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e-Logistics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Ⅱ. e-Logistics
1. e-Logistics의 등장배경 및 개념
2. e-Logistics의 기능
3. e-Logistics의 주요서비스
4. e-Logistics의 현황
▪ 국내 e-Logistics의 현황
▪ 해외 e-Logistics의 현황
5.e-Logistics의 제고 방안
Ⅲ. 전자상거래 하에서의 e-Logistics
1. 전자상거래의 태동과 발전
2. 전자상거래의 국내현황
3. 전자상거래의 정의
4. e-Logistics와 전자상거래의 관계
6. 전자상거래 활성에 따른 물류정보의 활용
Ⅳ. 부가가치 물류서비스의 발전 방안
1. 부가가치 서비스의 일반적인 개념
2. e-Logistics하에서의 부가가치 물류서비스 종류
3. 부가가치 물류서비스의 사례연구
4. 부가가치 물류 서비스의 활성화 방안
Ⅴ.결 론
- 본문내용
-
최근 인터넷의 기술적인 혁신으로 전자무역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생겨났다. 전자무역시대에서 서비스의 수준을 가름하는 중요한 잣대가 되는 것은 물류이다. 계약이 체결된 이후에 궁극적으로 제품이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며 안전하게 배송되는가 하는 점이야말로 전자무역의 성공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국내 기업 간 거래에서는 국내 운송 인프라의 경쟁력만 따지면 되지만 무역이나 앞으로 등장하게 될 글로벌 전자무역에서는 운송 수단의 경쟁력을 포함한 각종 수출입 업무의 경쟁력이 함께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따라서 물류에 관련되어 있는 전 영역은 전자무역시대에 대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으며 수출입에 정부 및 각 기관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보면 국가 전체가 공동의 노력을 할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전자상거래의 확산에 힘입어 물류서비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의 형태가 기업과 기업간, 기업과 소비자 간에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거래의 신속화에 비해 실물 부문에서의 물류서비스는 여전히 지체되자 시간과 서비스의 경쟁에서도 새로운 시스템을 갖추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새로운 전자상거래 시대에 맞는 물류관리 방식의 형태가 e-Logistics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e-로지스틱스, 김철민, 신창훈 공저
■e-Logistics와 물류정보, 안승범, 김성수, 변의석 공저
■글로벌 전자상거래시대의 e-Logistics서비스 실현전략에 관한 연구
김종칠, 국제무역연구 2002.10
■전자상거래하에서의 사이버물류 구현 방법에 관한 연구, 정용균 1999
■글로벌 환경하의 e-Logistics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권정화 2004
■ e-Logistics 학술 잡지 2005. 4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