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FILA Korea(휠라코리아)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0 / 2019.12.24
- 4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 동기
2. 2004년 의류 시장 현황
3. 현재 FILA Korea 마케팅 전략
3.1. STP
3.2. 4P
4. 1차 조사 결과 분석
5. 2차 설문지
5.1. 2차 조사 결과
5.1.1. 인구 통계학적 조사
5.1.2. 2차 조사 결과의 목적
5.1.3. 2차 조사 결과 분석
6. 핵심 경쟁사들의 SWOT분석
6.1. SPRIS
6.2. KAPPA
6.3. K-SWISS
6.4. Colombia
7. 우리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국내 경제단체나 학계 등으로부터 필라 코리아가 모범 연구모델이 될 만큼 필라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시장에서 매년 30%에 가까운 성장률을 자랑하며 승승장구해왔다. 최근 이탈리아 본사를 MBO방식으로 인수함에 따라 더욱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되었고 윤윤수 회장은 스타 CEO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 필라 코리아는 나이키나 아디다스 등의 브랜드에 시장을 많이 빼앗기고 있다. 젊은 층의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1위는 나이키가 차지했으며, 필라는 3위에 그치고 있다는 점이 필라가 처한 상황을 잘 보여주고 있다. 스포츠웨어 시장의 1인자이면서도 그에 맞는 이미지를 쌓아올리지 못했다는 점에서 필라는 실패했다고 보여진다. 가장 높은 이익률을 올리고 있기는 하지만, 그 미래는 보장될 수 없는 것이다.
지금 필라에게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려는 것 같다는 점이다. 이 위기는 기본적으로 '휠라'라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굉장히 모호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서 출발하고 있다. 젊은 층에게 어필하지 못하는 필라의 어정쩡한 상품군과 브랜드 이미지를 볼 때, 앞으로 시장에서 필라가 고전할 수 있음을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다. 문제는 필라가 그런 고리타분한 이미지를 벗어날 충분한 저력과 기회가 있음에도 그것들을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 참고문헌
-
FILA Korea 마케팅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67-10번지)
임종원.조호현.신종칠, 2002, 법문사, 마케팅 조사론
Philiip Kotler, 2004, 석정, 마케팅 관리론 11/E
김칠순.이은하.남영미, 2000,인터넷 상거래를 위한 캐주얼웨어 브랜드인지도 및 이미지 분석,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학부 의류디자인전공
Chang. T-Z & Wildt, A. R. (1994), "Price, product information, and purchase intention : an empirical study",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1), 16-27
현지은, 홍희숙, 비교가격 광고의 준거가격과 소매점의 가격할인 취지 및 소비자의 가격 품질 연상심리 수준이 의류제품 속성평가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이진용(1997), <브랜드 파워), 서울 : 한언경영연구
김문진, 브랜드 기능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4차 ‘한국산업의 소비자 디자인 선호도’
내수의류 소비시장 2003년 현황 및 2004년 전망, 2003, 한국의류산업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