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알레시디자인의 정체성을 통한 한국 디자이너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한국디자인의 모습
3. 알레시 디자인 마케팅의 정체성
3.1. 알레시의 배경과 역사
3.2. 알레시의 디자인 정체성
3.3. 알레시의 경영 철학
3.4 알레시의 디자이너와 영향
4. 한국 디자인의 방향과 디자이너의 자세
5. 결론
본문내용
산업사회의 급성장과 함께 정보와 기술력이 눈부신 발전을 해왔으며 각 국가마다의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사회적 발전은 세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그렇지만 현재의 산업발전에서의 기술력은 점차 차이가 좁아지고 있는데 여기서 한 나라의 기업 또는 국가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은 디자인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한 연구일 것이다.

급변하는 시대마다의 사회적 요구를 통찰하고자 성공적 디자인 의식과 사례가 행해지고 있다.
이런 세계적 디자인 흐름에 발맞춰 한국의 디자인 또한 발전 되야 한다.
산업사회 속의 디자인이란 국내에 속한 된 디자인에 미치는 것에 끝낼 것이 아니라 세계와 함께 세계와 공유하며 공감 할 수 있는 디자인 의식을 키워야 한다.
또한 세계 속에서도 우리의 독창적인 국가적 디자인 정체성을 정립시킴이 필요하다.
여기서는 글로벌 마케팅과 탁월한 디자인 정체성으로 디자인의 입지를 굳히고 일명 스타 디자이너를 창출해내는 등의 성공적 사례로서 한국 디자인 시장의 앞으로의 발전 모습에 대해 모색해보는데 목적을 두었다.
참고문헌
* 정종찬, <성공적 디자인 지향 회사로서의 알레 시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 논문집(2호), 1999, 8.
* 정시화, 산업디자인150년, 미진사, 1991.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디자인- 나이키고객관계경영을 통한 디자인- 아마존트렌드 리더로서의 디자인- 소니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혁신적인 디자인 - 애플디자인의 가치중시 - 알렉시4강. 디자인 경영디자인 경영 : 비전, 꿈과 현실의 조화, 자세, 질, 가치 등과 같은 내용들이 중요함.세계 디자인 경영의 시작1900년대 초반 유럽의 무의식적인 디자인 경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음.디자인 경영 성공사례.일본- 소니, 한국 -엘지 삼성산업시대의 디자인 경영기업의 경쟁

  • [창업과디자인]최종 요약 정리본
  • 디자인 전략은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 차별화부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이는 디자인,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창출로 브랜드를 주도하는 디자인으로 고도화된다.4)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혁신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간 사례로 애플사를 들 수 있다.5) 디자인의 가치 중시 - 디자인의 고급, 명품화: 디자인의 가치를 중시해서 디자인 자체로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만족을 극대화시킨 회사 로 알레시를

  • [경영전략] 명품TV채널 경영전략
  • 통한 컨텐츠 제작 원가 절감▪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회원관리 : 회원에 대해 명품에 대한 더욱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업체(백화점, 잡지 등)와의 제휴를 통해 관련 업체 물품 구매 시 회원가로 제공. 또한 정기적인 회원 만남의 행사(명품 신제품 발표회 등과 연계)를 주최함을 통해 명품전문채널의 회원임에 대한 자부심과 결연관계를 공고히 함. 방송된 명품에 대한 정보를 카탈로그로 만들어 회원에게 제공.▪ 회원 모니터를 통한 지속

  • [문화예술경영론] 전략적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Strategic positioning and brand identity)
  • ams알레시 사 Alessi 빅토리아•알버트 박물관 (Victoria & Albert Museum), 알버토플러스 (Albertopolis)경쟁우위 競爭優位, competitive advantage 데이비드 아커 David Aaker브랜드 자산 brand equityMcKinsey & Company 컨설팅 전문업체나오미 클레인 Naomi Klein 문화방해 Cultural jamming조세 보베 Jose Bove 기업 이미지통합 Corporate Identity월리 올린스 Wally Olins샬럿 비어스 Charlotte Beers로라 에슐리 Laura Ashley 몬트리올 미술관 Montreal Museum of Fine Arts온타리오 미술관 Art Gallery of Ontario

  • [마케팅]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 Management Strategy Case Study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목 차Ⅰ 디자인이란디자인의 개념디자인의 진화디자인의 부상 배경디자인 활용 전략Ⅱ 대상 기업 개요 및 연혁기업 개요주주현황기업 연혁Ⅲ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 실시 배경과거의 실패현대자동차의 합병과 그늘정의선 사장의 취임, 야심작 ‘로체’의 실패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추진 과정핵심역량으로써의 디자인 선언피터슈라이어 부사장 영입기아차 다자인 방향 제시디자인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