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사례] 미중소기업 컨테이너 스토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3
1장. 연구의 필요성 3
2장. 연구의 목적 3
3장. 연구의 방법 3
제 2 장. 서비스란 3
1장. 서비스활동 3
①서비스 활동의 유래 4
②서비스의 다양화․정교화 4
2장.서비스의 특징 5
①무형성 5 ②생산과 소비의 동시 발생 6
③고객의 과정참여 6 ④저장 불능성 7
3장. 서비스의 운영관리 7
①서비스 운영관리의 의의 7 ②생산과 운영관리의 과제 8
③서비스 운영관리의 추세 9
제 3 장. 컨테이너 스토어 9
1장. 컨테이너 스토어 기업소개 9
2장. 컨테이너 스토어 경영 트랜드 11
3장. 컨테이너 스토어 사례 13
①사례 13 ②지속적인 성장 16
4장. 컨테이너 스토어의 기사 17
제 4 장. 서비스 기업의 조건 20
1장.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 20
2장. 종업원의 성공을 위한 투자 21
①컨테이너 스토어의 파운데이션 위크☆ 21
3장. 컨테이너 스토어의 브랜드 구축 22

제 5 장. 결론 24
1장. 요약 및 결론 24
2장. 제언 25

<참고문헌> 25
본문내용
1장. 연구의 필요성
▶서비스 환경은 최근 엄청난 변화를 목도하고 있다. 그 변화의 키워드는 글로벌화와 자동화로 요약된다. 이러한 소용돌이의 중심에 놓인 국내 서비스 부문은 폐쇄성으로 인해 대외 경쟁력이 매우 취약하다. 국내 서비스의 생산성, 품질 그리고 고객 만족도는 얼마나 될까. 물류비용의 증가, 금융비용의 과다, 열악한 서비스에 적자가 누적되고 있는 대중교통수단, 비싸고 볼거리 없는 국내 관광… 이것이 오늘 우리 서비스의 현실이다.
제조업의 발목을 붙잡는 서비스 경쟁력은 국가 경제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제조업이 어렵게 벌어온 아까운 외화를 서비스 부문의 취약함으로 낭비되서는 곤란하며 서비스 부문의 낮은 생산성으로 국민생활의 질이 저하되서도 안된다.
적어도 제조업 수준에 필적할 서비스 기업이 얼마든지 나와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서비스 생산성과 품질개선을 통한 고객만족 능력의 배양이 필수적이라 할 것이다.
그 동안 생산․운영관리는 거의 제조업 중심으로 발전되어 서비스 부문의 운영관리는 주변 정도로 처리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제 미래 경제성장의 원동력으로서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이 큰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제조업의 변두리에서 예외적인 상황으로 취급받고 있던 서비스 부문은 이제 태풍의 눈으로 부상하였다. 그러나 서비스에 대한 일반의 이해는 매우 미약하다. 서비스하면 고작 ‘친절’, 또 서비스업이라면 개인 서비스인 미용업, 식․음료업, 숙박업을 떠올리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이러한 사회 속에서 살기 위해서는 현실 사회에서 부딪치게 서비스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초일류 서비스 기업의 조건. 레오나드L 지음. 김애김북스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50가지 서비스 기법. 안미현지음. 거름출판사
◊서비스 운영관리. 원석희저. 형설출판사
◊일하기 좋은 기업. 박재림 한광모 지음. 거름출판사
◊예술경영기법. 김종식 지음. 들녘미디어
◊변혁은 지식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윤혁지음. 무한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의 한국시장 재진입을 위한 전략,월마트한국시장재진입,월마트마케팅전략
  • 기업들이 뛰어들어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었고, 월마트가 끼어 들 자리가 크지 않았다. 때문에 월마트는 세계적인 기업이었지만 한국시장에는 후발주자라는 단점을 갖고 진출할 수밖에 없었고, 중국시장을 우선으로 생각한 월마트 인터내셔널의 경영전략으로 중국시장에는 성공적으로 정착했지만 한국시장에는 큰 성공을 이루지 못했다. -중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사례-정부의 통제와 저질의 상품과 서비스 아래에 있던 중국은 1996년 개인 기업의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기업일수록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 [경영] 펀(Fun) 경영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방안
  • 펀(Fun) 경영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방안목 차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제1절 펀(Fun)의 일반적 개념제2절 펀(Fun) 경영의 발생 배경제3절 펀(Fun) 경영의 기대효과제3장 펀(Fun) 경영의 장점 및 문제점제1절 펀(Fun) 경영의 장점제2절 펀(Fun) 경영의 문제점제4장 국내․외 기업 펀(Fun)경영사례제1절 국내 기업 펀(Fun) 경영사례제2절 해외 기업 펀(Fun) 경영사례제5장 펀(Fun) 경영

  • [경영학] 월마트 코리아의 경영전략 실패 사례와 개선방안
  • 사례도 많다. 이는 세계 1위의 기업으로서 부끄러운 모습이자 미래를 위해서도 반드시 고쳐져야 할 중대한 문제인 것이다. 이런 월마트의 실패원인에 대해 분석해 보면서 우리는 월마트의 실패를 돌이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월마트의 문제는 우리가 앞서 말했던 실패를 뒤집는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월마트와 형태가 비슷한 대형 할인 매장인 이마트는 월마트와 달리 한국인 맞춤식 경영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