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뱅킹] LG텔레콤 ‘Bank on’ 뱅크온 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모바일 뱅킹과 모바일 뱅킹 시장・・・・・・・・・・・3


1. 모바일 뱅킹의 정의 ・・・・・・・・・・・・・・・・・・3

2. 모바일 뱅킹 시장의 성장 ・・・・・・・・・・・・・・・・3

3. 뱅크 온의 비약적인 성장 ・・・・・・・・・・・・・・・・5

4. 뱅크 온에 대하여 무엇을 조사할 것인가 ・・・・・・・・・・7


Ⅱ. 이용자 분석 ・・・・・・・・・・・・・・・・・・8


1. 이용자들의 '뱅크 온'인지와 사용의 계기 ・・・・・・・・・・8

2. 응답자들의 특징과 성향 분석 ・・・・・・・・・・ ・・・10


Ⅲ. 비이용자 분석・・・・・・・・・・・・・・・・・・ 17

1. 비 이용자들의 모바일 뱅킹에 관한 인지도・・・・・・・・・17

2. 비 이용자들이 느끼는 장, 단점 ・・・・・・・・・・・・・21


Ⅳ. 최종결론・・・・・・・・・・・・・・・・・・・・・27


1. 4P분석・・・・・・・・・・・・・・・・・・・・・・・27

2. 최종결론 & 전략제시・・・・・・・・・・・・・・・・・29

<참고문헌>・・・・・・・・・・・・・・・・・・・・・30
본문내용
1. 모바일 뱅킹의 정의

(1) 모바일 뱅킹이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휴대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은행의 잔액조회, 계좌이체, 예금조회, 환율조회, 자기앞수표 조회, 거래내역 조회, 신용카드(크레디트카드) 거래, 현금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금융거래 서비스를 말한다.
한국에서는 2003년부터 시행되었는데, 1년 만에 이용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서비스 종류는 계좌·거래내역·잔액·신용카드 결제내역 조회, 당 행 및 타행 송금, 보험료 납부, 현금서비스 등이다.
모바일 뱅킹은 보안이 적용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텔레뱅킹과 구분되고, 이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인터넷뱅킹과 구분된다. 또 별도의 인증서를 받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인터넷뱅킹 이용자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모바일 뱅킹은 텔레뱅킹의 장점과 인터넷 뱅킹의 장점을 모아 언제 어디서든지 안전하게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수단을 말 한다

(2) 모바일 뱅킹의 종류
① 휴대폰에 내장된 스마트카드(IC카드)에 자신의 금융정보 등을 저장해 이용의 편리함과 보안을 강화한 스마트 카드칩(IC칩) 방식
② 휴대폰에 모바일뱅킹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거래 때마다 프로그램을 실행해 이용하는 VM방식
③ 휴대폰과 은행 시스템 사이에 거래 내용을 문자로 전송해 업무를 처리하는 WAP방식 등이 있다. 종류에 따라 보안 수단이나 접속 절차에 차이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텔레콤 품질경영상
  • LG텔레콤 가입자 700만 돌파2006.11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 2006.09 LG텔레콤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 ISO20000(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2006.07 LG텔레콤 정일재 사장 취임2006.06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상 4년 연속 선정2006.01 세계 최초 지상파 DMB 상용화2005.10 기분좋은 변화의 새로운 Brand Identity 선포 2005.05 The People Company Vision 선포 2004.11 가입자 600만달성2004.03 국내최초 mp3폰출시2003.09 국내 최초 스마트칩 기반 모바일 뱅킹서비스 Bank On(뱅크온) 출시 2003

  • [기업홍보론] LG텔레콤 기업홍보
  • LG텔레콤이 앞장서 바꿔 나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즉, 고객이 원하고, 불편해하고, 설사 불만을 몰랐다 하더라도 LG텔레콤이 먼저 고객의 이익에 우선하는 이동통신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불편사항을 반드시 해결해나가도록 하겠다는 것입니다. - 세계 최초로 CDMA기술 상용화- JAVA 스테이션 개발 국내 무선 인터넷 기술 주도- 뱅크온 Bank ON : 모바일 뱅킹 시대 개척- 세계적인 초우량 이동통신 기업 : IMT-2000,차세대 이동통신

  • [투자론] 이동통신 3사의 문제점과 성공을 위한 LG Telecom(LG텔레콤)의 전략
  • 모바일 뱅킹서비스 ‘Bank oN(뱅크온)’ 출시․▶2004/11 - 가입자 600만 달성․▶2005/01 -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체험공강 ‘Phone&Fun오픈․▶2006/01 - 세계 최초 지상파 DMB상용화2006/06 -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상 4년 연속 선정2006/09 - LG텔레콤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 ISO20000인증 획득2006/12 - LG텔레콤 가입자 700만 돌파․▶2007/06 - 기업 지배구조 ‘명예기업’ 및 이사회부문 ‘우수기업’ 선정2007/09 - 국내 최초 모바일 하이패스 ‘PassOn’출시 2007/10 - 서비스

  • LG Telecom 레포트
  • 시장 세계 1위 기업으로 우뚝서 있는 ‘LG’의 브랜드 파워와의 연계를 통한 이미지 강화‘삼성’과 같은 공익광고를 통한 이미지 향상현재 시행중인 ‘엔젤서비스’를 통한 초소형 중계기 무료 설치서비스 등에 대해 실제 사례 등을 광고로 만들어 지속적 광고통화품질에 있어서 실제로 뛰어남을 홍보(실제 이동통신 기술뛰어남을 강조!!)앞으로의 장기적 비젼제시 및 멤버십 서비스 보강 등을 통해 ‘믿음직한 기업인상 강조!!해결방안 모색통하

  • 모바일뱅킹 레포트
  • LG텔레콤과 국민은행이 뱅크온이란 이름으로 처음 선을 보였고, 이어 2004년 3월2일부터 국민은행이 KTF와 K뱅크 서비스를 추가로 실시하고, SK텔레콤은 우리, 신한, 조흥, 하나은행등과 M뱅크를 개시함에 따라 대부분의 은행이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Ⅱ. 모바일뱅킹 성장의 저해요인이렇게 우리 생활에 이로운 점이 많은 모바일 뱅킹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지만 그 잠재시장에 비해 아직까지 발전이 미약한 것이 사실이다.먼저 발전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