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과 시장조사 - 번호이동성에 대한 국내 이동통신사업자들의 고객 유지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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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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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조사의 이해
2. 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2-1. 문제의 발생
2-2. 조사설계
2-3. 자료의 분석
2-4. 보고서 작성
3. 사례
- 본문내용
-
1-2 마케팅 조사의 개념
정보욕구진단
(diagnosis of information needs)
정보에 관련된 변수 선정
(selection of relevant interrelated variables)
자료의 수집, 기록, 분석
(gathering/recording/analyzing valid and reliable data)
->의사결정 성공확률 증가 !!
번호 이동성의 정의
기존번호를 유지하면서 통신업체, 가입지역, 서비스종류를 변경하는 것
본 자료에서는 사업자간 이동성에 그 의미 국한
번호 이동성의 기대효과
가입자들의 자유로운 사업자 선택권을 가짐
기업의 장기적 이익과 성장에 미치는 효과가 큼
KTF의 고객 유지 전략
In-bounding churn이 지각하고 있는
정도와 현재 KTF사 고객이 평균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마케팅 및 홍보 역량을 집중시키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
고객 만족 정도가
낮은 적정요금 부과와 통화품질은 각각
요금 내역의 이해의용의성과 통화품질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개선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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