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로만손 브랜드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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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기업개요

2. 기업선정이유






본론 1. 브랜드 네이밍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3. 브랜드 확장전략

4.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결론 1. 로만손의 성공요인

2. 개선사항

본문내용
브랜드 네이밍
제품내용과 조화
시계를 구매할 때 Made in Switzerlad가 쓰인 문구가 있으면, '아 스위스에서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물론 잘 만들었겠지, 당연히 좋겠지 하는 생각이 모두 들 것이다. 이러한 점을 파악해 로만손도 네이밍에 있어 스위스를 연상케 하는 단어로 말미암아 스위스에서 만든것과 같은 훌륭한 품질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 브랜드명 로만손은 스위스의 유명한 시계 공업단지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시계산업의 대국인 스위스의 정밀한 시계 제조 이미지를 브랜드 네임에 전이시켜 고급스러우면서 고품질의 시계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가 반영되었다.)

기억,발음의 용이성
한글 로만손의 브랜드네임은 스위스의 마을 이름인 로만시온(Romancion)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 마을은 프랑스의 시계 기술자들이 전쟁을 피해 스위스의 산악지대로 피신해서 제2의 시계 공업단지를 조성하였는데, 이들 공업단지 이름중 하나가 바로 로만시온이다 을 이용한 브랜드명을 사용하지 않고 누구나 발음하기 편하도록 만들었다. 로만손은 로만시온에서 뒷부분을 부드럽게 변형하여 탄생되었다.

( 이런 의도는 적중하여, 로만손이라는 브랜드는 세련된 이미지를 줄 뿐 아니라 외국어이지만 발음이 한국인에게 어렵지 않고 또한 외국인들에게도 무난하게 발음되고, 기억이 용이하여, 국제적인 브랜드로서 손색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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