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텔링크 휴대폰 국제전화 ‘00700’의 성공전략분석 및 신규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0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텔링크 선정 이유…1p
2. SK텔링크 회사 간략 소개…1p
3. SK텔링크의 휴대폰 국제전화 성공 전략 분석…2p
(1) 당시의 국제전화 시장 상황 Review
(2) 휴대폰 국제전화 시장 진출 전략
1) 진출 기회 포착
2) 산업분석
3) Key Success Factors
4) SK텔링크의 R&C
5) SK텔링크의 전략
4. 2004년 현재 상황…9p
(1) 산업분석
(2) SK텔링크의 R&C
(3) 경쟁사들의 휴대폰 국제 전화 시장 진출 전략
5. 신규전략…11p
(1) 유선시장 진출 및 강화
(2) 인터넷 전화(VoIP) 시장 공략
6. 마무리…15p
- 본문내용
-
국제전화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과거 KT가 독주하던 시절과 달리 많은 업체들이 국제전화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보통 신규 진입업체가 기존의 1등 업체를 뛰어넘을 가능성이 굉장히 낮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후발업체로서 기존 국제전화 시장의 고정관념을 깨고 ‘휴대폰 전용 국제전화’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휴대폰 국제전화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업체가 있었는데, 우리에게 박세리, 차범근-차두리 부자의 광고로 잘알려진 ‘00700’ SK텔링크가 바로 그 회사였다.
본 팀은 조사를 통해 SK텔링크의 00700이 휴대폰 국제전화시장 매출액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휴대폰 국제전화시장의 1인자임을 확인할 수 있었고, KT(001)룰 유선시장으로 한정시키고 00700을 휴대폰 전용 브랜드로 특화시킴으로써 성공을 이루어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에 국제전화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포착, 편리하고 저렴한 휴대폰 전용 국제전화 서비스임을 강조하여 기존과는 다른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파고든 SK텔링크의 성공 사례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SK텔링크의 성공사례분석 및 신규전략 제안을 본 팀의 이번 경영전략 과제로 선정하였다.
- 참고문헌
-
1. 인터뷰
SK텔링크 마케팅 담당자 장그린
SK텔링크 내부 마케팅 전략 보고서
2. 참고문헌
박진현, 공영일, 정연준 “기간통신서비스”
3. 참고기사
디지털 타임즈 “특집 국제전화”
디지털 타임즈 각 기사
전자신문 각 기사
매일경제 각 기사
조선일보 각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