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과 시장조사 - 번호이동성에 대한 국내 이동통신사업자들의 고객 유지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조사의 이해
2. 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2-1. 문제의 발생
2-2. 조사설계
2-3. 자료의 분석
2-4. 보고서 작성
3. 사례
본문내용
1-2 마케팅 조사의 개념
정보욕구진단
(diagnosis of information needs)
정보에 관련된 변수 선정
(selection of relevant interrelated variables)
자료의 수집, 기록, 분석
(gathering/recording/analyzing valid and reliable data)
->의사결정 성공확률 증가 !!


번호 이동성의 정의
기존번호를 유지하면서 통신업체, 가입지역, 서비스종류를 변경하는 것
본 자료에서는 사업자간 이동성에 그 의미 국한

번호 이동성의 기대효과
가입자들의 자유로운 사업자 선택권을 가짐
기업의 장기적 이익과 성장에 미치는 효과가 큼

KTF의 고객 유지 전략

In-bounding churn이 지각하고 있는
정도와 현재 KTF사 고객이 평균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마케팅 및 홍보 역량을 집중시키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

고객 만족 정도가
낮은 적정요금 부과와 통화품질은 각각
요금 내역의 이해의용의성과 통화품질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개선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경영학] 이동통신서비스의 향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단말기 중심으로
  • 이동통신서비스는 전환기의 새롭고 급변하는 사업 환경은 이동통신사업자들에게 기존 성장기의 시장단계에 적합했던 전략들과는 전적으로 다른 새로운 차원의 전략적 대응을 요구하고 있다. 가입자 포화상태를 보이고 있는 시장단계에서는 새로운 고객들을 창출하고 확보하는 것이 용이하지 않으며 이를 위한 비용도 매우 크게 들게 된다. 이동통신서비스산업은 경쟁이 치열하고 전환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번호이동성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고객들에게 외면당하고 곧 도태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즉, 이제는 물량공세로 승부하는 시기는 지났으며, 마케팅전략이 승패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그렇지만, 현재 이동통신 분야에 있어서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마케팅 전략의 주 타깃인 기존 표적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달했다는 것이다. 010 통합 번호이동제의 시행이후의 지난 사례를 살펴보아도 이제는 서로간의 물고 빼앗고 빼앗기는 흐름이다.

  • [모바일마케팅]모바일 마케팅 활성화 요건
  • 국내 이동전화 전체 가입자는 2,800만 명에 달하고 무선인터넷 사용자는 무려 2,100여만 명에 달하고 있다. 이 가운데 최소한 1,200만 명이 무선인터넷을 실생활에 이용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그러나 높은 이동전화 보급율과 이동통신업체들의 지속적인 투자와 마케팅 활동, 다양한 CP들의 참여에도 불구하고 유선인터넷에 비해 수익성이 보장될 것으로 보였던 무선인터넷 시장의 현실은 그리 밝은 것만은 아니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막대한 프로모

  • [마케팅전략] LGT의 마케팅전략의 방향과 상황분석
  • 이동통신 시장에서, 번호 이동성 제도 이후 마케팅전략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시장에서 가장 후발 주자로써 15.07%의 Market Share를 가지고 있는 LGT의 전략의 방향과 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우리의 의견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Environment Analysis.1.External Environment Analysis.ꊱ Macro Environment Analysis.①경제적 환경요소.➜한국인의 소비패턴.한국 소비자 연맹에서 조사한 최근의 소비자 경향에 따르면, 휴대폰은 수분이 들어가 메인보드가 부식되거

  • [인터넷파트너쉽] SK텔레콤과 China Unicom의 e-파트너쉽
  • 번호이동성제도 시행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지난해의 1조9427억원에 크게 못 미칠 전망이다. 하지만 이러한 국내시장의 한계로 인한 수익성악화현상은 비단 우리나라에서만 국한된 일은 아니다. 대다수의 유럽지역 통신업체의 경우를 대표적으로 살펴보면 외국 통신업체 들 또한 이미 자국의 시장한계에 대한 새로운 시장진출이나 신규 수익 창출을 위한 신시장 진출 노력을 함에 따른 해외가입자 비중증가추세를 알 수 있다.사업자 가입자 수(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