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 리바이스의 글로벌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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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선정이유 및 브랜드 개요

2.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

3. 글로벌 광고 전략의 수립, 시행 현황 및 사례광고

4. 각 시장별 광고전략 비교 분석

5. 장단점, 시사점
본문내용
1.브랜드 선정이유 및 브랜드 개요
유명 브랜드에 대한 한국인의 선호는 가히 병적이다.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 전체가 브랜드 선호병에 걸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이 유사상표나 해적판 생산 요주의 지역으로 지목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오늘날 브랜드는 돈이자 힘이 되며 기업의 가장 중요한 핵심경쟁력이 되고 있다. 그런데 왜 아시아에는 미국이나 유럽의 유명 브랜드에 필적한만한 자체 브랜드가 많지 않을까. 브랜드 선호열기와 비교하면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일상속에서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주는 청바지. 여기에도 브랜드의 파워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었다.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자유로움과 서방세계의 철저한 개인주의, 그리고 제임스 딘. 리바이스는 하나의 우상으로 남아있다. 우리는 그러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는 미국주의의 세계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리바이스의 역사는 진의 역사이자 곧 미국문화의 대외수출 역사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리바이 스트라우스사는 이러한 우상적 지위에 힘입어 세계 최대의 의류 회사로 성장했다. 이러한 리바이스의 탄생과 성장배경 그리고 세계 진출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글로벌 브랜드의 전반적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리바이 스트라우스는 본래 바바리아 출신이었다. 그는 1847년 뉴욕으로 이주해 의붓형제들과 함께 직물 사업을 벌였고, 1853년에는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하여 별도의 사업을 벌이게 되었다. 그는 네바다에서 양복점을 하는 제이콥 데이비스라는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는 중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 데이비스가 리벳으로 박은 튼튼한 남자 바지를 만들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내놓았던 것이다. 왜냐하면 금광의 광부들이 바지가 너무 쉽게 헤어진다면 불평하였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서 탄생한 청바지는 튼튼하고 질겨서 오랫동안 입을 수 있었기 때문에 농부와 금광 채굴업자에게 알맞았다. 주머니에 박히 리벳도 지극히 실용적인데서 유래했다. 광부들이 무리하게 물건을 쑤셔넣다보니 주머니가 쉽게 터지는 것을 보고 아예 리벳으로 단단히 박아버린 것이다. 데이비스가 이 디자인의 특허를 내는데는 당시로서는 거금인 68달러가 필요했다. 스트라우스와
참고문헌
--------Kitty G. Dickerson
--------------------Philip Kotler
<광고론, chapter 12>-----------------------------------장대련, 한민희
<전략적 브랜드 관리,학현사>-----------------------------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Keegan,Warren
----------------------------------서찬주
<국제 마케팅>----------------------------------------이장로
<해외 세일즈 넘버원 기업들, 매일경제신문사>----------------한충민

---------------------------------------------------Doz.Y
--Aaker,David A
<다국적 기업순례, 주간한국>

참고사이트
www.levi.co.kr
www.levistraus.com
www.lev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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