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양키농기구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양키농기구에서 이용하고 있는 예측시스템에 대해 조언하라. 바람직한 개선방안을 제시하라.
현재 양키 농기구의 생산방식은 마케팅 부서가 판매량을 예측하면, 이 정보를 바탕으로 작업장에서 생산량을 결정하여 생산하는 방식이다. 현재의 예측시스템을 조언하자면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다.
우선 마케팅 부서와 생산부서 사이의 상호 연계를 보다 정확하고 우호적으로 바꾸어야 한다. 생산담당자인 필 스탠톤의 말을 살펴보면 “솔직히 예측치는 부풀어져 있어요. 다 그 사람들 집단 이기심 때문입니다”, “내가 항상 예측치를 10% 정도 줄이고, 이걸 근거로 최종 조립라인의 생산계획을 짭니다.”와 같이 마케팅 부서에 대해 불신하고 있음과 그들의 생산계획을 그대로 따르지 않고 자의적인 판단을 추가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아무리 정확한 예측시스템을 도입하여 정확한 예측치를 구해낸다고 해도 일선 현장에서 그 예측을 자의적으로 변형해 적용할 것이므로 예측시스템 개선의 의미가 없다. 따라서 일단은 양 부서 사이에 우호와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정착시켜 예측한 생산량이 정확히 생산과정에 반영되도록 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