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사학 동양사]서초패왕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초패왕 줄거리
2.서초패왕에대한 나의감상
본문내용
이 영화를 보는 동안 이 스토리의 전개는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항우와 유방의 대결 구도를 살짝 벗어나서 항우 대 유방과 유 부인이라는 구도를 보여 준다. 그래서 이 영화는 항우가 이 영화의 주인공이며 그리고 항우에 대항하는 인물은 유방이 아니라 유방의 부인 유부인인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할 정도로 유 부인을 부각 시킨다. 또한 이 영화에서 항우를 자살로 이끄는 것은 유방의 군사적 능력도 아니고, 그의 지적 능력도 아니며 유부인의 계책 때문인 것으로 그려졌다. 그래서 이 영화에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해석을 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역사에서는 항우를 함양에 입성하여 아방궁을 태우고 의제를 살해하는 등의 극악무도한 폭군으로 이야기하였지만, 『서초패왕』의 영화에서는 항우의 따뜻한 인간성, 항우와 우희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그리고 그가 역사상 폭군으로 오해받게 되는 원인이 오해였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항우의 병사들이 진병 20만을 생매장할 때 진군과의 전쟁에서 승리로 인해 그의 군사 범증과 술자리에 있었기 때문에 막지 못한 부분, 그리고 항우의 부인이 우희가 진왕에게 희롱 받았다는 유부인의 말에 속아서 분노로 아방궁을 태우게 한 이야기, 의제를 우 장군이 실수로 죽이게 되었다는 부분 등에서 그런 모습을 찾을 수 있었다. 한편 이러한 항우에 대한 옹호적인 해석은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의견을 따른 것으로 보여 진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영화의 가장 중요한 핵심포인트를 잘 잡아 주셔서 감사히 보았습니다.
  • bukjjan***
    (2006.05.11 18:43:05)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과교육과정] 사례를 통한 학교 교육 경영계획서 분석
  • 인문사회-이○○, 진○○최○○, 정○○* 자연이공-김○○, 조○○,장○○, 배○○독서 및 삶쓰기․교과별 교과서 관련 도서 추천․아침 독서 10분 운동 지속적 실시․수행평가 실시(국어과), 시상․주 1단위 독서 시간 활용-독서기록장 기재 확인, 심사, 평가․독서 결과 NEIS 등재․삶 쓰기 100자 -‘자서전 쓰기’로 연결교과 논술․샛별 스터디 클럽 운영․교과별 교과서 관련 논술 수업 진행․독서 기록장 이용 논술문 쓰기(학기별)통합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사학, 인류학, 고고학, 미술사학, 불교미술사, 사상사, 박물관학 등 57개 과목과 전시실교육 3회, 고적답사 5회 등 현장학습• 강사진: 분야별 대학교수 및 전문학자 150여명• 참가인원: 일일 참가 연인원 14,025명② 연구강좌특설강좌를 수료한 후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설되었으며 1997년 특설강좌 기수 별 Study 그룹을 통합재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하나의 주제를 집중적으로 교육하며 동양사, 고고인류, 한국사, 불교미술, 미술사, 사상사

  • [조선대학교]인물로보는 호남역사
  • 사학인으로 『숙종실록』에 “그 설(說)은 종횡굉사(縱橫閎肆)하고 무궁무진(無窮無盡)하여, 쏟아져 나오는 수천 마디 말은 찬연하게 조리가 있어 더불어 변론하는 자가 일찍이 무릎을 꿇고 자리를 피하지 않음이 없었다. 그의 재변(才辯)과 식견(識見)은 비록 도(道)에는 순수(純粹)하지 못하였으나, 근세의 인호(人豪)라 할 만하였다”와 같은 졸기가 있다. 저서로 『졸수재집(拙修齋集)』이 있다. , 7촌 외숙3-3. 임영의 생애와 역려(逆旅)① 서울 출생,

  • 역사학과 역사교육
  • 목--I. 역사학의 의미1. 역사학의 개념2. 역사학의 필요성II. 역사학 연구역사연구의 범위와 대상역사학적 연구방법III. 역사 서술 형식과 시대 구분역사서술의 형식역사의 시대구분IV. 역사에 대한 이해역사관의 의미와 그 유형역사인식이론V. 역사학의 과제역사학의 문제점역사학의 과제차-I. 역사교육의 의미역사교육의 개념역사교육의 성격역사교육의 변천II. 역사교육의 목적과 목표역사교육의 목적역사교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학 하버드 대학교(Harvard University/ 1636년 설립)는 21세기 최고의 대학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12세기에 설립된 프랑스 파리대학교(Université Paris), 소르본느(La Sorbonne)! 파리(Paris)의 시가(市街) 한 구석에 있는 까르띠에 라땡(Quartier Latin) 거리! 이 거리에는 그 옛날 승려복을 입은 학생들이 라틴어를 외우며 오가든 고요한 거리였습니다. 이 거리야 말로 세계의 학문과 예술의 길이 시발된 소르본느의 유서깊은 골목입니다.지금까지 영국의 전령대학와 옥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