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리조트웹사이트 비교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①

II. 본론-②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우리 현대인에게 관광은 빼 놓을 수 없는 여가시간이 되었다. 국내 혹은 국외로 개인이나 단체를 조성하여 관광 목적지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계획을 정하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참고자료가 필요한데 예전에는 책이나 잡지, 관광서적등 주로 오프라인을 통해서 자료를 얻을 수 있었지만 오늘날에는 웹 사이트, 즉 관광 목적지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비롯하여 많은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우리가 관광을 계획 하였을 경우 가장 먼저 찾는 곳이 홈페이지이며 이용자가 최대한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이 관광 비즈니스 사업의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되었기 때문에 관광 웹 사이트 비교 및 평가를 시행 해 보고자 한다.
비교 및 평가 할 사이트는 얼마 전 2014년 동계 올림픽 국내 후보 도시 선정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강원도 평창과 전라북도 무주이다. 이 두 도시는 국내관광으로도 잘 알려진 평창의 용평 리조트와 무주의 무주 리조트의 홈페이지를 비교 및 평가함으로써 2014년 동계 올림픽 유치 가능성을 가늠 해 보고자 한다. 또한 외국의 ELLAIDHOO tourist resort, 즉 몰디브 외국 리조트 사이트를 함께 비교함으로써 국내의 리조트와의 차이점 또한 알아보고자 하였다.
평가방법은 본론-①에 각 표에 제시된 사항이 적용되는 사이트는 용평 리조트이면(용), 무주 리조트이면(무), ELLAIDHOO tourist resort이면(E)라 하였고, 본론-②에서는 ①에서 조사된 사항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의견을 제시하였다.
참고문헌
▷ 이해석저 「웹 사이트 기획을 하기 위한 15가지 이야기」도서출판 비비컴
▷ 관광 정보연구원 홈페이지(http://tourinfo.khu.ac.kr
/)에서
「지자체 관광분야 홈페이지 평가를 위한 『평가기준 및 평가모형』개발 보고서」일부 참고
▷ 교수님 다음카페 자료실
▷ 용평 리조트 홈페이지(http://www.yongpyong.co.kr/)
무주 리조트 홈페이지(http://www.mujuresort.com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혀도움 안됨!
  • klr***
    (2007.04.17 15:30:40)
회원 추천자료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및 안전도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올해 건설 교통부가 실시한 조사에서 2.25의 결항률을 보이는 등 경쟁사인 아시아나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항공기 운항율을 보이고 있다. 항공기 결항률 비교 http://www.navaid.co.kr/technote/read.cgi?board=newspaper&nnew=2&ynumber=675항공사항공기 결항률(%)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2.252.54국내 총 결항 회수 : 8천 355회 ( 결항률 2.08%)마. 국내 항공 산업의 선두 주자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이 출현하기 이전까

  • [품질경영] 메리어트의 품질경영
  • 경계하라.9. 개인보다 조직이 우선이다.10. 동업자들을 소중히 하라.11.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12. 확고히 결정하라.Ⅳ. 메리어트의 개선 방안1) 국내 체인의 부족1. 접근성을 높여야 한다.2) 웹사이트 / 전화연결 외국인 중심3) 공개 자료의 부족Ⅳ. 메리어트의 개선 방안1) 국내기업의 제휴업체 부족 - 비교> W 서울 워커힐 호텔2. 적극적인 마케팅을 해야 한다.2) 이미지 제고 부족 - 비교> 제주 신라호텔의 그린카드제Q & A감사합니다.

  • [호텔경영] 르네상스 서울 호텔
  • 및 총지배인6. 직원 및 조직도◈ 내부시설1. Room Type (객실수, 객실 가격)2. 부대시설.3. F&B4. Guest Service◈ 지표1. 르네상스 서울호텔 각 부문별 매출액 자료 소계2. 타 업체와 내/외국인 매출액 비교3. 타 업체와 객실 요금, 매출 비교분석4. 각 업체별 객실 가격, 할인율, 객실 수, 객실점유율, 객실매출 비교◈ 경영1. 각 부문별 부서조직 및 소개2. 호텔 운영 프로그램 및 기술적 차별화3. 경쟁업체4. 마케팅5. 인적자원관리◈ 평가및 결론◈

  • [인터넷여행사 웹사이트 컨텐츠 경영전략] 인터넷여행사 웹사이트 컨텐츠 경영전략
  • 비교 2.인터넷 여행사 vs 오프라인 여행사 대항전략3.콘텐츠 문제점 및 개선Ⅴ.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인터넷은 현대 21세기에 필수불가결한 정보의 원천이다. 그로 인해 인터넷을 이용해 정보를 얻는 것은 이제 가장 보편 적인 방법이 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세계 최대의 통신망을 통해 형성 된 가상시장은 이제 21세기 최대 유망 산업인 관광산업에 있어서 중요한 표적시장으로 부상하였다.정보화 사회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며, 이를 평가

  • [관광학원론] 제주도 관광산업의 실태와 방안
  • 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참고자료http://economy.hankooki.com 서울경제 2007/9/28http://blog.naver.com/postview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TAT 1997, Amazing Thailand 1998-1999오상준,제주관광의 비교우위향상을 위한 관광정책의 방향,産經論集,제주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제주관광산업의 세계화전략 추진방안에 관한 연구-현학순 황용철손해식. 2001. 한국방문의 해 무엇을 얻을 것인가. 관광학연구 제24권 제3호. 한국관광학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