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디스플레이 산업분석 - 차세대 TV에서의 PDP와 LC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평판 디스플레이 제품별 산업 현황
평판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 구조 (제품별, 국가별)
PDP TV 산업 구조 분석
(5 F’s, SWOT)
국내 업체 분석
향후 전망 및 결론
본문내용
TFT-LCD
1888년 오스트리아 ; 액정 발견 / 1968년 미국
각 화소의 액정이 백라이트로부터 나오는 빛을 선택적으로 차단하거나 통과시킴으로써 영상 재생
낮은 가격과 소비전력 / 좁은 시야각, 낮은 휘도, 느린 응답속도

PDP
1964년 미국
여러 개의 미세한 형광등을 평면적으로 배열하여 놓은 것과 유사한 구조
대화면화가 용이, 넓은 시야각, 긴 수명 / 에너지효율, 화질의 향상, 저가격화

유기 EL
1987년 미국
형광성 유기화합물에 전류를 흘려주면 빛이 발생하는 특성
높은 휘도, 빠른 응답속도, 경량, 낮은 소비전력 휴대기기

국가별 경쟁 분석(2)
PDP 한일 특허 분쟁 일지
2003.4 후지쓰, 삼성 SDI 등
한국 PDP 생산업체에 대해
특허료 요구
2004.2 삼성 SDI, 미국 캘리포
니아 중부연방법원에 후지쓰
보유 9개 특허 무효 소송 제기
4.6 일본세관, 일본 도쿄
지방 법원, 미국 중부연방법
원에 대한 후지쓰의 대응
4.21 일본세관, 삼성 SDI의 PD
P 수입 중단 조치

PDP

PDP 세계 시장 놓고 국내 업체간 선두 경쟁 가열
삼성 SDI, LG전자 세계 최고 수준의 화질 기술
일본과의 경쟁에서 우세
PDP 산업은 반도체, LCD에 이은 국가 성장의 핵심 동력
LCD, 유기 EL, PDP 등 모든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한국
기업이 세계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성전자 사례
  • 경영전략(삼성전자 사례)담당교수: 조원: 제출일: 2004년 12월 2일Ⅰ 서론-기업 선정 배경Ⅱ 본론1. 삼성 전자의 전반적인 현재 상황1)삼성전자의 경영이념, 연혁, 경영자2)삼성전자의 핵심 산업①D램 반도체②LCD / PDP 디스플레이③휴대 전화2.반도체 외부 환경과 삼성의 대응1)반도체 산업의 환경과 구조2)반도체 수요의 트렌드3)타사와의 비교 -소니와의 비교분석3. 삼성 반도체의 핵심 역량1)원가우위 핵심 역량2)차별화 우위3)사업 다각화를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전략으로 Dream을 실현시키고자 한다.첫째로 육성사업의 일류화 실현을 들 수 있다. 삼성 SDI 의 육성사업으로 앞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디스플레이 부분에는 브라운관, PDP, 휴대폰용 LCD, OLED, VFD등을 들 수 있으며 2차 전지 사업에는 리튬이온전지, 리툼폴리머전지, 태양전지, 연료전지가 있다. 이러한 육성사업의 세계 일류화 실현을 하기 위해 품질․원가 세계 최고수준 달성, 독자기술 및 차별화 제품 확보, 선택과 집중으로 경영효율 혁신을 들 수 있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분석5. SWOT분석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조원토의를 통한 문제점과 대안 도출2. 향후 LG전자가 나가야할 방향※ 참고문헌Ⅰ. 서 론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

  • [경영학] 디보스 DIBOSS 경쟁전략
  • TV화면, 컴퓨터의 모니터 등의 형태로, 정보통신시대 영상장치 중 핵심 산업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그 중 LCD는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는 디스플레이의 주요 종목중 하나이다. 특히 LCD디스플레이 중 LCD TV시장은 전 세계 TV수요가 3~4%로 견실한 성장을 지속함에 따라 그 점유비율이 2010년 43.3%로 예상되는 중요한 분야이다.우리나라 기업들은 1990년대 중반부터 평판 디스플레이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일본기업들을 추격하는 Fast-Follower 전략을 추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제목: (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Abstract ㈜ 이레전자산업(이하 이레전자로 약칭)은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이다. 5평 남짓한 지하 창고에서 다른 업체로부터 하청을 받아 전선 가공업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이후 정문식 대표 주도하에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게 되었다. 결국 디지털 TV시장에 중요한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이레전자의 성공 요인은 정직과 신뢰, 근면을 바탕으로 한 CEO의 강력한 경영마인드, 품질 높은 제품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