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 학습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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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지 시장 및 경쟁사 분석
2. 타겟의 분석과 선정
3. 우리 학습지가 나아가야할 방향
4. 4P’s mix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통계청의 ‘사회통계 조사’ 결과를 보면 4년새 사교육비가 80%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가구당 월평균 자녀 교육비는 2000년 조사 때보다 33% (12만 3천원) 늘어난 49만 4천원으로 파악됐다. 이는 우리 나라의 높은 교육열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자녀수가 많았던 과거와는 달리 현대 사회는 한 가정당 자녀의 수가 매우 적다. 핵가족화의 진행, 여성의 사회 참여율 증가로 인해 출산율이 저하되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가구당 자녀수는 1명 또는 2명이 보편적이다. 자녀수의 감소로 아이 하나하나에 관심을 쏟을 수 있게된 부모들은, 아이들의 영유아기 시절부터 큰 관심을 갖고 관여하게 되었다. 아이에게만큼은 최고의 것을 주고 싶어하는 부모들은 아이에게 많은 투자를 했고, 이러한 부모의 관심은 영유아 관련 시장의 급속한 팽창을 가져왔다. 영유아 관련 시장 중 특히 영유아 교육 관련 시장은, 부모의 높은 교육열 및 사회 현상에 영향을 받아 크게 성장하고 있고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시장이다.

참고문헌
1. “키즈 마케팅 불변의 법칙” 댄 S. 어커프, 로버트 H. 라이허, 북 폴리오

2. “엄마들은 항상 걱정만 한다.” 현순영, 영진출판

3. “공부습관 10살 전에 끝내라.” 가게야마 히데오, 길벗

4. “마케팅원론” 안광호, 학현사

5. “소비자행동론” 임종원 외, 경문사

6. “소비자트렌드 21세기” 문숙재 외, 시그마프레스

7. “유아용 학습지에 현황 및 학습지에 대한 인식도”
김영주 외, 아동학회지 (1997, 01)

4. http://www.thinkbig.co.kr/ 웅진씽크빅

http://www.jei-edu.com/index.asp 재능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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