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론분석] 방송프로그램 `TV는 사랑을 싣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 3p

2 프로그램 개요 ================================= 4p

3 프로그램 제목 ================================= 4p

4 프로그램 주제 ================================= 4p

5 프로그램 진행자 =============================== 5p

6 프로그램 초대손님 ============================= 5p

7 쇼의 구성 ==================================== 6p

8 제작 ======================================== 6p

9 시청자 ======================================= 8p

10 오프닝 ====================================== 8p

11 클로징 ====================================== 9p

12 등장인물 분석 ================================= 10p

13 광고 소구분석 ================================= 12p

14 프로그램 소구분석 ============================== 16p

15 결 론 ======================================= 22p

본문내용
♣ 프로그램 제목

프로그램 제목 - “TV는 사랑을 싣고”
-제목은 프로그램의 특성을 아주 간결하면서도 함축적으로 잘 담고 있다. 제목 그대로 tv가 추억속의 인물을 만나게 해 준다 .여러 가지 사정 등으로 인해 연락이 두절되거나 세월이 너무 많이 흘러 찾을 수 없는 추억속의 인물을 방송 이라는 매체를 이용해서 쉽게 찾아준다. 프로그램에서는 추적의 연속 가운데 갈등과 희화화를 반복하며 사람들의 호기심과 관심도를 높여가며 결국 추억속의 주인공을 게스트와 만나게 해준다. 짧은 제목 안에 그 프로그램의 성격과 특성을 그대로 나타내면서 사람들의 호기심(누구를 찾을까? 어떤 만남과 사연이 있을까? 만날 수 있을까?등)을 유발하고, 제목에 따른 시청여부의 갈등 없이 일반적인 시청자들의 호감을 산다.

♣ 프로그램 주제

*구성요소-스튜디오에서의 주인공의 이야기와 ENG물을 통한 재연드라마를 통해 주인공의 추억의 인물, 꼭 찾고 싶은 인물을 찾는다.

*기능- 각박해져 가는 이 시대에 아련한 향수와 추억을 되살리며, 동시에 사람과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나이가 어린 이들은 첫사랑이나 이성 친구를 찾음으로써 설레임과 가슴 떨림을 다시 한번 느끼고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친구나 은사 등을 찾으면서 사람사이의 정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과학 국내 방송 프로그램 제목의 외래어 사용의 실태
  • 목 차1. 연구 목적 22. 연구 대상과 방법 23. 국내 방송 프로그램 제목의 외래어 사용의 실태 (1) 방송 3사의 편성표 분석 4① 방송 3사 프로그램 제목의 외래어 쓰임② 방송 3사의 외래어 쓰임 비교③ 프로그램의 종류에 따른 외래어 쓰임 비교(2) 설문조사의 내용 분석 84. 결론 115. 소감 111. 연구 목적표준어의 사용은 교양인의 척도가 되며, 한 나라의 국민이 구사하는 표준어의 수준은 국가의 문화 수준을 잴 수 있는 기준이 된다. 바른 언어생활을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
  • 프로그램의 역사 104. 선정적 프로그램의 사례 115. 선정적인 프로그램의 미래 - 12제 4 장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과제 - 범죄모방 * 121. 문제 제기 - 122. 외국의 범죄 관련 리얼리티 프로그램 - 133. 우리나라의 범죄 관련 리얼리티 프로그램 134. 사례분석 : MBC-TV의 ?

  • [사이트분석]사이트분석의 모든것(검색엔진,커뮤니티,포털,웹 캐스트..)
  • 사랑의 발전은 단순히 네티즌 한 사람의 기쁨에 그치지 않는다. 그의 친구들, 더 나아가 그의 학교에까지 미치기에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향후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커뮤니티 형성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사이트 분석 6 전문화냐, 대중화냐? 그것이 문제!- 캐스트서비스의 서비스방향 분석 -1. 들어가는 말 인터넷 방송국이 늘어나고 있다. 99년까지만 해도 200여개 정도로 추산되던 인터넷 방송국이 현재는 하루에 1~2개씩

  • [광고마케팅] LG마케팅 사례와 분석
  • 사랑선수 유니폼의 로고 노출, 홈 구장 내/외부 브랜드 노출팬들에게 로고가 새겨진 응원도구 무료 배포▶ LG로고를 친숙하게 여겨 곧 제품 구매로의 전환 유도LG전자 – 해외마케팅;인도, 해외마케팅;브라질성과분석브라질 경제전문지가 수여하는 브라질 500대 기업상 전자/전기/정보통신 분야 3년 연속 1위PDP TV(점유율 68%), LCD TV(31%)와 DVD 레코더(31%), 홈시어터(23%), LCD 모니터(38%) 등 5개 제품군시장 점유율 1위현재 LG전자 브라질 법인 매출

  • [방송과 우리말] 방송진행자 평가 - 방송언어를 중심으로
  • 분석짜이BESTWORSTBESTWORST설문응답이금희 1이금희2임성훈3정은아4배기완5신경민6박소현7배철수8정관용9손석희10유재석유재석 손석희 정관용 1손석희2정은아3유재석4이금희5임성훈6배철수7신경민8배기완9박소현10정관용마무리발음, 억양, 어휘, 표현 등을 기준으로 하여 분석한 결과와 일반 시청자들의 평가가 다르게 나타남.객관적인 요소 이외에 방송 진행자의 이미지와 방송 프로그램의 성격 등이 또한 중요한 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