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 그랜드 워커힐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워커힐의 역사
2. 워커힐의 사업목적
가. 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
3. 워커힐의 연혁
가. 당해 회사의 연혁
(1) 설립 이후의 변동상황
(2) 상호의 변경
(3) 합병, 분할(합병), 포괄적 주식교환ㆍ이전, 중요한 영업의 양수ㆍ도 등
(4) 생산설비의 변동
(5)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실의 발생
4. 워커힐의 재무 현황
가. 재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
(4). 현금흐름표

5. 워커힐의 영업 현황
가. 객실
(1) MAIN TOWER
(2) TOWERS
(3) Douglas Executive Club(별관)
(4) Matthew Suite(별관)
(5) Villa
(6) 애스톤 하우스

나. Dining
(1) Korean Restaurant
(2) Japanese Restaurant
(3) Chinese Restaurant
(4) For Season
(5) Starlight Bar
(6) Del Vino
(7) The View
(8) The Pavillon
(9) The Deli
(10) Sirocco
(11) I lounge
(12) Pizzahill
(13) Myongwolgwan
(14) Golden Dragon Kwanak

다. Leisure & Sports
(1) River Park
(2) Health Club
(3) Golf Range
(4) Tennis Courts
(5) Jogging Cours

라. Meeting & Banquets
(1) Convention Center [1F]
(2) Convention Center [2F]
(3) Convention Center [3F]
(4) Convention Center [4F]
(5) Walkerhill Vista Hall
(6) Aston House
(7) Wedding
마. Walkerhill Show
바. Duty Free
사. Casino
아. 영업 개황
(1) 영업 개황
(2) 시장점유율
(3) 시장의 특성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5) 조직도
(6) 매출에 관한 사항
(7) 판매
(8) 형태별 매출현황
Ⅲ. 결론

본문내용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과 더불어 21세기 세계 최대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 산업은 미래 고부가가치 창출로 각광받고 주목받고 있다. 그러한 관광 산업 중 중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산업에 있어 21세기의 호텔기업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서의 역할과 지금까지와는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변혁을 위한 경영혁신과 새로운 경쟁조건을 제시할 것이다.
이 레포트를 쓰면서 1963년에 개관하여 한국 관광산업의 산실이 되어 왔으며 또한 창립 37주년이 되는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하여 호텔이 더 이상 숙식의 단순기능만을 제공하는 정체적 공간으로 존재해서는 안되며, 고객들의 새로운 욕구에 부응하여 문화공간으로서 진정한 의미와 휴식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 시대에 가치를 만들어 가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 에 대한 조사를 통해 호텔 산업의 미래를 전망해보고 자 한다.

1. 워커힐의 역사
워커힐은 1961년 5.16 쿠데타 후 중앙정보부의 김종필 정보부장에 의해 ‘주한미군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위락시설을 갖춘 대규모 호텔건설’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건축가 김수근에게 의뢰하였고, 위락 관광시설 설계 의뢰를 받은
김수근은 강명구ㆍ김희춘ㆍ나상진ㆍ엄덕문ㆍ이희태 등 다섯명의 건축가와 더불어 설계작업에 착수하였다. 김수근을 포함한 여섯 명은 1960∼70년대 한국건축계를 대표하는 인물들이었다.
전체 마스터플랜은 나상진이 세웠는데, 도로선을 어떻게 내고 어떤 건물을 어디에 배치하는가 등의 계획이었다.
참고문헌
http://hotelskorea.co.kr/
전자공시 시스템
[서울 50년사-17] 워커힐 건설과 동부개발
http://www.walkerhill.co.kr/
www.hotelrestaurant.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didhdd***
    (2009.11.15 20:45: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h
  • puhaha8***
    (2005.10.28 22:55:20)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학, 관광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분석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Walkerhill HotelCONTENTS1. 들어가며2. 쉐라톤 그랜드 호텔 소개3. 객실1) MAIN TOWER2) CLUB3) Douglas House4) Matthew Suite(별관)5) Villa6) 애스톤 하우스4. Restaurants & Bar1) Korean Restaurant2) Japanese Restaurant3) Chinese Restaurant4) For Season5) Starlight Bar6) Del Vino7) The View8) 기타5. PROMOTION1. 들어가며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과 더불어 21세기 세계 최대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 산업은 미래 고부가가치 창출로 각광받고 주목받고 있다. 그러한

  • [호텔경영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을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분석
  • 호텔 산업도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 다양한 서비스 상품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처럼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다양한 서비스 전략을 배울 수 있는 호텔 중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을 선정 하게 된 이유는 워커힐은 한국 관광산업에 있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연회, 컨벤션, 카지노 산업과 같이 워커힐만이 가지는 핵심 역량을 이용하여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Ⅱ. 종합적 분석1) 기

  • [호텔. VIP 마케팅] 쉐라톤워커힐 VIP 마케팅
  • 호텔 속의 호텔. VIP 마케팅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Ⅰ.서론1. 주제 및 기업선정이유2. VIP 마케팅1) 정의2) 특징 - MASS marketing 과의 비교3) 왜 VIP 마케팅을 하는가4) 호텔의 VIP 마케팅Ⅱ. 본론1.쉐라톤 워커힐 호텔 개관2. 쉐라톤 워커힐 SWOT 분석3. 쉐라톤 워커힐 VIP 프로그램1) VIP고객의 선정 및 고객 관리2) VIP 이용 주요시설3) VIP 프로그램4) VIP 대상 특별 Event 사례5) VIP 프로그램 홍보 방식Ⅲ. 결론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VIP 프로그램(관리)의 문제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보고서과 목 명:호텔경영정보론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특급호텔사례분석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목 차1. 과제를 하게 된 동기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3) 쉐라톤 워커힐 호

  • 호텔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워커힐호텔
  • 호텔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워커 힐 호텔)(1) 워커힐 호텔 소개 한국 호텔사와 궤를 함께 해온 40년 전통의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이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로 재단장하고 ‘VIP네트워크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다.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이땅에 다양한 레저시설과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호텔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고 국제적인 고품격 호텔의 위상을 다져왔다.아차산의 싱그러움과 한강의 풍요로움이 함께 어우러진 최고최상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