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고객감동을 위한 노력사항들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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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성공사례

1) (주) 크라운 베이커리 성공사례
2) (주) 가스기기 전문업체 린나이코리아 성공사례
3) SK 주식회사

2. 프랜차이즈 성공사례

1) 남성 미용 전문점 블루클럽 성공사례
2) 치킨 브랜드 B H C 성공사례
3) 비어캐빈
4)쪼끼쪼끼
5) BBQ

6. 고객지향 서비스 사례

1) 건설업체의 성공사례
2) 자전거 산업의 성공사례
3) 대학 마케팅의 성공사례
4) 의류산업의 성공사례
5) 금융기관/은행의 성공사례
6) 의료기관/병원의 성공사례

7. 고객만족도 우수사례발표 (부산본부 주관)

8 고객상담 분야 고객만족도 우수사례발표 (부산본부 주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서비스 성공사례 두개의 책을 통해서 마케팅 성공사례, 프랜차이즈 성공사례로 나뉘어서 알아본다.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해서 이루어진 크라운 베이커리. 린나이 가스 보일러에 대해 알아보고,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성공을 한 사례 블루클럽, BHC, 쪼끼쪼끼, BBQ를 조사하면서 성공의 노하우를 알아보도록 한다.

1) (주) 크라운 베이커리 성공사례
2001년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수상기업 사례 - 윤영달 대표이사

'원투원' 마케팅 구현, 고객 밀착관리

크라운 베이커리의 모든 마케팅전략의 출발점은 고객감동에 맞춰져 있다. 고객의 삶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하고 고객의 생활가치를 향상시키고 창조하는 것, 이것이 바로 크라운 베이커리가 추구하는 마케팅 철학이다.
크라운 베이커리의 모든 마케팅 활동은 차별화 전략을 근간으로 한 서비스 고급화에 역점을 두어 전개하고 있다. 고객의 편의와 고급식문화를 선도한다는 일관된 자세로 마케팅 정책수립 단계에서부터 실행, 피드백에 이르기까지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하는 기업이미지 구축과 고품격 생활 베이커리 문화정착을 위한 크라운 베이커리의 의지를 실현하고 있다.
크라운 베이커리는 업계최초 케잌 배달 서비스 실시해 사이버 쇼핑몰을 통한 자체 택배서비스 및 한국통신 115 케잌 배달 서비스 제휴했다. 또 한국 암웨이 네트워크와 연계한 택배서비스 등 사이버 숍 운용을 통한 전자상거래 접목으로 베이커리의 품격을 격상, 동종업계와의 차별화 전략을 통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 프랜차이즈 창업실무 - 지은이 : 임재석․엄명철
출판사 : 무역경영사
* 고객감동 서비스 길라잡이 - 지은이 : 김희수
출판사 : 이화경영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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