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효과적인 학생칭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p.2
1. 시작하기 전에 …… p.2
2. 교사로서 학생을 대하는 방법 …… p.2
3. 칭찬의 특징 …… p.3
4. 칭찬의 목적과 필요성 …… p.3
Ⅱ. 본론 …… p.5
1. 칭찬의 종류 …… p.5
2. 칭찬할 때 유의점 …… p.5
3. 같은 상황에서의 좋은 칭찬과 나쁜 칭찬 …… p.9
4. 학생의 유형에 따른 칭찬방법 …… p.11
5. 칭찬의 현실적용 …… p.12
Ⅲ. 결론 …… p.15
- 본문내용
-
1. 시작하기 전에
(1) 올바른 교육
․ 교육의 기술이 아무리 발달하더라도 정서적 풍토는 교사와 학생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교사와 학생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해야만 올바른 관계가 만들어 질 수 있다. 칭찬은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이라 볼 수 있다.
․ 교육의 질이라는 개념은 같은 지식이라도 어떻게 전달하가 하는 가이다. 바로 인간이 인간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다.
․ 교육의 포인트는 바로 교사의 실질적인 대응이다. 추상적 개념인 , 사고방식, 사랑과 존경, 개인차 ,개성 등을 충분히 알고 있다고 해서 아이들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현실의 개개 상황에 적용될 수 있는 교사의 실질적인 반응이 필요하다.
(2) 칭찬의 정의
일반적으로 칭찬에 물질적 보상을 포함하기 쉽지만, 우리는 물질적 보상과 칭찬을 구분 하겠다. 칭찬이란 행동이나 말로써 내적동기를 유발 시키고 자아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일종의 보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