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H 동아리조직혁신을 위한 컨설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프로젝트 소개 및 개략적 설명
1. 우리 팀 소개
2. 컨설팅 의뢰 및 조직개발과정
3. H 동아리 컨설팅 수행 절차
Ⅱ. 본론 :
1. 현재 및 미래 동아리 환경 분석
2. 중앙 동아리에 대한 일반적 이해
3. H 동아리 소개
4. 동아리 회장님 인터뷰
5. 집행부 및 일반회원 설문 조사
6. H 동아리 문제점 도출
Ⅲ. 해결책 :
1. 조직문화란?
2. H 동아리의 조직문화 개발 방향
ⅰ. 공유가치 강화 방안
ⅱ. 효율적 운영시스템 구축
ⅲ.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Ⅳ. 결론 :
Ⅳ. 후기 :
- 본문내용
-
요즘 우리 사회는 과거 10여 년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물론 변화의 빠른 속도 뿐 아니라 유가의 상승, 원재료 가격의 상승 등의 불확실성 하에서 경제 위기상황, 정치권의 리더십 부재 등의 원인으로 사회가 혼란스런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청년실업 50만의 시대에 접어들 정도로 젊은층의 일자리 부족으로 어두운 사회적 단면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는 대학가에도 여파를 미쳐 대학문화의 변혁을 가지고 왔다. 물론 갑작스런 변화라고 얘기할 수는 없지만, 최근 들어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빨라진 것은 사실이다. 과연 그렇다면 대학문화가 어떻게 변했을까? 어떤 형태로 변해가고 있는 것일까? 이는 대학문화의 중심에 서 있는 동아리가 직면하고 있는 변화 양태를 보면 파악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을 직시하고 있던 차에 우리에게 대학문화 변혁의 핵심에 서 있는 한 동아리 조직의 회장님으로부터 조직에 관한 컨설팅 제의가 들어왔고, 이 동아리 조직에 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21C 동아리 조직의 생존과 번영을 위한 조직개발 방법 컨설팅을 통해 21C 미래 환경에 맞는 조직개발 이슈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하기로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