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속의여성]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의 극단적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 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의 4가지 유형
1. 가정에 충실한 여성들
2. 보조적 여성들
3. 섹스 심볼(Sex Symbol)로서의 여성들
4. 커리어 우먼형의 여성들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현대는 대중 매체 범람의 시대이다. 현대인이라면 노동과 수면 다음으로 대중 매체의 수용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신문, TV, 라디오, 영화, 비디오, 대중가요, 잡지, 만화, 그리고 광고. 이중에서 특히 광고는 수용자의 의사에 관계없이 무차별적으로 제공되어지는 것이다. 한마디로 광고는 선택이 불가능한 매체인 것이다.
원래 광고는 초기에 어떠한 사실을 널리 알려서 사람의 주위와 관심을 끌어 자기가 바라는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고지적(告知的) 행위를 뜻하였다. 우리 나라의 초기 신문 광고를 보면 이러한 광고의 고지적 목적을 잘 보여준다. 초기 신문 광고의 현대 사회 광고에서 문제가 되는 과장광고, 허위광고 등의 모습은 거의 보이지 않고, 물건 자체의 출시와 판매에 대한 고지의 의미를 지녔다.
그러나 광고는 사회의 산업구조가 변하면서 의미도 새롭게 바뀌기 시작했다. 우리 나라의 20세기 초반 산업구조는 농업 중심이었으나 해방후 미국의 문물과 산업 구조 도입을 통해 점점 상공업이 산업의 중심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이러한 경향을 통해 과거 고지적 의미를 지니는 광고는 변화가 필요하게 된다. 농업 중심의 구조 속에서는 물건을 파는 행위가 크게 작용하지 않았으나 상공업이 중심이 되면서 상품의 판매가 산업 활동의 주가 되었다. 이제 광고는 고지적 의미를 지닌 적극적인 상품 판매의 하나의 기폭제로 작용하게 된다. 또한 해방 후 라디오로 시작된 매스미디어의 보급은 기존 광고의 역할 변화의 기폭제로 작용하게 된다. 라디오, TV 등 새로운 매체의 보급은 상품 판매의 새로운 통로로 작용하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지방자치제도와 로컬거버넌스에 대해서 설명하고 우리나라 지방자치제 시행에 따른 사회복지의 좋은 점과 문제점과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복지국가에서 나타나는 시장실패의 각 요인들을 분석하여, 보다 효율적인 복지제공을 위한 국가의 역할의 대안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개인, 가족, 집단 대상 사회복지실천의 특성과 실천기술을 비교하시오 (1)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아동수과학) 그림자, 손그림자놀이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 조현병을 가진 사람의 재활과 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개입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 있어서 개인차의 내용을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기술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