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등급제]고교등급제 논란과 한국의 교육정책 방향을 논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입시제도에서의고교등급제의 장단점분석과 우리교육정책의 방향을 논함
자료경진대회에서 입상한자료임.
- 목차
-
Ⅰ. 서론
Ⅱ. 고교등급제란 무엇인가?
1. 고교등급제의 정의
2. 등급제의 특징적 요소들
Ⅲ. 고교등급제에 대한 각계의 반응과 장단점 분석
1. 각계반응
2. 강약점 분석
1) 고교등급제의 강점
2) 고교등급제의 약점
Ⅳ. 고교등급제 관련 한국교육정책방향
1. 대입선발에서의 변별력 보완
2. 교육기회의 균등을 보장
3. 일관성 있는 교육정책 전개
4. 정책수립시 장기적 안목에서 결정
Ⅴ.결론
- 본문내용
-
(1) 등급결정 자료와 기준의 부재
고교를 평가한다는 것이 어떠한 근거와 자료를 근거로 하여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일정한 카테고리나 서열을 메김할 수 있을 것인가? 또 이러한 등급제가 일률적으로 적용이 가능한지도 의문스럽다. 예컨대 고등학교별로도 특수한 분야가 우수한 경우가 있고 이를 평가하는 교육당국이나 대학들이 동일한 지역 내에서도 충분한 자료와 객관적인 기준을 가지고 서열화가 가능 할 것인가? 이는 정책이 결정되더라도 그 실현가능성에 상당한 의문을 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