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엔씨소프트 NCSOFT의 성공요인과 전략적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Executive Summary ……. 3

II. Strategy Case – Ncsoft, lineage ……. 4

III. Discussion Question ……. 11
A) 엔씨소프트와 리니지의 성공요인은 무엇이었는가? .…... 11
B)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전략을 평가하라. ……. 14
C) 엔씨소프트가 선택할 수 있는 미래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16
IV. 부 록 ……. 19
본문내용
엔씨소프트는 98년 9월, 인터넷 기반 온라인 RPG 리니지Ⅰ을 상용화한 이후 현재까지 국내에서 MMORPG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비단 국내에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대만과 미국, 홍콩,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으로도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렇듯 엔씨소프트가 국내외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MMORPG시장에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핵심 역량은 (1) 게임 컨텐츠의 질과 공급 방식에서의 우월성 (2) 게임 컨텐츠와 운영 시스템의 낮은 모방 가능성 (3) 리뉴얼(업데이트)을 통한 지속가능성 (4) 이익의 독점적 향유 가능성 (5) 높은 전환비용으로 인한 낮은 대체가능성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경쟁우위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국내 온라인 RPG 시장을 석권하고 시장 선점자로서의 혜택을 톡톡히 누리게 된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도 진출한다. 하지만 동시다발적으로 진출한 것이 아니라 단계적으로 진입하는 전략을 선택하였다. 이러한 단계적 해외시장 진출전략은 이전 시장에서 얻은 노하우를 다음 시장에 진출 할 때에 사용할 수 있게 하여 큰 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독자 진출 보다는 현지에서의 전략적 제휴나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선호하였다. 이를 통해 현지화된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진입비용을 낮추고 위험을 분산시킬 수 있었다. 또한 각 지역 소비자의 기호가 서로 다른 점을 감안, 시장에 맞도록 컨텐츠를 조정하는 전락도 구사하여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쓸만했어요 ㅎㅎ
  • onbang***
    (2010.05.20 02:27:51)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첫번째 요인은 고객이 콘텐츠에만 몰입하게 했다는 점. 공짜 콘텐츠를 찾아 몰려든 네티즌의 눈길을 끌어올려 수익을 내겠다는 기존 포탈 업체들의 전형적인 광고 전략을 탈피 리니지는 게임 중간에 광고를 채택하지 않았다.두번째 요인은 선한 의미의 중독성을 확보, 메니아를 조직한 점이다. 개발 당시까지만 해도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채용하지 않았던 PK를 도입했고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조직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 [디지털컨텐츠산업] NCsoft와 위즈엔터테인먼트의 성공사례를 통해 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분석
  • NCsoft(엔씨소프트) 현황4. 매출 규모 및 사업 성과1) 부문별 분기 실적 현황2) 실적 및 실적 전망5. 제품 서비스 내용 및 구성1) 온라인 게임 산업2) 기업 솔루션 사업3) 엔터테인먼트 포털 서비스 ꡐ웹라이프ꡑ6. 수익 원천1) 리니지의 수익 모델2) 기타 수익7. 성공 요인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확산2) 마케팅 전략8. 비전 및 전망1) 성장성2) 수익성3) 긍정적 요인4) 부정적 요인Ⅸ. 위즈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사례1. 업체 소개2. 해외시장 진출 내용1)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글로벌 기업 사례 보고서- 엔씨소프트(NC SOFT)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블리자드)의 비교 분석
  •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Ⅰ. 서 론Ⅱ. 본 론1. 엔씨소프트1) 국내 게임시장 동향 P2 2) 기업분석 ① 기업소개 P3② 비전과 문화 P4③ 주요연혁 P4④ 주요상품 P5⑤ 재무분석 P63)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 P8② STP 분석 P9③ 4P 분석 P104) 글로벌 경영 및 제휴 전략① 경영상의 주요계약 P11② 제휴현황 P155) 성공요인, 위험요인(SWOT분석의 심화) P162. 액티비전 블리자드1) 미국 게임시장 동향 P172) 기업분

  • 엔씨소프트 성공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