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쉐라톤워커힐 소개
2. 호텔개요 및 연혁
3. 인사말
4. 경영철학
5. 서비스정책
6. 워커힐 호텔 대차대조표
7. 워커힐 호텔 손익계산서
8. 객실정보
9. 부대시설
10.멤버쉽
11. 워커힐 호텔의 특징 및 교통안내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목적
: 숙박, 여행사, 외식 산업등의 관광사업 중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숙박산업이다.
숙박산업은 숙식의 단순한 기능만을 제공하는것이 아닌 레포츠부터 다양한 식사제공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의 기술이 제공되는 관광사업이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앞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위한 준비가 되어있는지
경영철학 및 경영성과 등 객실외 부대시설을 조사해 보았다.


1) 워커힐호텔 이름의 유래
: 지난 63년 4월 설립된 이 호텔은 6.25 전쟁 당시 주한 미8군 사령관으로 활약하다 50년 12월 23일 서울 북방 도봉지역 전선에서 북진작전을 지휘하던 중 숨진 월턴 워커(Walton H.Walker) 장군을 기리기 위해 `워커힐(Walker Hill)' 즉 `워커의 언덕'으로 명명됐다. 워커 장군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북아프리카 전투에서 독일의 롬멜부대와 맞서 공훈을 세우고 대장으로 승진, 6.25가 발발하면서 초대 주한 미8군사령관으로 부임해 맥아더 장군과 함께 인천상륙작전을 지휘하고 낙동강전선을 사수하는 등 혁혁한 전공을 세워 6.25전쟁의 `영웅'으로 칭송됐으나 북진작전 지휘 중 짚차가 전복돼 사망했다. 호텔에 워커 장군의 이름을 붙인 것은 `전쟁영웅'을 추모한다는 뜻 외에도 주로 미군이 주축이 된 유엔군 휴가장병 유치시설로 그 성격이 규정된 만큼 그들이 존경하는 인물의 이름을 붙임으로써 친근감도 얻을 수 있으리라는 고려에서 비롯됐다
참고문헌
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홈페이지 ㅡ http://www.walkerhill.co.kr
2. 금융감독원 ㅡ http://dart.fss.or.kr/
3.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4.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5. 한국호텔지배인협회 http://www.hotelkore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지노경영론] 카지노 직원의 직무환경이 조직유효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분석하고자 한다.카지노의 조직유효성이 고객지향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고자 한다.카지노의 직무환경은 고객지향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고자한다.제1장제3장 연구방법 및 범위문헌을 이요한 기술적 연구기법+조사분석을 통한 실증적 연구기법#모집단 : 카지노 직원(딜러)#표본 : 쉐라톤 워커힐 카지노, 세븐럭 카지노 오크우드점과 힐튼점, 하얏트 리젠시 호텔 내 골드게이트#자료수집방법 : 설문지법 사용제1장CO

  • [호텔경영론] 쉐라톤호텔에 대해서 조사(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
  • 경영전략 중 하나이다. 2. 교통 및 위치워커힐 호텔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텔 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비스 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이념을 가지고 있다. 푸르른 아차산과 시원한 한강이 흐르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뛰어난 자연경관은 물론 역사와 전통이 깊은 곳으로 유명하다. 관광이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기 전인1963년 관광 진흥의 뜻을 세워 창립한 워커힐 호텔은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세계적 호텔체인인 쉐라톤호텔

  • [호텔경영론] 쉐라톤워커힐호텔 분석
  • 워커힐 개관ㆍ1973. 3 SK그룹 워커힐 인수ㆍ1977.11 Sheraton과 프랜차이즈 가맹계약 체결ㆍ1982.12 컨벤션센터 개관ㆍ1991. 4 쉐라톤 타워스(Sheraton Towers) 개관ㆍ1994. 4 동양 식당가 전면 개 보수 및 Reopenㆍ1994. 6 온천개발 성공ㆍ1994.10 외부사업 진출 (골프장, 갈비점, 전문음식점 등)ㆍ2000. 4 New Millennium Vision 선포, 중장기, Masterplan 추진 (Renovation+NewTower)ㆍ2002.11 CI(기업이미지) 선포식을 갖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로 새 출발ㆍ2003.10 W워커힐 호텔 완공

  •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
  •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쉐라톤 워커힐 호텔 < 목차 >단계 Ⅰ. 종합적 분석 (Master Analysis)1. 상황 분석 - 기업 자원 분석- 거시 환경 분석- 시장 분석 (공급/수요/경쟁)2. SWOT 분석 단계 Ⅱ. 기본 전략 (Foundational Strategy)1. 시장세분화 전략2. 표적시장 전략3. 포지셔닝 전략단계 Ⅲ. 영업/기능적 전략 (Operational/Functional Strategy)1. 마케팅 믹스/전략 - 연출- 제품/내부마케팅- 서비스/관계 마케팅- 가격- 커뮤니케이션/촉진- 분배및 유통단계Ⅰ. 종합적

  • 쉐라톤 워커힐호텔에 대해서
  • Shraton Grande Walkhill과 목 : 호텔 식음료 서비스 실무론제 목 :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 대해서교 수 : 학 번 : 이 름 : 목 차1. 서론2. 본론* 워커힐에 대한 소개* 워커힐의 이름의 유래* 워커힐 호텔의 서비스* CEO가 말하는 경영철학* vision 과 달성전략* 회사 연혁* 사훈 및 경영이념* 호텔의 경영환경 변화* 호텔 현황* 차별화된 전략3. 결론1.서론호텔은 인적 서비스와 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초반의 호텔은 숙식제공이 그 주된 목적이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