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sk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의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
2. 싸이월드 소개 2

Ⅱ. 본론 – 조직문화 이론
1. 조직문화란? 5
2. 싸이월드의 조직문화에 대한 가설 5
3. 인터뷰 질문 선정 기준 7
4. 싸이월드라는 인터넷서비스기업이 갖는 조직문화와
SK와의 합병 이후 변화된 조직문화와의 비교 7
5. 일반 대기업과 SK communications와의 기업문화 비교 8
6. 싸이월드의 조직문화가
기업의 경쟁력 및 조직발전에 끼치는 영향 9

Ⅲ. 결론
1. 정리 10
2. 인수 합병에 따른 장점과 개선점 11
3. 향후 발전과제 12
본문내용
1. 주제 선정의 이유
사람들로 이루어진 조직에는 그 나름대로의 관계와 교류가 만들어지고 또한 그 사람들을 안팎으로 둘러싸고 있는 문화가 형성된다. 이를 흔히 조직문화라고 부르는데, 조직문화는 조직 내에서 역사적으로 형성되어 온 조직 구성원들의 가치관, 행동양식, 조직고유의 상징 및 특성, 관리, 경영이념 등으로 구성되는 조직 특유의 가치 체계라 할 수 있다. 조직문화는 어느 기업에나 존재하며 사회와 함께 변화한다. 최근 산업의 분야들이 다양해지고, 여러 형태의 시장들도 만들어짐에 따라 구성원 및 사회의 가치들의 변화와 함께 조직문화에도 여러 가지 형태와 내용이 변화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이 경쟁력을 상실했다' '삼성 등 대기업만 살아남는다'라는 등의 말을 많이 하는데,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이렇게 된 이유에는 기업들이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간과한 부분도 있으리라고 생각된다. 특히, 그들 중 새롭고 특이한 조직 문화들을 선정하여 다른 조직 문화들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장단점 및 발전 방향을 살펴보아, 조직문화가 기업의 경쟁력 및 조직발전에 어떤 영향력을 끼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현 싸이월드 회사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vazd
  • yhyc***
    (2007.11.13 00:29:44)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사례연구] 싸이월드 사례
  • SK Communications 홍보 팀 정윤아씨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그 의문에 대한 실마리를 잡을 수 있었다. 그 실마리는 바로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내 조직문화’였다. 그리고 바로 이 점에 초점을 맞추어 싸이월드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창업 (싸이월드 & SK Communications)싸이월드는 말 그대로 소규모 벤처기업이었다. 1998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석사과정의 전자상거래 동아리에서 소규모의 사람이

  • [경영학] 우리나라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서 문화적 가치의 속성 -SK커뮤니케이션 싸이월드 `정`
  • 커뮤니케이션이다. 이러한 사이버 공동체로 본 연구는 싸이월드를 조사하게 된 것이다.Ⅲ-2. 연구방법① 문헌조사법 - 정과, 사이버공동체, 호프스테드 등의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자료를 수집하였다. 그 결과 우리나라의 문화적 가치에 대한 연구 동향을 이해할 수 있었다. ② 설문지법 - 문헌조사로부터 나온 자료를 바탕으로 실제 SK커뮤니케이션의 싸이월드가 정이라는 문화적 가치와 고객만족 경영에 대하여 부합하는지에 관해 7가지 질문을 싸이

  • 싸이월드의 DECOMAS에 대하여
  • 문화 정립 -이미지 쉐어를 통한 장기적인 영업기반 구축-차별화를 통한 고객의 신뢰감 및 인지도 상승-기업이미지의 통합으로 인한 신규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 -사업부문의 체계화로 인한 미래사업의 전개 확산 CI의 목적- 기업의 실체를 확실하게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 질서있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합리적인 기업경영을 위한 목적2.싸이월드의 소개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SK커뮤니케이션즈의 첫 해외 진출 사례인 중국 싸이월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아시아 전략 중심에 있었다. 2005년 6월 오픈, 싸이월드의 중국서비스는 핵심개념인 일촌을, 서로 친근하고 막역한 사이를 의미하는 지기(知己)로, 사이버머니 도토리는 팥을 의미하는 홍두(紅豆)로 번역하여 서비스에 도입하였다. 진출 6개월 만인 2005년 말 중국 IT업계 최고경영자와 최고정보관리책임자들이 선정하는 `2005년 인터넷 10대 혁신상`을 수상하였고, 2008년 4

  • [마케팅사례]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SK 커뮤니케이션과 네이버 측이 주도권을 잡고 있는데 SK커뮤니케이션의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서비스로 한국형 블로그의 대유행을 이끌었다. 현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약 700만 명의 이용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월간 방문자 숫자만 약 10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과거의 상황을 간단히 살펴보면, 사회, 문화적인 유행에 맞춰 아바타가 한창 인기를 누렸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아바타에 대한 관심이 가라앉은 반면, 미니룸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