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경제] 홈쇼핑시장의 전망과 쇼호스트직업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쇼호스트 직업개요 및 홈쇼핑시장 소개 (P.1~11)
Ⅰ. 쇼호스트의 정의와 특성
1. 쇼호스트의 정의
2. 쇼호스트의 적업적 특성
Ⅱ. 홈쇼핑시장 개괄 및 국내 쇼호스트 수요
1. 홈쇼핑시장 현황
2. 홈쇼핑시장의 확대와 쇼호스트의 중요성 증대
3. 쇼호스트의 국내수요
Ⅲ. 쇼호스트의 자격조건 및 특성
1. 쇼호스트의 자격조건
2. 쇼호스트가 갖추어야 할 특성
Ⅳ. 채용 및 연수제도
1. 채용시기 및 채용방법
2. 채용을 위한 교육과 준비과정
3. 쇼호스트들의 방송진행 요령
4. 쇼호스트 채용 후 연수제도
제2장 근로환경(P.11~17)
1. 임금
2. 인사제도
3. 정규직과 비정규직
4. 복리후생
5. 근로시간
6. 업무내용
제3장 홈쇼핑시장의 전망과 쇼호스트 직업의 전망(P.18~20)
1. 홈쇼핑 시장의 향후전망
2. 쇼호스트 직업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쇼호스트는 한마디로 유선 방송인 쇼핑 채널에서 각종 상품을 소개하는 사람이다. 쇼호스트란 용어는 95년 케이블 TV 개국과 함께 국내 최초로 홈쇼핑 시대를 개막한 39쇼핑(현재의 CJ 홈쇼핑)이 미국 홈쇼핑 업계에서 사용하는 호칭인 ‘쇼호스트’를 처음 수입하여 사용하면서 등장하게 되었고,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LG 홈쇼핑은 차별화를 위해 ‘쇼핑호스트’란 신조어를 만들어 사용했다. 그리하여 ‘쇼호스트’와 ‘쇼핑호스트’는 같은 직업을 지칭하는 용어로 혼용되게 되었다. 5개 TV홈쇼핑 업체 중 LG 홈쇼핑과 농수산 TV에선 ‘쇼핑호스트’를 사용하고 CJ 홈쇼핑, 우리 홈쇼핑, 현대 홈쇼핑에서는 ‘쇼호스트’라는 호칭을 사용하고 있다. 쇼호스트는 95년 케이블 TV개국과 함께 등장한 신종 방송 전문직이다. 일찍부터 TV홈쇼핑이 발달한 미국의 경우 탤런트나 토크쇼 진행자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쇼호스트는 생방송을 진행하는 전문 방송인이자 제품의 판매와 마케팅의 최일선에 서있는 유통 전문직이다. 대부분의 방송이 생방송인 홈쇼핑 프로그램에서 고정 텍스트 없이 하루에 2시간 이상씩을 대본 없이 진행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고도의 방송 전문인일 뿐만 아니라, 소개하는 상품에 대해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설명해주고 정해진 시간에 많은 매출을 올려야 한다는 점에서는 상품 마케팅 전문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홈쇼핑30-40대 주부바둑TV30-50대 중상류층 남성, 사회지도층, 여론지도층아리랑TV국내 거주 외국인 및 영어에 관심 있는 학생, 직장인, 오피니언 리더2) 채널별 충성집단각 케이블 채널에 대한 시청자들의 충성도를 살펴보면 각 케이블 채널 표적 청중의 세분성, 차별성을 더 잘 알아 볼 수 있다. 각 케이블 채널에 대한 충성도는 2000년 케이블 텔레비전 협회에서 실시한 케이블 텔레비전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에서 조사한 채널별 유료 시청 의

  • 매스 미디어와 웰빙문화 - 미디어에 반영된 웰빙 문화의 실체 (계층 분화 조장의 측면)
  • 경제적 능력이 부족한데도 사회적 추세에 소외되지 않으려고 웰빙 관련 물품을 구입하게 된다는 것이다. 결국 미디어에서 강조하는 “웰빙” 이 이 나라의 사치풍조, 체면 차리기, 계층분화에 따른 위화감 조성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세계적으로 웰빙 트렌드는 현대 문명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이렇게 웰빙이 피할 수 없는 세계적인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쇼호스트신입 11325) 편집기자(신문,잡지)신입 11526) 식품바이어,MD경력 11727) 성우신입 11928) 공항경비대(경호,안전)신입 12129) 주택관리사,건물관리신입 1231. 일반사무직1) 총무,인사신입자 기 소 개 서★ 성장과정생활이 넉넉치는 못해도 물질보다는 정신적인 삶에 가치를 두고 추구해 오셨던 부모님의 신념은 우리 3남매의 가치관에 많은 영향을 미쳤고 저 역시 정직과 성실을 최선의 가치로 여기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문제는 스

  • [마케팅원론] `라푸마`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브랜드 활성화 마케팅 전략
  • 쇼핑 공간에서의 경험이 최종 구매 결정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므로 중요함6) 인적판매(personal selling)판매원, 쇼핑호스트, 퍼스트 쇼퍼 등고객과의 직접 접촉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만족을 확인함과 동시에고객 불평을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특히 의류시장의 경우, 백화점/의류매장 판매원이 제품 구입시 가장 큰 영향력을행사하는 것으로 밝혀져 체계적인 판매원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되어야 함❍ 브랜드 이미지 구축- 자

  • [매스미디어와 웰빙문화] 미디어에 반영된 웰빙문화의 실체- 계층분화조장의 측면
  • 경제적 능력이 부족한데도 사회적 추세에 소외되지 않으려고 웰빙 관련 물품을 구입하게 된다는 것이다. 결국 미디어에서 강조하는 “웰빙” 이 이 나라의 사치풍조, 체면 차리기, 계층분화에 따른 위화감 조성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세계적으로 웰빙 트렌드는 현대 문명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이렇게 웰빙이 피할 수 없는 세계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