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CG Matrix 와 GE Matrix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
     - 현대 자동차 선정 이유 및 재무현황
      - 현대 자동차 승용차 부문 전략적 산업 단위
      - 현대 자동차 총매출
2. 현대 자동차의 시장분석
     - 현대 자동차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및 수치적 시장 점유율
      - 현대 자동차 시장 점유율 종합평가
      - 자동차 업계 내 차종별 판매순위 및 전반적 시장 점유율
- 경제성장율
3. 현대 자동차의 BCG Matrix
     -BCG Matrix
     -현대 자동차 BCG Matrix
4. 현대 자동차의 재구조화 방향
     -현대 자동차 전략방향

우정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GE MATRIX)

1. 도입
- GE MATRIX란 무엇인가?
2. 우정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 우정사업의 현재 상황
- 우정사업 경쟁우위 / 해당산업의 매력도 분석
- GE MATRIX 스크린 적용
- 우정사업 포트폴리오의 특성
- 우정사업 매트릭스의 문제점
3. 우정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구조화
- 재구조화 방향
- 재구조화 주요 내용
4. 결론
본문내용
현대자동차 선정이유

1. 수입 자동차의 증가와 르노 삼성에 이어
GM의 대우 매각 등 현 자동차 산업의 위기

2. 현재 국내에선 현대가 기아 자동차를 인수
하면서 그 명맥을 유지

3. 현대자동차의 사업단위를 승용차 산업으로
한정하여 전략 사업단위 매트릭스를 통한
포트폴리오의 균형 있는 구축 분석


우정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통상우편
보통정도의 경쟁우위 수준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준의 산업 매력도로 인해 우중단에 위치

소포 / 택배
상대적으로 높은 산업 매력도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준의 경쟁 사업의 경쟁 우위가 모두 보통 수준의 중간영역에 위치

EMS, 예금, 보험
산업의 매력도, 경쟁우위 모두 보통수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례로는 그럭저럭
  • esc***
    (2006.10.13 16:32:04)
회원 추천자료
  • [거시조직론] 네트워크 조직
  • 네트워크 조직< 목차 >■ 서론1. 연구 목적 및 방법■ 본론1. 네트워크 조직2. 국내외 주요동향 및 현황◇ GE1. General Electric ( GE ) 기업 분석2. General Electric ( GE ) 조직 변화 환경3. 네트워크 조직의 형태와 변화 ◇ SONY1. Sony의 기업 분석2. 소니 ( Sony )의 조직 구조 변화3. 네트워크 조직의 형태와 변화 ◇ 비교 및 요인 분석1. GE와 소니의 사례비교분석2. 네트워크 조직의 성공 요인 및 장단점■ 결론1. 네트워크 조직의 장점 및 단점2. 한국 기업의

  • [기업분석] 코닥 kodak 기업분석사례
  • 전략★ http://user.chollian.net/~kdh1212/ad-room/1-100/millenniummarketing.html - 인용★ http://www.kimnackhoi.pe.kr/adforum/repo5.html - 후지와 코닥의 대립★ 광고인 김낙회씨가 위기관리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에 대해 95년 2월 지방 공무원 특강 시 설명한 사례의 내용 중 일부분 - 시장상황★ 파워 브랜드 50, 데니 디어러브, 스튜어트 크레이너 공저, 세종연구원, 2000★ 시장을 읽어라 마케팅 인사이트, 이영직 지음, 1994★ 국제 경영의 이해, 여수대학교 권택호 교수님.

  • [컨설팅사 분석] 보스턴 컨설팅 그룹
  • GE나 웨스팅 하우스(Westinghouse)와 같은 기업들은 이 전략의 개척자들로서, 사업단위의 책임을 강조해서 재무적 성과에 따라 독립적 권한과 자본 투자를 결정했다. 이 시기에 라이벌인 몬산토가 이익을 중시하는 전략을 추구한 반면, 다우는 뒤에 BCG 매트릭스로 정식화된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시장에 접근했다. (그림 6.36)처음에는 몬산토가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었다. 몬산토가 7개 사업 영역에서 20% 이상의 시장 성장률을 보이는 데 반해, 다우는

  • [마케팅] 삼성테크윈 DSLR시장 공략전략
  • 와 분리되었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아직도 삼성전자의 유통망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마케팅과 디자인 개발, 컨버전스 기능 등 기술력 이외의 다른 평가 속성을 발전시켰으며 Pentax와의 기술제휴, Schenider 렌즈사와의 협력 등으로 기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했다. 한편 삼성테크윈은 컴팩트카메라 시장에서는 1위를 달성했으나 고기능 제품군인 DSLR시장에서는 2007년 1월에야 삼성테크윈의 기술이 들어간 최초의 제품인 gx-10을 출시

  • [사업계획서] 전략기획서 작성 Tool 분석 및 전략적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 마케팅신규사업기존사업기 타Gap 보완 방안구 분□ Gap  매출액 6.07조원5. GAP 분석 Ⅲ. 전략수립●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 경쟁- 차별화 우위와 차별화 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ex) Cannon 사례● 기업의 다각화 전략 & 글로벌 전략시장성장성내부능력HighLowHighLow“전략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이 범위내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Generative vs. Adaptive- sony의 walkmanEbay 사례Mission개인간의 인터넷 거래환경을 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