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조사] JW메리어트호텔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개요
2.메리어트의 탄생

Ⅱ. 본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1) 주요 사업 부문
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
3) 서비스정신
4)마케팅 전략
5) 브랜드 확장 현황

2. JW 메리어트 서울
1)JW 메리어트 서울 소개
2)교통
3)시설
4)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
5)차별화된 서비스
6)JW메리어트의 현황

3. SWOT분석
1)SWOT분석의 정의
2)JW메리어트 SWOT분석


Ⅲ결론
1) 성공사례
본문내용
1.개요
J.W메리어트 호텔이 서울에 설립된지는 약 3여년밖에 되지 않았으나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체인호텔인 메리어트 호텔에 대한 정보와 자료들은 많이 접해 볼 수있다. 전 세계63개국 2400개의 호텔 체인을 갖고있는 메리어트 호텔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있게 된 배경을 알아보고 그 체인호텔중 하나인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조금 더 가까이 메리어트 호텔을 알아보았다. 호텔을 직접 찾아가서 조사한 자료와 간부와의 인터뷰, 기존에 있던 연구자료를 토대로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고 세분화된 자료 분석을 통해 서울 메리어트 호텔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은 무엇이며 기회와 위협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다음을 통해 알아보기로 한다.

2.메리어트의 탄생
1) 메리어트 인터네셔널

(1) 메리어트 소개
① 브랜드 및 브랜드의 역사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브랜드 중 가장 품격 있고 고급스러운 시설을 완비한 특1급 호텔 브랜드이다.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전신인 메리어트 코페레이션 창립자 J.윌라드 메리어트 (J.Willard Marriott)를 기리기 위해 그의 이니셜 JW를 붙여 명명한 브랜드로 1984년 워싱턴 D.C에 첫 호텔을 오픈 하였다. 얘틀란다와 하와이 등 미국 내에서는 물론 1989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 멕시코시티, 두베이, 쿠알라 룸프르, 방콕,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비즈니스 도시에만 건립되고 있다.

② 주요 타켓 고객
JW 메리어트 호텔은 적극적이고 세심한 호텔 서비스와 최고급 시설을 선호하는 비즈니스 고객은 물론 여행의 편안함을 우선으로 삼는 일반 여행고객을 주요고객으로 삼고 있다.
참고문헌
① JW메리어트 호텔 http://www.jw-marriott.co.kr/
② 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 - JW메리어트 2세 , 캐시브라운 -세종출판사-
③ 김범열 - 기업생존의 비결: LG 경제연구원, 주간경제 436호 1997.10.15
④ 조경은 - 세계여행신문 2003.9.19
⑤ 파이내션뉴스 - 유인도 기자 2004.4.15
⑥ 메리어트의 경영철학
⑦ 매경인터넷
⑧ 김향자 - 숙박- 한국관광연구원 199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well
  • glor***
    (2005.11.27 20:06:54)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JW메리어트 SWOT분석Ⅲ결론1.내가 경영주라면2.레포트를 마치며1.개요J.W메리어트 호텔이 서울에 설립된지는 약 3여년밖에 되지 않았으나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체인호텔인 메리어트 호텔에 대한 정보와 자료들은 많이 접해 볼 수있다. 전 세계63개국 2400개의 호텔 체인을 갖고있는 메리어트 호텔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있게 된 배경을 알아보고 그 체인호텔중 하나인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조금 더 가까이 메

  • JW매리어트 서울 호텔
  • JW메리어트의 현황7) 인터뷰내용3. SWOT분석1) SWOT분석의 정의2) JW메리어트 SWOT분석Ⅲ. 참고자료1. 개 요J.W메리어트 호텔이 서울에 설립된지는 약 3여년밖에 되지 않았으나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규모의 체인호텔인 메리어트 호텔에 대한 정보와 자료들은 많이 접해 볼 수있다. 전 세계63개국 2400개의 호텔 체인을 갖고있는 메리어트 호텔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있게된 배경을 알아보고 그 체인호텔중 하나인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을 조사

  • The Plaza Hotel의 레노베이션
  • 목 차1. The Plaza Hotel 개요, 조사 동기 및 목적.1) The Plaza 개요.2) The Plaza 조사 선정 동기 및 조사 목적2. 호텔 레노베이션의 의의와 목적 1) 레노베이션의 의의2) 목적 및 기대효과3) 문제점 및 해결방안3. 타 호텔의 레노베이션 사례1) Design 측면의 변화 - 호텔 신라2) Business 호텔로의 변화 - JW Marriott4. The Plaza 의 Renovation과 전/후 비교.1) The Plaza Renovation의 기본 방향.2) Renovation 전/후의 주요 고객층 Target 비교3) 최근 경영 성과 및 추가적인 운영 노력4)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호텔과의 경합에서 승리하였다. 컨설팅 업체인 필리핀 BXT 코퍼레이션이 호텔 체인을 물색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후발주자로 참여해 하얏트, 메리어트, 인터콘티넨탈 등 세계적인 호텔들과 경합을 벌여 협약을 성사시켰다. 이는 세계적인 체인 호텔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또한 최초로 순수 국내 자본 호텔이 브랜드 이름과 경영을 앞세워 해외에 진출, 체인을 형성하게 된 것이다. 세부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리조트’라는 이름으

  • [졸업][호텔브랜드]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객실상품의 개념122. 호텔 객실상품의 구성요소133.호텔 객실 상품 판매 수익의 중요성.14제3절 세계 6대 호텔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15제3장 조사설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