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분석] 바톤플레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첫만남에서의 일반적인 소개하기의 원칙
2.자기 소개대화 분석 및 바톤 플레이 소개하기

Ⅲ.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서론
말은 마차와 같다. 이동하는 것은 손님이고 마차이지만 사실 그 마차와 손님을 이동시키는 존재는 마부이고 말이다. 손님은 말의 내용에 해당된다. 그리고 마차를 이끄는 마부와 말은 말하는 방법, 즉 화법을 의미한다. 아무리 훌륭하고 멋진 마차, 손님이라고 하더라도 마부와 말을 잘못 고르면 흙탕물을 뒤집어쓰고 정확한 행선지에 도달하기 어렵다. 따라서 대화와 말하기에서도 화법은 무척이나 중요하고 절실한 부분이다. 그 중에서도 자신을 소개하는 말하기는 더욱 중요하다. 타인과의 첫 대면에서 자신에 대한 인상을 심어주고 그 사람과의 향후관계에 대한 척도를 가늠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소개 하는 말하기, 대화는 무척이나 중요하다. 서로간에 친분이 없는 사이이기 때문에 필요하고 전달해야 할 정보를 정확히 선별하여 알리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앞서 우리가 수업시간에 전사한 내용을 통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또한 본 나의 연구는 여러 사람이 자기 소개하는 대화에서 첫 발표자의 중요성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밝히는 것임을 밝혀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평]영화 엑스페리먼트 감상평
  • 분석해 보았다. 영화를 봄에 있어서 기술적인 측면으로 접근하는 것은 물론 중요하다. 기술적인 측면과 영화의 내용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영화라는 것은 기술적인 측면 못지않게 내용도 중요하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영화를 보면서 나름대로 이끌어 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다.1.영화 속 등장인물들의 현실인식과 대응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전에 우선 에서 그들이 보여주었던 모습들을 다시 살

  • [영화비평] 올리버 히르비겔 감독의 `엑스페리먼트` 비평문
  • 분석해 보았다. 영화를 봄에 있어서 기술적인 측면으로 접근하는 것은 물론 중요하다. 기술적인 측면과 영화의 내용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영화라는 것은 기술적인 측면 못지않게 내용도 중요하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영화를 보면서 나름대로 이끌어 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다.1.영화 속 등장인물들의 현실인식과 대응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전에 우선 에서 그들이 보여주었던 모습들을 다시 살

  •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가라 영화 분석
  • 대화를 나누는 이 씬에서 카메라는 세명의 인물을 동등하게 잡아낸다. 세 여성을 동시에 담는 쓰리샷과 이야기의 전개에 따라 각 인물들을 교차적으로 클로즈업 하는 방식은 일반적인 샷/역샷과 다름 없어 보이나 카메라는 어느 특정인물의 시선에서 벗어나 인물 한명, 한명에 대한 감정의 변화와 서로의 동질감의 교류를 클로즈 업과 바디샷으로 이뤄내고 있다. 하지만 카메라는 수동적이고 인물들의 내면 깊은 곳까지 미치지 못한다. 자신의 이중성으

  • [국제경영학]엔씨소프트社의 중국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분석을 통해 기타 산업과의 제휴 및 연계가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타겟 고객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갖는 타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꾀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시장침투 전략을 추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자기기를 구입할 때 무료 이용권 혹은 아이템을 증정한다거나, 특정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카드 이용시 적립금으로 리니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등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소득수준의 향

  • [연극마케팅]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의 관객과 소통을 위한 IMC 전략안
  • 분석과 전략 그리고 소비자와의 대화가 중요하지만, 연극에서의 마케팅은 블로깅 이나 간혹 언론플레이 등 소극적이는 연극과 관객과의 대화가 무대 밖에서 소극적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지갑도 소극적으로 열리게 된다.영화마케팅영화에서 마케팅은 흥행에 대한 필수 요소로써 개봉 전후로 진행 - TV 예고편 On Air주연배우의 쇼 버라이어티 출연배우 참여 OST- 연예인 설문조사- 티져 포스터- 언론 플레이- 시사회 초대 이벤트무릎 팍 도사에 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