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속의여성]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의 극단적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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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 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의 4가지 유형

1. 가정에 충실한 여성들
2. 보조적 여성들
3. 섹스 심볼(Sex Symbol)로서의 여성들
4. 커리어 우먼형의 여성들

결론

본문내용
서론

현대는 대중 매체 범람의 시대이다. 현대인이라면 노동과 수면 다음으로 대중 매체의 수용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신문, TV, 라디오, 영화, 비디오, 대중가요, 잡지, 만화, 그리고 광고. 이중에서 특히 광고는 수용자의 의사에 관계없이 무차별적으로 제공되어지는 것이다. 한마디로 광고는 선택이 불가능한 매체인 것이다.
원래 광고는 초기에 어떠한 사실을 널리 알려서 사람의 주위와 관심을 끌어 자기가 바라는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고지적(告知的) 행위를 뜻하였다. 우리 나라의 초기 신문 광고를 보면 이러한 광고의 고지적 목적을 잘 보여준다. 초기 신문 광고의 현대 사회 광고에서 문제가 되는 과장광고, 허위광고 등의 모습은 거의 보이지 않고, 물건 자체의 출시와 판매에 대한 고지의 의미를 지녔다.
그러나 광고는 사회의 산업구조가 변하면서 의미도 새롭게 바뀌기 시작했다. 우리 나라의 20세기 초반 산업구조는 농업 중심이었으나 해방후 미국의 문물과 산업 구조 도입을 통해 점점 상공업이 산업의 중심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이러한 경향을 통해 과거 고지적 의미를 지니는 광고는 변화가 필요하게 된다. 농업 중심의 구조 속에서는 물건을 파는 행위가 크게 작용하지 않았으나 상공업이 중심이 되면서 상품의 판매가 산업 활동의 주가 되었다. 이제 광고는 고지적 의미를 지닌 적극적인 상품 판매의 하나의 기폭제로 작용하게 된다. 또한 해방 후 라디오로 시작된 매스미디어의 보급은 기존 광고의 역할 변화의 기폭제로 작용하게 된다. 라디오, TV 등 새로운 매체의 보급은 상품 판매의 새로운 통로로 작용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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