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텔링크 휴대폰 국제전화 ‘00700’의 성공전략분석 및 신규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텔링크 선정 이유…1p
2. SK텔링크 회사 간략 소개…1p
3. SK텔링크의 휴대폰 국제전화 성공 전략 분석…2p
(1) 당시의 국제전화 시장 상황 Review
(2) 휴대폰 국제전화 시장 진출 전략
1) 진출 기회 포착
2) 산업분석
3) Key Success Factors
4) SK텔링크의 R&C
5) SK텔링크의 전략

4. 2004년 현재 상황…9p
(1) 산업분석
(2) SK텔링크의 R&C
(3) 경쟁사들의 휴대폰 국제 전화 시장 진출 전략

5. 신규전략…11p
(1) 유선시장 진출 및 강화
(2) 인터넷 전화(VoIP) 시장 공략

6. 마무리…15p

본문내용
국제전화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과거 KT가 독주하던 시절과 달리 많은 업체들이 국제전화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보통 신규 진입업체가 기존의 1등 업체를 뛰어넘을 가능성이 굉장히 낮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후발업체로서 기존 국제전화 시장의 고정관념을 깨고 ‘휴대폰 전용 국제전화’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휴대폰 국제전화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업체가 있었는데, 우리에게 박세리, 차범근-차두리 부자의 광고로 잘알려진 ‘00700’ SK텔링크가 바로 그 회사였다.
본 팀은 조사를 통해 SK텔링크의 00700이 휴대폰 국제전화시장 매출액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휴대폰 국제전화시장의 1인자임을 확인할 수 있었고, KT(001)룰 유선시장으로 한정시키고 00700을 휴대폰 전용 브랜드로 특화시킴으로써 성공을 이루어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에 국제전화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포착, 편리하고 저렴한 휴대폰 전용 국제전화 서비스임을 강조하여 기존과는 다른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파고든 SK텔링크의 성공 사례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SK텔링크의 성공사례분석 및 신규전략 제안을 본 팀의 이번 경영전략 과제로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1. 인터뷰
SK텔링크 마케팅 담당자 장그린
SK텔링크 내부 마케팅 전략 보고서

2. 참고문헌
박진현, 공영일, 정연준 “기간통신서비스”

3. 참고기사
디지털 타임즈 “특집 국제전화”
디지털 타임즈 각 기사
전자신문 각 기사
매일경제 각 기사
조선일보 각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성공요인 분석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혁신전략 “新 가치경영”2.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3. 글로벌 시장 적극 개척4. 융복합화 및 유비쿼터스 서비스 선도5. 급변하는 환경 및 치열한 경쟁심화 극복 전략Ⅰ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 우리나라 미래의 국가 신성장동력 정책과제 ( IT839- DMB(디지털미디어방송) 서비스 등 8대 신규서비스와 3대 인프라, 9대 신성장동력을

  • [경영]SK텔레콤 마케팅사례
  • SK텔레콤은 이동전화 천만 고객을 확보하여 마켓 리더십을 강화하였고 젊은 층 고객 유치를 위한 TTL’브랜드와 무선데이터 서비스인 nTOP’브랜드의 출시로 n세대의 디지털 문화가 주도할 21세기를 대비하고 있으며, 몽골의 이동전화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함으로써 SK텔레콤의 기술력을 과시하고 국가의 위상도 한층 드높이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 PC통신 ‘Netsgo’와 SK텔레텍의 ‘SKY’시리즈, SK텔링크의 국제전화 ‘00700’ 등 여러 사업분야에서도

  • [기업분석]SK텔레콤 기업조사
  • SKtelecom의 회사 연혁2002년 9월 SK텔레콤,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SK텔레콤,「사랑의 쌀」기부SKT-LGT, 휴대폰 지불/결제 사업 전략적 제휴8월 네이트전용 PDA폰「포즈」출시이동진료버스 기증장애인을 위한 전자도서관 「오픈디지털(Opendigital)」개관『모바일 인화』 서비스 개시SK텔레콤과 함께하는 「장애청소년 해외 연수단」출발수해피해 고객대상 이동전화 요금감면 및 구호물품 제공7월 NATE GPS 서비스 개시전국 소년소녀가장 100명이 참가하

  •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SK TeLink - 98년 4월 SK 텔레콤의 100% 자회사로 설립- 통신시장의 개방화,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차별적이고 경쟁적인 통신서비스제공하기 위해 설립- 미국 및 일본 통신사업자와 제휴하여 전세계 223개 지역 연결하는 휴대폰국제전화00700 서비스 개시 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 강점 (Strength)1. 다양한 기술 기반 확보- CDMA 기술 분야에서 세계시장 선도력을 가지고 있으며, 3세대 이동통신 기술과관련하여 동기식과 비동기식을 포함하여 다양

  • SK텔레콤 기업분석
  • 및 디지털산업의 발전을 주도함과 동시에 세계 정보통신시장의 Standard Setter로서 경쟁력있는 Global 기업으로 도약하려고 하고 있다.4.활 동 영 역SK의 활동 영역은 크게 이동전화 서비스, 유무선통합포털 서비스, m-Commerce 서비스, 국제로밍 서비스, 네트워크 서비스로 나뉘어 진다. 이밖에도 자회사로는 통신서비스 제공업체인 SK텔링크(SK Telink)와 단말기 개발회사인 SK텔레텍(SK Teletech)가 있다.1.이동전화서비스SK의 가장 주력 사업인 이동전화 서비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