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한성대학교 홍보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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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한성대학교를 홍보하는 방안을 정리해논 것으로 현재 사용되고있는 CD-ROM에의한 홍보나 대중매체의 광고등은 제외하였다.
목차
1. 한성대학교를 알고 있는 사람에 맞는 홍보방안 6가지

2. 한성대학교를 모르는 사람에 맞는 홍보 방안 5가지
본문내용
최근 대학가에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대학의 홍보활동이 매우 활성화 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대학지원자수가 감소되고 있고 앞으로는 더욱 줄어들 것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변화속에서 앞으로의 대학은 과거처럼 학생을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찾아다녀야 하는 곳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이러한 대학들은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홍보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대학의 홍보방안은 한성대를 아는지 모르는지에 따라서 전략을 따로 세워야한다.
1. 한성대학교를 알고 있는 사람에 맞는 홍보방안
한성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경우는 다른 사람에 비해 관여도가 높을 것으로 본다. 이런 소비자들에게는 우리 학교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만들어야 하므로 단순히 학교의 정보를 전달하기보다 학교의 이미지에 중점을 두어서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홍보 전략으로는 재학생들에게 대학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것이다.
모교에 대한 애정을 심어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것은, `한성인으로써 확고한 정체성`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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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3.28 10:4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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