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뱅킹] LG텔레콤 ‘Bank on’ 뱅크온 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모바일 뱅킹과 모바일 뱅킹 시장・・・・・・・・・・・3
1. 모바일 뱅킹의 정의 ・・・・・・・・・・・・・・・・・・3
2. 모바일 뱅킹 시장의 성장 ・・・・・・・・・・・・・・・・3
3. 뱅크 온의 비약적인 성장 ・・・・・・・・・・・・・・・・5
4. 뱅크 온에 대하여 무엇을 조사할 것인가 ・・・・・・・・・・7
Ⅱ. 이용자 분석 ・・・・・・・・・・・・・・・・・・8
1. 이용자들의 '뱅크 온'인지와 사용의 계기 ・・・・・・・・・・8
2. 응답자들의 특징과 성향 분석 ・・・・・・・・・・ ・・・10
Ⅲ. 비이용자 분석・・・・・・・・・・・・・・・・・・ 17
1. 비 이용자들의 모바일 뱅킹에 관한 인지도・・・・・・・・・17
2. 비 이용자들이 느끼는 장, 단점 ・・・・・・・・・・・・・21
Ⅳ. 최종결론・・・・・・・・・・・・・・・・・・・・・27
1. 4P분석・・・・・・・・・・・・・・・・・・・・・・・27
2. 최종결론 & 전략제시・・・・・・・・・・・・・・・・・29
<참고문헌>・・・・・・・・・・・・・・・・・・・・・30
- 본문내용
-
1. 모바일 뱅킹의 정의
(1) 모바일 뱅킹이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휴대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은행의 잔액조회, 계좌이체, 예금조회, 환율조회, 자기앞수표 조회, 거래내역 조회, 신용카드(크레디트카드) 거래, 현금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금융거래 서비스를 말한다.
한국에서는 2003년부터 시행되었는데, 1년 만에 이용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서비스 종류는 계좌·거래내역·잔액·신용카드 결제내역 조회, 당 행 및 타행 송금, 보험료 납부, 현금서비스 등이다.
모바일 뱅킹은 보안이 적용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텔레뱅킹과 구분되고, 이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인터넷뱅킹과 구분된다. 또 별도의 인증서를 받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인터넷뱅킹 이용자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모바일 뱅킹은 텔레뱅킹의 장점과 인터넷 뱅킹의 장점을 모아 언제 어디서든지 안전하게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수단을 말 한다
(2) 모바일 뱅킹의 종류
① 휴대폰에 내장된 스마트카드(IC카드)에 자신의 금융정보 등을 저장해 이용의 편리함과 보안을 강화한 스마트 카드칩(IC칩) 방식
② 휴대폰에 모바일뱅킹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거래 때마다 프로그램을 실행해 이용하는 VM방식
③ 휴대폰과 은행 시스템 사이에 거래 내용을 문자로 전송해 업무를 처리하는 WAP방식 등이 있다. 종류에 따라 보안 수단이나 접속 절차에 차이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