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테마파크의 정의
Ⅱ.테마파크의 특징
Ⅲ. 테마파크의 시초
Ⅳ. 거시환경 분석
본문내용
Ⅰ.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Theme Park)에서 테마란 꿈, 모험, 미래(디즈니랜드), 역사와 과거시대의 재현(넛스베리팜의 서부개척시대, 한국민속촌), 영화산업(유니버셜 스튜디오), 공장(허시초코렛 파크) 우주과학(스페이스 월드) 등과 같이 다양하다. 이러한 테마의 다양한 현상은 사회발전이나 과학기술의 혁신 그리고 이용객들의 욕구변화에 따라서 부단히 변화,발전해 나가는 것이다. 즉, 테마파크란 이러한 소재를 발굴하여 그에 맞는 시설과 놀이프로그램, 캐릭터 등이 일체성을 갖도록 마련해 놓은 창의적 공간을 일컫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테마파크라는 용어는 좀 더 넓은 의미인 “어뮤즈먼트 파크(amusement park)" 와 같은 넓은 의미로 쓰이고 있다.

① Freyer : 테마파크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여가를 제공해주는 완전히 인공적인 공원이며, 대부분 당일관광지로써 구성된다.

② Milman : 테마파크는 다른 공간과 시간의 분위기를 창출해내고, 건축물과 경치, 훈련된 종사원, 탑승물, 식음료, 그리고 상품들이 선정된 주제에 맞게 조화됨을 통하여 한 지배적인 분위기에 집중시킨다.

③ Marriot 社 : 테마파크는 환상을 유발시키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하여 여흥 및 상품과 풍속 및 건축양식의 연장을 조합한 특별한 주제나 사적지를 지향한 가족여흥의 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 관광학, 축제, 이벤트관광, 인터넷이벤트, 사회과학, 축제이벤트] 국내외 유명 축제(사이트)의 사례분석
  • 한다. (참고 출처: 문화예술축제의 조직과 운영|작성자 mounnie)Ⅳ 레포트 후기- (배울점)참고문헌춘천 마임축제-‣ web site : http://mimefestival.com아비뇽 축제-web site : http://www.festival-avignon.com/http://blog.naver.com/raileurope?Redirect=Log&logNo=80053682823http://blog.naver.com/toma17?Redirect=Log&logNo=70020768525외 각종 인터넷 ON-LINE 싸이트 및 뉴스자료 ◘ 사진으로 보는 춘천 마임축제 그림) 우리나라 학생들이 우리나라 민속춤과 음악 공연◘ 사진으로 보는 아비뇽축제

  • [관광학] 이스타항공
  • 항공기의 비행안전 3원칙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어내는 데 성공했다. 앞으로의 상황은 저가항공사가 국내선에서의 비율을 더욱 높이고 빅2의 국제선 점유율마저 위협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결국에는 이 레포트의 주 내용인 이스타항공의 장점, 4P를 잘 이용하여 놀라운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 예측한다. 힘든 상황에서도 이러한 예측을 할 수 있게 만든 이스타항공의 저력은 그래서 놀라우며 앞으로도 주목하여 지켜봐야 할 항공사라 할 수 있겠다.

  • [국제마케팅] 신라호텔(Hotel Atlantis In Dubai) 두바이 진출 계획
  • 테마의 분위기에 맞는 인테리어먼저, 우리 호텔의 테마를 정하기 위해 다양한 테마 호텔들이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라스베이거스의 테마 호텔들을 벤치 마킹 하기로 한다. 라스베이거스는 알려져 있다시피 도시 전체가 거대한 테마 파크인 미국 최고의 ‘오락 타운(Entertainment Town)이다. 그곳에는 벨라지오, 시저스 팰리스, 베네시안, 패리스, MGM 그랜드, 트로피카나, 미라지, 뉴욕뉴욕, 엑스칼리버, 몬테카를로, 럭소르, 알라딘, 플라밍고 힐튼, 트레저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다.모든 상품은 아니지만 제품의 세부사항에 들어가보면 그 제품에 대한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라 홈쇼핑에서나 볼수 있는 동영상이 제공되었다. 온라인의 단점이라면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오프라인처럼 접해보고 살수 없다는 것인데 이러한 동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다양한 면을 세심히 살펴 볼수 있었다. 이러한 컨텐츠는 다른 쇼핑몰에서는 찾아볼수 없는 것이라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왔고 텍스트 위주로의 쇼핑몰의

  • [경영학원론] 상도발전기업 사업계획서
  • 테마거리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게 한다. 또한 상점들 간의 할인 이벤트 등 여러 행사를 월별로 업데이트 하여 제공한다. 또한 블로그 이벤트를 활성화 하여 블로그를 통해 테마거리나 걷고 싶은 거리를 홍보한 고객들 중 선별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7.2-4 SDC 상점간의 연계행사상점들 간의 연계 행사를 마련한다.ex) 가족테마파크안의 vips & 장난감가게 & 여성복상점 이 연계하여 vips 영수증을 가져가면 장난감가게에서 10% 할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