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스 옥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nline-Marketplace Auction의 성공사례
Auction
인터넷 환경
세상을 바꾸는 인터넷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및 인터넷 쇼핑의 성장
Auction의 현황
인터넷 쇼핑몰 업계 1위
일반 생필품 시작의 확대
SWOT 분석
Auction의 비즈니스 모델
Auction의 초기 비즈니스 모델 - 경매 방식
ebay식 비즈니스 모델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모델 변화와 관련하여 계속되는 변화
비즈니스모델 특허권 획득
Auction의 마케팅 믹스 분석
Auction의 성공전략
판매자 프로그램 확대 – Power Seller 만들기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Win- win가치 제공
새로운 판매 방식의 도입과 업체별 매장 제공
Auction의 향후 과제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세상을 바꾸는 인터넷
인터넷의 급격한 확산에 따라 오늘날 우리의 사회, 문화, 경제 등 각 분야 역시 급격한 변화와 발전을 보이고 있다. 우리는 인터넷으로 친구나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고 인터넷에 올라 있는 수많은 정보를 얻어 들이고, 시장이나 백화점에 직접 가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화여 물건도 살수 가 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의 시기에 기업의 경영활동은 기능 별로 또는 조직 전체 규모로 양적, 질적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기업은 지식 및 정보화 시대의 경쟁환경에서 생존과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정보기술을 이용한 경영혁신을 축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은 국가정보화 정책의 입안,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정비 표준화 추진 등을 통해 이를 지원하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및 인터넷 쇼핑의 성장
2004년 한국인터넷정보센터 자료에 의하면 우리 나라 인터넷 사용자 수는 거의 3천만 명에 육박하고 있고 인터넷 이용률은 65%에 달하고 있다. 아 중 특히 20대 젊은 층의 이용률은 90%에 이른다. 이러한 우리 나라의 인터넷 이용률은 미국(72%)과 스웨덴(66%)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다. 정부는 앞으로 산업을 활성화하여 2007년까지 국내 전체 인터넷 이용률을 90%로 확대할 방침을 공포하였다.
인터넷 시장 또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 예로 2003년 10월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의 수는 무려 3,353개로 서 전년 동월에 비하여 약 21% 증가하였다. 거래 액은 약 6천억 원인데 이중 5천2백억 원(87%)이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 이루어졌다. 서비스의 경우도 2003년 10월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을 이용하여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약 2천100만 명으로서 전년 대비 25%의 증가율을 보였으며 이로써 인터넷 뱅킹 이용률이 창구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를 앞섰다.
참고문헌
— Internet Matrix (Mar. 2004, 2003, 2002)
— Auction.co.kr
— 한국인터넷정보센터
— Auction 사업보고서 (2004. 10)
— 사이버쇼핑몰 통계조사 (2005. 1/4분기)
— 신세계 유통 연구소(2004~2005 시장전망, 2004.12)
— 정보통신부 2004년 하반기 정보화 실태 조사
— Auction 교육자료
— 정보통신정책 연구원(KISDI, 1998~2003 시장분석, 2004.6)
— Auction 기업 소개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략쪽으로 정리 괜찮음..
  • jt1***
    (2005.11.08 21:02:59)
회원 추천자료
  • 옥션의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망 확장에 비해 뒤처졌다. 손해를 보고 있는 가운데 정리할 기회를 오너 판단 미스로 끝내 7000억 원을 손해 보게 되었다.중국대만의 저가 PC공세에 가격경쟁력을 잃었다.삼보는 예전과 다름없이 PC를 만들고 팔았지만, 세계 PC 시장은 중국대만업체들이 급격히 성장하며 삼보를 긴장시켰다. ODM(제조업자개발생산방식) 중심의 수익모델에서 변신하지 못했던 삼보는 시장에 뒤처지기 시작했다. 체인지업 등 모험적인 마케팅도 결국 손해만 늘렸

  • [마케팅] G마켓(GMARKET) 마케팅분석
  • 마켓의 성장방향 14마무리 지으며 15참고 문헌 16Ⅰ. 서론▲ 선정동기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성공, 실패 사례를 경험한 커뮤니티나 사이트를 찾으면서 팀원 모두가 관심이 있고 사용해본 빈도수가 높은 그런 기업을 찾게 되었다. 그러면서 최근에 각광을 받게 되고 획기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시장에 대해서 조사를 하기로 결정을 내렸다.물론 지금

  • [인터넷마케팅] 잡코리아 JOB KOREA 사례 분석
  • 인터넷 종합 구인 사이트에 바라는 점은 무엇입니까?- 한꺼번에 너무 많은 정보로 확인 시 불편(6명)-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세밀한 취업정보(22명)- 빠른 업데이트(16명)- 더 많은 무료혜택(11명)- 체계적이고 찾기 쉬운 정보검색 구축(4명)- 기업과 직종의 상세한 설명(3명)- 채용 마감되기 전에 한번 더 통보(12명)- 메일,문자 서비스 (9명) (그외 모든 사이트가 하나로 통합,상업성 탈피 등 등 )2이 설문지는 경희대학교 국제경영학부 인터넷마케팅 수업

  • [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GMARKET목차Ⅰ. 서론- 선정동기-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조사Ⅱ. 본론- G마켓 회사소개- 4P 분석- SWOT 분석- 경쟁업체(옥션) 분석- 면담내용Ⅲ. 결론- G마켓 향후전망- 소감1. 선정동기마케팅과 연관된 성공 혹은 실패사례 라는 주제를 놓고 생각을 해봤을 때, 여러 가지의 주제들 중에서 최근에 각광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이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인터넷 쇼핑몰이 생길 것이라곤 정말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다. 물건은 당연

  • [유통전략] 지마켓, G마켓의 유통전략
  • 사례 유형- G마켓의 발전방향라. 참고문헌가. 1. 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규모는 2003년 6조 6000억원, 2004년 7조 8000억원, 2005년 9조 2520억원 규모로 증가하는 가운데 E- marketplace 시장은 전자상거래 중 2003년 12%(8000억원), 2004년 16%(1조 5000억원), 2005년 29%(3조원) 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는 올 연말이면 E- marketplace가 인터넷 쇼핑몰을 제치고 온라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