의 구성요소
4. 항공교통과 관광산업
5. 항공교통의 특성
Ⅱ. 저가항공사
1. 정의
2. 배경
3. 추세
4. 저가 항공의 역사
5. 특징
Ⅲ. 현황 및 사례
1. 미국
2. 유럽
3. 아시아
4. 한국
5. 기타
Ⅳ. 전망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항공운송서비스의 정의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생산하여 판매함으로써 이윤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보면 항공사의 영업활동은 일반제조업이나 다른 산업에 속한 일반 기업들의 영업활동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생산 • 판매하는 상품이 일반 상품과 달리 무형의 서비스라는 점이 다르다. 즉, 항공기의 안전하고 신속한 운항을 통해 고객에게 쾌적한 좌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인적서비스를 추가하여 여행자를 정해진 목적지까지 이동시킴으로써 상품의 가치를 구현한다. 따라서 항공사가 생산 • 판매하는 상품은 고정적 상품과 유동적 상품의 양면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고정적 상품으로서 공간인 좌석 및 화물칸은 주로 항공기의 종류, 좌석 및 화물적재공간의 배치 등에 의해 결정된다. 한편 유동적 상품으로서의 인적서비스는 무형의 상품으로서 이것을 출발지에서부터 목적지까지의 항공운송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활동을 포함한다. 좌석의 예약, 발권, 공항에서의 탑승수속, 기내서비스, 수하물의 처리 등이 항공운송서비스의 대표적인 구성 요소들이다.

참고문헌
- 21세기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유광의, 백산출판사, 2003
- 항공운송정책론, 신동춘, 선학사,2001
- 항공운송관리론, 정익준, 백산출판사, 1997
- 항공여객운송, 정산청,허국강,서명원공저, 기문사, 2001
- 마케팅 어드벤쳐, 김민주, 미래의 창, 2002


- www.knto.or.kr <한국관광공사>
- www.nso.go.kr <통계청>
- www.ryanair.com
- www.easyjet.com
- www.tigerairways.com
- www.southwest.com
- www.bts.gov <미국교통통계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저는 매우 만족스럽게 구매했습니다..ㅋㅋ
  • sadlov***
    (2006.06.24 17:49:1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저질-_-
  • hakue***
    (2006.05.28 11:14:5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cras***
    (2005.10.29 13:39:5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저가항공사의 성공사례- 이지젯의 경영전략
  • 항공사들은 고유가 시대로 인해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전세계적인 항공업계의 위기 속에서도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항공사들이 있는데, 바로 ‘budget airlines’ 이라고 불리는 항공사들이다. 이러한 budget airlines의 선두주자는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은 저가전략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하여 불황기인 미국의 항공산업에서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유럽에서도

  • 아시아나 항공 입사 전략
  • 항공업계의 현황(2) 경쟁사 분석 (대한항공)3. 내부환경 분석(1) SWOT분석(2) 마케팅(4P)전략(3) 아시아나 항공의 주가 정보(4) 내부마케팅4. 채용 프로세스(시스템)5. 입사 전략결 론1. 요약 및 정리1. 선정동기본격적인 세계화 추세에 항공산업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산업이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나날이 발전해가는 관광산업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 맺고 있는 것이 항공산업이다. 세계 각지에서 저가 항공사의 출현 등 항공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

  • [국제관광 항공산업] 유명 항공사(싱가폴 항공, 대한항공)와 저가항공사(SouthWest Airline, 한성항공) 차별화 전략
  • 항공여행객은 1990년대에 가서는 초음속 여객기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장거리 여행에 있어서 세계의 거리는 절반으로 단축되어 국가 간의 여객 왕래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국제관광에 있어서 필수적인 항공산업을 연구하기 위해 이번 과제에서는 유명 항공사(싱가폴 항공, 대한항공)와 저가항공사(SouthWest Airline, 한성항공)를 소개하고 그들의 차별화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자한다.Ⅰ.항공사 매출현황 & 수송순위Ⅱ. 싱가폴 항공사의

  • [경영학] 무료상품 마케팅
  • 산업에서도 무료 제공상품 마케팅의 출현 가능성이 크다. 인터넷 사업에서 공짜 사업모델이 발달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인터넷 사업은 서버, 스토리지, 통신 장비 등 초기시설 투자비용이 매우 크다. 하지만 일단 인프라만 구축되면 가입자 한 명의 증가에 따른 한계비용은 사실상 제로에 가깝다. 통신, 항공(운송), 인프라 사업도 마찬가지다. 라이언에어가 초저가 요금을 넘어 공짜 항공권까지 내놓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어차피 노선별 운항이

  • 국내항공사와 외국항공사 웹사이트 마케팅의 현황과 과제(A+ 받은 자료)
  • 항공사 홈페이지 정보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2002 이러한 상황을 바탕으로 지금부터 국내 최대 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국내 저가항공사 한성항공과 제주항공, 그리고 외국 최대 항공 사 싱가폴항공과 저가항공사로 성공한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웹사이트를 각각 방문하여 웹사이트 마케팅을 현황을 비교한 뒤 국내항공사들의 향후과제를 모색하고자 한다. Ⅱ. 본론1. 항공사 웹사이트마케팅 평가기준 각 항공사의 웹사이트마케팅을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