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sk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의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
2. 싸이월드 소개 2
Ⅱ. 본론 – 조직문화 이론
1. 조직문화란? 5
2. 싸이월드의 조직문화에 대한 가설 5
3. 인터뷰 질문 선정 기준 7
4. 싸이월드라는 인터넷서비스기업이 갖는 조직문화와
SK와의 합병 이후 변화된 조직문화와의 비교 7
5. 일반 대기업과 SK communications와의 기업문화 비교 8
6. 싸이월드의 조직문화가
기업의 경쟁력 및 조직발전에 끼치는 영향 9
Ⅲ. 결론
1. 정리 10
2. 인수 합병에 따른 장점과 개선점 11
3. 향후 발전과제 12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의 이유
사람들로 이루어진 조직에는 그 나름대로의 관계와 교류가 만들어지고 또한 그 사람들을 안팎으로 둘러싸고 있는 문화가 형성된다. 이를 흔히 조직문화라고 부르는데, 조직문화는 조직 내에서 역사적으로 형성되어 온 조직 구성원들의 가치관, 행동양식, 조직고유의 상징 및 특성, 관리, 경영이념 등으로 구성되는 조직 특유의 가치 체계라 할 수 있다. 조직문화는 어느 기업에나 존재하며 사회와 함께 변화한다. 최근 산업의 분야들이 다양해지고, 여러 형태의 시장들도 만들어짐에 따라 구성원 및 사회의 가치들의 변화와 함께 조직문화에도 여러 가지 형태와 내용이 변화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이 경쟁력을 상실했다' '삼성 등 대기업만 살아남는다'라는 등의 말을 많이 하는데,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이렇게 된 이유에는 기업들이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간과한 부분도 있으리라고 생각된다. 특히, 그들 중 새롭고 특이한 조직 문화들을 선정하여 다른 조직 문화들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장단점 및 발전 방향을 살펴보아, 조직문화가 기업의 경쟁력 및 조직발전에 어떤 영향력을 끼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현 싸이월드 회사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dvazd
- yhyc***
(2007.11.13 00:29: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