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미지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 이미지 마케팅에 대하여

② 이런 이미지는 누가 만드나 ?

③ 브랜드 이미지란 무엇인가 ?

④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

⑤ 브랜드 이미지의 효과

⑥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방법
- 브랜드 포지셔닝
- 브랜드 포지셔닝의 중요성

⑦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접근 전략

⑧ 성공 사례
(KT와 MEGAPASS)

⑨ 실패 사례
(hanaro telecom 과 hanaFos)

⑩ 성공적인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수립시 고려할 사항

⑪ 브랜드 이미지의 앞으로의 중요성

⑫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이미지 마케팅에 대하여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운동화 대신 나이키를 신고, 라면 대신 너구리를 끓여 먹으며, 청바지 대신 엔진은 입고, 에어컨 대신 휘센을 찾으며, 아파트 대신 래미안과 푸르지오에서 살며, 맥주대신 하이트를, 모기약 대신 에프킬라를 찾고 있다. 다시 말해 제품보다는 이미지를 구입함으로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이입한 브랜드를 소비하고 있는 것이다.
참신하고 믿을만한 이미지를 주는 회사의 제품은 조금 비싸도 잘 팔린다.
제품가치이상의 부가적 대가를 지불하기를 꺼리지 않는 다는 것이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인 식속에 침입하여 고객의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돕는 정서적 고리이자 현대마케팅의 핵심이다. 소비자는 기업의 아니라 브랜드이미지를 보고 구매를 결정한다. 고객은 제품 자체보다는 해당이미지를 소비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성실성 보다는 창의성이, 통일성보다는 다양성이 존중받는 문화에서 기업이 팔게 되는 것은 제품 자체가 아니라 이미지라는 말이다. 물론 좋은 이미지에 비해 제품의 질이 떨어지고, 기업지변이 엉망이라면 이미지만으로는 소용없는 일이다. 이미지 마케팅은 질 좋은 제품과 좋은 가치를 가진 기업비젼 속에 묻어나야 그 빛을 발한다. 이렇듯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이미지는 해당 제품뿐만 아니라, 관련 제품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확산효과를 지니면서 시장점유율에 직접 영향을 준다. 점점 더 중요해지는 브랜드 이미지의 관리는 단순한 홍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 만드는데 목표를 두어야 한다.
참고문헌
○ 브랜드 마케팅 (노장오 저)
○ 미학적 마케팅 (번 슈미트, 알렉스 시몬스 지음, 한상만, 최무리 편역)
○ 시작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 (경노훈 저)
○ 페르소나 마케팅 (데릭 리 암스트롱, 캄 와이 유 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업이미지에 대한 레폿이네요
  • dongun***
    (2005.06.12 08:19:53)
회원 추천자료
  • [이미지마케팅사례] 지펠 Zipel 사례 연구
  • 마케팅 목표가 고품질이 었기에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수단이였고, 실제 판매가의 하락 방지를 위해 철저한 가격 관리를 실시하였다. 지펠이 처음 출시 된 때가 경제적 위기의 시점에 있었지만 양문형 냉장고를 출시함으로써 기존 냉장고와의 차별성을 갖고 독립냉각 방식이라는 핵심 기술을 구비하였다. 여기에 남들과는 달라 보이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맞아 떨어짐으로써 고가임에도 충분한 고객 기반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

  • [마케팅] 전자사전 `카시오` 마케팅전략
  • 마케팅은 전자사전 광고에 적합한 마케팅 방법이다.카시오는 예약판매와 무료체험단 운영, OK Cashback 행사 등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었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한 구전마케팅으로 ‘만족한 고객은 최고의 광고 수단’임을 보여주었다.지금도 카시오는 각종 인터넷 홈페이지와 제휴 매장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③ 이미지 마케팅- 카시오사는 제품 속성을 알리는 전통적 마케팅 외에도, 영어강사 이부영씨를 내세운

  • [이미지마케팅]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마케팅
  •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제출일 : 2005. 5. 11. (水)과목명 : 교수명 : 제출자 : 1. 이미지란? 사전적 의미로는 마음속으로 떠오르는 상으로서의 심상을 일컫는다.Plummer는 브랜드 이미지가 세 가지 요소 즉, 속성, 결과 그리고 브랜드 개성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것은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에 대해서 갖는 모든 연성을 포함하는 것이라 하였다. 즉, 소비자의 기억 속에 있는 브랜드와 연결된 모든 생각, 감성, 그리고 상상력 등을 포함한 것을 브

  •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과정,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소비자
  • 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전자상거래1. 문제 해결과 의미가 상통하는 브랜드 구축2. 수요와 공급에 따라 유동적인 제품 가격 적용3. 회원 활용한 마케팅4. 가치 있는 정보와 서비스5. 고객화된 제품의 판매와 제조6.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에 새로운 가치 부여7. 전자상거래의 사업 간의 연계Ⅵ.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고객서비스 관리1. 현재 고객 미래 창출의 원천2. 고객 자체의 가치 자산3. 기업 이미지 상승4. CRM(Cust

  •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이미지의 정의, 특징과 브랜드이미지로서의 개성 및 광고가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이미지 정의Ⅳ. 브랜드 이미지의 특징Ⅴ. 브랜드 이미지로서의 개성 Ⅵ.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참고문헌Ⅰ. 개요이미지란 단편적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과정의 지속적이고 복합적인 산물로서 사람들이 어떤 대상에 대해서 지니게 되는 심상(mental picture)이다. 이러한 이미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으로서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이윤확보의 주요결정요인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해져가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