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옙‘의 확산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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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5.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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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 확인
2. 문제점 도출
3. Implication(STP)
4. 4Pmix
본문내용
1. 문제 확인
그동안 MP3 시장을 상대적으로 과소평가 해왔던 삼성전자는
휴대용 오디오기기의 대세가 MP3플레이어로 가닥이 잡혀나
감에 따라 막대한 마케팅 물량을 투입함과 동시에 올 한해를
MP3시장 탈환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복안이다.

서머리
인지도 상에서 경쟁사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
A/S요소 이외에 차별적 경쟁우위요소가 요원하다.
제품 구매에 인터넷 매체의 영향력이 크며, 구전 효과가 필요시
잠재 고객 유인이 시급하며, 인터넷 중심의 프로모션이 적합할 것으로 예상됨

기술력
아이리버는 mp3전문업체로써 이미 기술경쟁력을 확보한 상태이다. 삼성이 mp3P의 핵심부품(LCD 모듈이나 메모리 반도체 등)을 내부화한 상태이긴 하나, 음원 기술에서 상대적으로 열위에 있다고 판단된다. 디지털 음원 기술에 대해서는 아웃소싱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또한 부가기능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고객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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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쎄요.. 별로 였습니다.
  • sooh***
    (2010.12.16 14:5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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