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TGIF`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 환경분석
1. 사명문
2. 경영목표
3. 경영전략
4. 내부역량분석

Ⅲ 마케팅 관리
1. 전략적 지향점
2. 경쟁현황
3. 마케팅 Mix

Ⅳ 마케팅 관리 과정 평가
1. 성공, 실패요인 분석
2. 미래예측
3. 종합평가 및 교훈

Ⅴ 결론

본문내용
-사업구조분석-
시장
현재의 외식산업시장에는 계속되는 발전단계에 있다. 이런 시장의 성장하는 이유로는 사회적 요인, 문화적 요인,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이 있다. 사회적 요인의 대표적인 예로는 여성의 사회진출, 맞벌이 부부의 확산으로 들 수 있고, 문화적 요인으로는 식생활의 서구화, 문화적인 의식향상을 들 수 있다. 경제적 요인으로는 가계의 수입증대를 볼 수 있고, 마지막 기술적 요인으로는 포장기술의 발달을 들 수 있다.
주 5일제의 도입으로 외식산업에 큰 영향을 끼쳐 매출액이 증가, 즉 시장 발달이 예상 되어지고, 그렇게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점유율
경쟁관계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는 아니지만 만족할 만한 위치에 있다. 1997년에 국내로 들어온 아웃백이 2003년 TGIF를 제치고 선두의 자리를 군림했다. 아웃백의 점포수는 2004년 현재 35개로 TGIF의 29개 보다 6개 많은 것으로 보아 점포의 수적 열세로 패배할 수밖에 없다고 판단되어 진다. 그렇지만 롯데의 자금력을 업고 점포수 증가, 지방시장의 투입에 신경쓴다면 다시 업계 1위의 자리를 탈환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기획서] 패밀리 레스토랑 T.G.I.FRiDAY`S(TGIF) 마케팅 기획서
  • 분석(1) 산업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자 분석(4) 자사 분석2.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마케팅 믹스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People(6) Physical Evidence(7) Process4. 광고 및 매체 전략III. 결 론1. 종합평가 및 시사점2. NO.7 IS CREATORS※ 참 고※ 부 록I. 서 론1. 기업소개(1) T.G.I.F 란?▶ Thank God Its Friday의 약어로 사전적 의미는 ‘고마워라 금요일이다!’이다.T.G.I.F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새로운 외식 문화를 한

  • [경영사례] 베니건스의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층의 변화로 인한 매출감소가 우려 된다.4) TGIF가 롯데에 인수됨에 따라 TGIF의 지명도가 높아질 수 있다.5) 이동통신사와 패밀리레스토랑간의 경쟁적인 제휴로 SK가 베니건스와의 제휴를 중지 하려고 한다.9.경쟁사 분석현재 국내에 들어와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 베니건스와 유사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TGIF,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칠리스 등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공통적으로 새로움,편리함,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

  • 아웃백 마케팅 분석
  • 아웃백 마케팅 분석 (마케팅 원론 )♠ 목 차 ♠Ⅰ. 서론1. 선정동기2. 패밀리 레스토랑(1) 정의(2) 외부 환경분석(3) 시장 분석(4) 결과Ⅱ. OUTBACK STEAK1. 탄생과 성장2. 마케팅 컨셉3. 인력구조 Ⅲ. SWOT분석Ⅲ. 4 P 분석 Ⅳ. S T P 분석Ⅴ. Marketing 전략Ⅵ. 경쟁사 분석Ⅶ. 성공 요인Ⅷ. 성장 전략 Ⅸ. 설문 분석 결과Ⅹ. 결론Ⅰ.서론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 [마케팅관리]베니건스 마케팅 전략 분석과 발전방향
  • 분석1) 전제조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마켓쉐어 1위는 TGIF다. 여기서는 상대적으로 업계의 2인자로서의 베니건스 경쟁자로 TGIF만 다루도록 한다. 2) 연혁 가) ㈜ 푸드스타가 운영, 1993년 개점하여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중화를 이뤘다.지난 10년간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문화를 선도해온 대표적인 브랜드다.나) 2001년 대비 25퍼센트 성장한 750억원, 4년 연속 선두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최다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20개를 가지고

  • [마케팅원론]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분석
  • 분석강점 체계적인 브랜드 파워약점 활발한 국제적 마케팅 맥드라이브 각나라별로 입맛에 맛는 메뉴들로 메뉴의 다양화 Main Target의 편협 체인점의 아이디어 최대한 수렴기회 주5일제 근무로 인한 잦은 외식위협 다양한 외식업체의 시장진입 외식 사업의 활성화 날로 늘어가는 반미 감정 전반적인 패스트푸드점의 침체 환경운동■ 결론이상으로 외식사업체의 하나인 맥도날드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맥도날드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